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지깊은엄마 Apr 11. 2018

이쑤시개에 단추 끼우기

소근육과 집중력 발달에 좋은 몬테소리 일상생활놀이

엄마표 놀이를 본격적으로 한 건 
첫째가 4살 되던 해였어요~
처음에는 언어 수 미술 신체놀이 그리고 몬테소리 일상생활놀이 골고루 하다가
어느 순간부터 아이가 과학에 큰 흥미를 보이길래
과학 실험을 다른 영역의 놀이보다 더 많이 하게 되었고
나중에는 과학 놀이 위주로 하게 되었네요~

이제 둘째가 4살이 되었어요~
첫째에게 해주었던 것처럼
둘째에게도 엄마표 놀이를 꾸준하게 해주려고 합니다~
4살인 둘째가 좋아할만한 놀이~ 필요한 놀이~ 뭐가 있을까 하고 보니
생각나는 것들이 대부분 몬테소리 일상생활놀이이네요~
제가 교직에 있을 때에 아이들에게 몬테소리 교육을 한 경험도 있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이론이라
앞으로는 엄마표 몬테소리 놀이도 많이 해볼까 합니다~~~                 








                      


                                                     

#01 활동목표


- 이쑤시개에 단추 끼우기
- 소근육, 눈과 손의 협응력, 독립심, 집중력 기르기




#02 활동자료                          


- 스티로폼 접시, 단추, 이쑤시개

그야말로 초간단!!!^^




                                          

#03 활동방법                          



스티로폼 접시에 이쑤시개 3~5개 꽂아줍니다.
이때 어느 정도 간격을 두고 이쑤시개를 꽂아야합니다.

어린 친구들은 
엄마가 스티로폼에 매직으로 이쑤시개 꽂는 자리 를 표시 해주면 좋습니다.!!!
이쑤시개 꽂는 것을 엄마가 해줄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이쑤시개 꽂는 것도 놀이가 될 수 있답니다~~~



이쑤시개에 단추를 끼워줍니다~~~

아주 단순한 놀이이지만
아이들은 눈에 레이저를 쏘며 집중하고
이쑤시개에 단추가 들어갔을 때 성공했다는 성취감을 느낍니다~
하다보면 은근 재미있고요~



집에 있던 단추를 사용한 거라서
단추 구멍이 크지 않았어요~
단추 구멍이 크지 않아 
저 작은 구멍에 이쑤시개를 맞추는게 쉽진 않았어요~



많이 쌓으라는 말을 엄마가 한 건 아닌데
단추가 많으니 알아서 단추 탑을 쌓아주네요~



둘째는 이런 사진 많이 안 찍어봐서
브이 하면서도 어색한 표정이네요^^
엄마 눈에는 세젤예~



원래 동생을 위한 놀이로 준비했는데
첫째가 자신도 하겠다며 옆으로 오더라구요~
자신은 4 * 3 = 12로 하겠다며 ㅎㅎㅎ
그래서 줄 맞춰서 이쑤시개를 꽂았어요~

7살도 이런 놀이 가끔 해줘도 괜찮네요~~~



역시 7살이라 
이쑤시개 줄 맞추고
단추는 색깔 맞추고
여유가 넘칩니다~~~



몬테소리 일상생활놀이는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히 준비할 수 있어 
엄마에게 부담이 없고
의외로 아이들이 좋아하며
소근육 발달과 집중력 발달에 좋습니다.



+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엄마표 놀이가 궁금하시다면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

다음에 이 글을 다시 읽고 싶다면 

하단에 있는 ♡ like it (라이킷)하시면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스타워즈 광선검 만들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