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지깊은엄마 Feb 10. 2019

봉지 인형 만들기

위생비닐과 빨대로 초간단 엄마표 미술놀이. 문센놀이

컴퓨터 하드 디스크가 거의 꽉 차서
사진 정리를 조금씩 하고 있는데
옛날에 아이들과 놀았던 사진들을 보며 다시금 추억에 잠기게 되네요~

사진이 제대로 찍히지 않아서
또는 너무 간단해서
그리고 독박육아 하루하루가 전쟁이라 컴퓨터 앞에 앉을 수가 없어서
못 올렸던 놀이들 중에

정말 초간단 엄마표 미술놀이를 
봉지 인형 만들기 를 소개할까 합니다.
위생비닐과 빨대 만 있으면 돼요~








# 놀이재료


- 위생봉지(위생장갑도 가능합니다.)
- 빨대 (주름빨대 아니여도 됩니다~)
- 유성매직
- 스티커
- 종이컵
- 접착 테이프






# 놀이방법 및 유의점


위생봉지를 바닥에 깔아놓고
그 위에 유성매직으로 그리고 싶은 사람의 모습을 자유롭게 그립니다.

이때 둘째는 머리카락도 별로 없던 아가 시절이라
그저 긁적이기를 했고
첫째는 나름 사람의 형태를 갖추어서 그렸어요~



스티커로 예쁘게 꾸며도 봅니다~

그림 그리기를 어려워하는 경우
스티커를 사용하면 좋아요~

그림기나 만들기에 사용하는 스티커는
캐릭터나 동물, 식물 등의 그림보다는
단순한 형태의 스티커가 좋아요~

캐릭터 그림이 있는 스티커 한 두개 똭~ 붙이고 끝나는 것보다
단순한 형태의 스티커로 아이들이 자유롭게 모양을 만들다보면 
더 창의적인 그림이 그려진답니다~



첫째는 웃고 있는 엄마를 그려주었네요~
엄마의 옷은 별 스티커로 꾸며주었어요~



그림을 다 그렸으면
위생봉지 입구에 빨대를 놓고 오므려서 
접착 테이프로 꼼꼼하게 붙여줍니다.
바람이 새지 않도록 말이죠~



빨대로 바람을 불어 넣으면
봉지 인형이 만들어져요~

그야말로 완전 초간단 엄마표 미술놀이죠?!^^

빨대로 바람을 불어넣었다가
빨아들이면 봉지 인형이 작아져요~

바람을 불었다 뺐다~ 하면
봉지인형이 커졌다 작아졌다~ 합니다. ㅎㅎㅎ

근데 이건 정말 아가들한테 인기만점입니다~
이거 하나로 몇 시간을 까르르~ 거리면서 놀아요~
침 범벅 주의하세요 ㅎㅎㅎ


봉지 인형 만들기
초간단 엄마표 미술놀이


오빠는 살짝 업그레이드~

종이컵 아래쪽에 구멍을 내어
그 구멍에 빨대를 끼워서도 종이 인형을 만들 수 있어요~

종이컵을 하나 추가하니
좀더 그럴듯한 봉지 인형이 됐네요~

문센놀이가 별거인가요~
위생봉지와 빨대만 있으면
초간단 엄마표 미술놀이!
아이랑 놀아주기 참 쉽죠잉~~~








+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엄마표 놀이가 궁금하시다면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

다음에 이 글을 다시 읽고 싶다면 하단에 있는

♡ like it (라이킷)하시면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요소 크리스탈 트리(요소 결정 나무) 만들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