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지깊은엄마 Mar 26. 2020

키친타월 그림을 물에 띄우면?!


레고 블록놀이

카프라 놀이

밀가루 놀이

커피가루 놀이

모래놀이......


하루 하나씩 아무 놀이 하면서 집콕을 버텨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물감 놀이를 했는데

뒷정리가 귀찮아 욕실에서만 하던 물감놀이 대신

스케치북과 붓을 꺼내보았어요~

오랜시간동안 놀지는 않았지만

나름 선방했어요 ㅎㅎㅎ


물감놀이도 재미있지만

인스타에서 핫했던 키친타월 미술놀이도 재미있게 해보았어요~

팔로 팔로 팔로미~~~







#놀이재료



- 키친타올

- 유성매직

- 넓은 쟁반

- 물- 신문지 또는 스케치북 등 아무 종이 (바닥에 까는 용)




#놀이방법 및 유의점


춤추는 과일 친구들 그림 / 키친타올 미술놀이


가장 먼저 키친 타올 2칸을 준비합니다.

키친 타올을 2칸을 반으로 접고

앞면에 유성매직으로 그림을 그립니다.


저는 "춤추는 과일 친구들"을 그려보았어요~


외계인을 만났어요~ / 키친타올 미술놀이


두번째 그림은 우주에서 만난 외계인 그림이에요~

"외계인을 만났어요~"






키친타올 뒷 장에는 색칠을 합니다



매직으로 그림그리고 색칠하다보면

책상이 더러워지기 쉽습니다~


키친타올 아래에 신문지나 스케치북 등의 종이를 깔아놓고 놀이하시길~~~


키친타월 앞장을 덮으면 색칠한 것은 잘 안 보이고

밑그림만 보이게 됩니다~~~

이게 이번 놀이의 핵심이에요!!!^^





키친타월 밑그림만 보이게 한 상태로~

물 위에 띄워주세요~


색칠한 그림은 뒤로 가게 하여

밑그림으로 덮으면 됩니다~~~


키친타월을 물에 띄우면? / 초간단 엄마표 미술놀이



키친타월 그림이 물에 닿으면

알록달록 색깔들이 짜잔~~~ 하고 나타나요~~~






물에 닿기만 하면

그림에 색깔이 입혀지는 것이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어서

이것저것 그림을 그려보았어요~


봄이라 꽃, 나비, 무당벌레도 그려보고 바닷속 물고기도 그려보았어요~~~





깡충깡충~~~

우리 집 보물이는 토끼를 그렸어요~~~


키친타월 미술놀이




그림들을 물 위에 띄우면

짜자잔~~~

예쁜 색깔이 또 나타났어요~~~


마술도 아니고

과학도 아니고

그냥 엄마표 아무 놀이였습니다~~~


날씨가 좋아도 외출하기 어려운 요즘...

뭐하고 놀지? 고민하지 마시고~

집에서 키친타월 미술놀이하면서

이렇게나마 봄을 느껴보아요~~~

어서 빨리 밖에 나가서 봄을 마음껏 느끼는 날이 왔으면 합니다~

오늘도 내일도 파이팅 해요!!!




매거진의 이전글 종이만 있으면 할수있는 초간단 엄마표 과학놀이 BEST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