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지깊은엄마 Mar 28. 2020

퐁퐁퐁! 꼬마 비눗방울 / 드라이아이스 엄마표 과학놀이

집콕놀이로 코로나 극복하고 과학의 재미 느끼기


꼬마 비눗방울~ / 드라이아이스로 할수있는 과학놀이 첫번째


오늘은 뭐하고 놀지?

제가 고민되어서 아이들에게 물어보니

#드라이아이스놀이 를 하고 싶다고 하네요...

그래서 바로 동네에 있는 배스킨라빈스에 가서 아이스크림 한 통 사왔어요~

아이스크림도 먹고 드라이아이스로 과학놀이도 하고~ 그러려고요~

그런데 생각보다 드라이아이스를 조금밖에 안주시네요...

제 과학놀이 책에는 드라이아이스 놀이가 6가지 담겨져 있는데

드라이아이스가 조금밖에 없는 관계로그 중에서 "퐁퐁퐁! 꼬마 비눗방울" 놀이만 해보았습니다~








#놀이준비



- 드라이아이스 (배스킨라빈스, 쿠팡 새벽배송 이용하면 드라이아이스가 딸려와요~~~)

- 투명 플라스틱컵 (뚜껑 포함)

- 고무관

- 주방세제

- 접착 테이프

- 식용색소 (생략 가능)

- 수건






#놀이방법 및 유의점


투명 플라스틱컵 뚜껑에 고무관을 끼우고

접착 테이프로 틈새가 없도록 꼼꼼이 막아줍니다.


틈새가 없어야 해요!!!


아이스 음료 마실 때마다 모아두었던

투명 플라스틱컵을 사용했어요~~~

그래서 저희집 뒷베란다에는 재활용품이 쌓여있어요~

제 눈에는 쓰레기가 아니라 아이들 놀잇감으로 보이더라고요^^;;;

미니멀 안녕 잘가~~~



따뜻한 물과 식용색소를 섞고

드라이아이스를 넣습니다~~~


어떻게 되었나요?



하얀 연기가 ~~~~~~~~~~~~~~~

무슨 노천탕 같아요~~~~~~~~~~~

이것만으로도 신기~~~~~~~~~~~



고무관을 끼운 뚜껑으로

플라스틱컵을 닫으면

고무관으로 하얀 김이 나옵니다~~~~~~~~~



고무관 끝부분을

주방세제를 푼 물에 잠시 담갔다 꺼내면~



퐁퐁퐁!

꼬마 비눗방울이 만들어집니다~!!!



꼬마 비눗방우를 수건 위에 떨어뜨리거나

면장갑을 끼고 만지며 놀아요~~~



아이스크림 먹는 날은
드라이아이스 과학 실험 하는 날



https://www.youtube.com/watch?v=PSZJH6wOKdg


"퐁퐁퐁! 꼬마 비눗방울"

드라이아이스가 너무 적어서

오늘은 한 가지 놀이만 해보았어요~


드라이아이스를 이용한 6가지 신나는 놀이~

모두 재미있어요~~~동영상 참고해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키친타월 그림을 물에 띄우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