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지깊은엄마 Sep 22. 2016

페트병으로 폭포 만들기/ 목욕놀이 장난감

아이가 더 좋아하는 엄마표 놀이

#01 활동목표          

                                

- 페트병과 흡착 걸이를 이용하여 폭포를 만들어본다.
- 폐품으로 만든 물놀이 도구를 이용하여 즐겁게 물놀이한다.         




            

#02 활동자료     

                    


- 페트병
- 칼
- 송곳
- 흡착 걸이




#03 활동방법 및 유의점        

                      

페트병만 있으면
재미있는 놀이들이 많이 탄생하는 것 같아요.
이번에 소개할 놀이도 페트병을 이용한 물놀이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니
완연한 가을인데
여름방학때 했었던 물놀이를 이제야 올리네요.

아기 아픈거 좋아지면
좀더 분발할께요^^



                      


페트병 몸통에 물이 흐를 수 있는 통로를 만들어 줍니다.

이 통로로 물이 지나갈 거에요~~~
통로가 너무 크지 않아도 됩니다.
물이 지나갈 수 있을 만큼만 구멍을 내주면 됩니다.


송곳으로 구멍내기


가로로 눕힌 페트병 왼쪽에 구멍 하나, 오른쪽에 구멍 하나
송곳으로 뽕뽕~~~



송곳으로 뚫어 놓은 두 개의 구멍에 흡착 걸이를 끼웁니다.
이 흡착 걸이를 이용하여 페트병을 욕실 벽면에 붙이는 거에요.


페트병으로 만든 폭포


흡착 걸이를 이용하여 페트병으로 욕실 벽에 고정시킨 모습입니다.
페트병을 따라 물이 흐르게 하는 놀이인데
제 마음대로 폭포라고 이름 지었어요.^^

혹시나 해서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보았는데
페트병으로 만든 폭포 제가 최초입니다. ㅎㅎㅎ


처음에는 간단한 모양을 만들어보았습니다.
햇살이 의견을 반영하여~

물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느낄 수 있어요.
어떤 놀이인지 바로 파악이 되고요.


점차적으로 페트병을 늘려서 폭포 만들기


놀이에 익숙해져서 페트병을 늘려보았어요.
페트병의 수가 많을 수록 놀이하기가 좋아요.

원래는 지그재그 모양부터 재미있는 여러 가지 모양을 생각해두었는데
페트병이 부족해서 이정도에 만족해야했어요~

사실 여기는 햇살이 외할머니 집이에요.
할머니가 사시는 곳이 시골이다 보니 페트병이 귀하신 몸이라
집에 있던 페트병이 총동원되었는데도 부족했어요.^^;;

사실 페트병이 더 많았으면
더 재미있는 모양의 폭포들을 만들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었어요.



맨 위에 있는 페트병에 물을 부어주면
폭포처럼 물이 아래로 아래로~ 흘러가요~

그런데 페트병의 경사가 클수록
물이 더 빠른 속도로 내려가요~

아이가 물을 부어주기 힘들지 않도록
페트병의 경사를 조절해주세요~



햇살이는 아래로 나오는 물을 담아 모으는 것도 좋아했어요.



샤워기로 물을 뿌려도 되지만
일회용 커피컵에 물을 가득 담아 붓기도 하고
조금씩 천천히 붓기도 하면서
물의 변화를 느끼며 노는 것도 좋아요.



페트병에 물이 떨어지면서 소리가 많이 나는데
햇살이는 비가 오는 소리 같다고 했어요.

물을 한꺼번에 많이 부었을 때와
물을 조금씩 천천히 부었을 때랑
소리가 다르게 나는데
이런 물의 소리에도 귀 기울여보는 것도 좋아요~~

이 놀이는 욕조가 있는 욕실벽에서 하면 제일 좋을 것 같아요~
놀이에 사용한 물을 다 버리게 되면 아깝잖아요~



+

브런치 매거진 [엄마보다 더 좋은 선생님은 없다.]를 통해 연재가 계속됩니다.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엄마표 놀이가 궁금하시다면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

다음에 이 글을 다시 읽고 싶다면 하단에 있는

♡ like it (라이킷)하시면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폐품으로 물놀이 장난감 만들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