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민규 Jan 23. 2018

《에버노트 생각서랍 만들기:실전편》출간 소식

성장하는 사람을 위한 31가지 활용법

안녕하세요? 두번 째 책이 나왔습니다. 

지난 책 《에버노트 생각서랍 만들기에 이어서 《에버노트 생각서랍 만들기:실전편》 출간했습니다. 

부제로 삼은 '성장하는 사람을 위한 31가지 활용법'처럼 에버노트 활용법을 31가지 활용 사례 중심으로 'how-to'를 최대한 따라 만들기 쉽게 소개하려 노력했습니다.


약 3년 간, 에버노트 강의를 하며 만난 분들이 가장 많이 필요로 하시던 게 에버노트 템플릿이었습니다. 에버노트를 켜면 백지가 펼쳐져서, 어디부터 무엇을 기록할지 곤혹스러워하던 분들께 참고해보실 수 있도록 에버노트 템플릿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에버노트 템플릿)






이 책은 제 인생에 걸친 네 번의 축적의 시간을 담고 있습니다. 

군대에서 기록을 처음 시작하면서 기록 습관을 쌓았던 시간,

제대 후 에버노트를 만나고 약 1,000일이 넘게 디지털 기록 습관을 쌓은 시간, 

제가 발견한 에버노트의 장점을 주위에 소개하러 다니면서 피드백을 모은 시간, 

마지막으로 이 책을 쓰기 위해 그 간의 활용 사례를 모으고, 해체하고, 재조립하면서 기록한 시간이 그렇습니다.


부디 누군가의 기록 습관과 기록 시스템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밀도 높은 시간을 녹여내려 애썼습니다. 거기에 더하여, 쉽게 따라하실 수 있도록 고민을 하며 썼습니다. 


이후에 책을 통해 생겨나는 궁금하신 부분은 브런치를 비롯한 여러 채널을 통해서 적극적으로 나누고자 합니다. 그리고 피드백이 쌓인다면 전자책 업데이트(전자책의 매력은 이런 부분이 아닌가 합니다), 혹은 유투브 채널을 통해서 보충하고자 합니다. 



2018년은 축적의 시간을 걷기를 바라는 분들께 도움이 되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에버노트 생각서랍 만들기:실전편》보러 가기




서민규

- 책 《콘텐츠 가드닝》 ,  《회사 말고 내 콘텐츠》  저자

- 콘텐츠 기획자, 콘텐츠 코치


커리어의 궤도를 이탈하고 콘텐츠를 자전축으로 삼고 있는 창작자. 창작 경험이 개인의 변화와 성장을 가져다 준다는 믿음 아래 콘텐츠 코치로 일하고 있다. 더 많은 이들이 새로운 방식으로 창작을 경험하고 콘텐츠를 기를 수 있도록 교육과 코칭을 통해 돕고 있다. 


all about 서민규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창작자로 일하기' 뉴스레터

프로그램 소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