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어썸 미국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끌로이 Jun 07. 2019

날씬한 몸매를 원하십니까?

제6회 웰 레이 페스티벌

날씬한 몸매를 원하십니까?  


먹고 운동하고 사랑하라. 100세 시대라지만, 얼마나 오래 사느냐보다 더 중요한 것은 얼마나 건강하게 사느냐가 아닐까. 실제로 건강하게 나이들어가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이 매일 운동을 하면서 젊고 활기차게 살고 있었다. 운동을 해야 하는지는 알겠는데 막상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축제의 여왕, 6월에 북버지니아에서 열리는 웰 레이 페스티벌(Well Ray Festival)을 눈여겨보자. 




제6회 웰 레이 페스티벌 

올해로 6번째를 맞는 웰 레이 페스티벌은 거대한 운동 축제라고 생각하면 쉽다. 6월 22일, 알렉산드리아 마운트 버논 애비뉴 골목에서 열리며, 다양한 무료 운동 교실과 건강 강좌가 준비돼 있다. 그동안 비싼 체육관 회원권을 끊어야만 접할 수 있었던 요가, 필라테스, 크로스핏 등을 야외 운동장으로 끌어내 누구나 와서 부담 없이 배울 수 있도록 문턱을 낮췄다. 


요가, 필라테스, 크로스핏, 바레 등 시연 

집에서 혼자 운동하다보면 동작을 제대로 따라하기 어렵고, 섣불리 따라하다 허리나 무릎을 다치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날 현장에서는 전문가들의 도움으로 자세를 교정할 수 있고, 내 체형과 체력에 맞는 맞춤형 운동을 추천받을 수 있다. 스핀(spin)이나 바레(barre) 등 새로운 운동도 소개된다. 바레는 발레와 필라테스, 요가 동작에 근력운동을 혼합한 새로운 운동법으로 YMCA 인기 종목이다. 특히 몸의 군살을 없애고 체형을 바로잡는데 효과가 좋아 여성들에게 추천할만하다.  


카이로프랙틱 등 전문 치료 체험 

축제에는 카이로프랙틱, 마사지, 침술, 물리 치료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무료 치료 시연을 하며, 혈압이나 키, 몸무게 측정 같은 간단한 건강검진이 가능하다. 영양 상담과 운동 코칭도 병행한다. 건강에 관심있는 누구라도 참여해 전문가의 진단을 받을 수 있다.  


개인 요가 매트 지참하면 현장에서 참여 가능 

입장료는 없으며, 개인 요가 매트만 챙겨오면 현장에서 모든 운동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재미있는 놀이교실도 마련돼 있어 온 가족이 나들이삼아 다녀오기 좋다. 지역 디자이너들이 제작한 요가복, 체육복도 현장에서 판매한다. 자세한 일정은 홈페이지 (wellraydelray.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주소 : Mount Vernon Ave., & E. Randolph Ave., Alexandria, VA 

시간 : 6월 22일 오전 9시~오후 1시 

매거진의 이전글 좋은 에세이를 쓰고 싶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