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교육자를 위한 Zoom 사용법
같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더라도 사용자의 상황과 필요에 따라 적합한 요금제를 사용합니다. 통신사의 요금제를 사용하면서 부재중 알림 또는 컬러링과 같은 부가서비스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Zoom에서도 이와 비슷하게 기본으로 적용되는 요금제와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부가서비스 차원의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현재의 가입 상태와 옵션으로 적용된 요금제를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Zoom에서 이용 중인 요금제를 변경하고 옵션 등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Zoom 홈페이지 방문
인터넷 창을 열어 Zoom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바로가기 링크] www.zoom.us
Zoom에 로그인
우측 상단 [로그인]을 클릭해 Zoom 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
요금제 페이지
로그인 후 좌측 상단의 [요금제 및 가격 책정]을 클릭합니다.
현재 요금제 선택
Zoom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에 [현재 요금제]로 표시됩니다. 사용 중인 요금제를 확인하고 [현재 요금제]를 클릭합니다.
*100명 이하 교육용으로 사용하는 Zoom의 상품은 Pro 버전으로 교육 진행에 무리가 없습니다.
현재 요금제
현재 가입된 요금제 창으로 이동합니다. 현재 요금제 창에서는 위와 같이 구매한 요금제의 현황을 보여줍니다.
요금제 취소
Zoom은 기본적으로 자동갱신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Zoom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거나 자동갱신을 취소하고 싶다면 [요금제 취소]를 클릭합니다.
[요금제 최소]를 선택하면 현재 사용하는 요금제의 자동 갱신이 취소됩니다. 이미 결제한 상품의 사용 기간 이후의 취소를 의미합니다.
위에서 보이는 저의 경우는 2022년 3월 9일까지는 취소를 해도 유료상품을 이미 결제했으므로 종료 날짜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 결제 일자는 미국 시간 기준입니다. 취소가 필요하다면 미리 진행을 해두셔야 자동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결제 신용카드를 변경하거나 가입정보를 변경하고 싶다면 [신용 카드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변경하고 싶은 정보 우측의 [편집]을 선택해 정보를 변경합니다.
영수증을 인쇄하거나 결제된 내용을 확인해야 할 경우 [청구서 결제/청구서 보기]를 선택합니다.
청구된 기록이 나타납니다. 영수증 출력이 필요한 경우 [인쇄]를 선택합니다.
영수증 확인
영수증은 위와 같은 형태의 PDF 파일로 보여지며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한글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추가 요금 옵션
100명 이상, 온라인 저장 공간 또는 웨비나가 필요한 경우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100명 이상의 참가자가 필요한 경우를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대규모 회의 옵션 우측의 [장바구니에 추가]를 선택합니다.
최대 참가자 수와 결제 방식을 선택 후 결제를 진행합니다.
*Zoom 회의에서 500명, 1,000명의 옵션을 제공합니다. 1,000명 이상의 참석자는 Zoom 웨비나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최대 10,000명까지 가능합니다.
교육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교육자 및 운영을 위한 개인회의실로 회의를 시작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Google 공인 교육전문가
M. 010-9273-1365 ㅣ E. sdplac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