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교육자를 위한 Zoom 사용법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교육과 회의에서 대기실은 시작 전 준비를 위한 과정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대기실에서 일괄 입장을 통해 교육 및 회의의 시작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Zoom을 활용해 비대면 교육에 참여한 청중을 위한 Zoom 대기실 설정을 알아보겠습니다.
*Zoom 대기실 개인 설정은 Zoom Pro이상의 유료버전에서 가능합니다.
인터넷 창 실행
인터넷 창을 실행합니다.
Zoom 홈페이지
Zoom 홈페이지를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내 계정 접속
[대기실] 메뉴
좌측 메뉴에서 [설정] - [보안]을 클릭 후 대기실 옵션을 확인합니다.
대기실 활성화
대기실 사용하도록 활성화 및 [Edit Options]을 클릭합니다.
대기실 옵션
[모두]를 선택합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모두]를 선택합니다. 다른 옵션은 대기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의 대처 혹은 설정이 필요한 상황이 아닌 이상 추천하지 않습니다.
대기실 사용자 지정
[대기실 사용자 지정]을 클릭합니다.
타이틀 변경
[연필] 아이콘을 클릭해 대기실 타이틀을 변경합니다.
*청중들이 회의실 참석 전 대기화면에서 보는 메인 문구입니다.
*참가자들이 대기실에서 보게 될 방제목입니다. 오프라인 강의장의 현수막 역할을 합니다.
대기실 로고 변경
[LOGO] 하단 [연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로고 변경
참가자들이 대기실에서 보게 될 로고로 변경합니다. 정사각형 형태의 로고를 추천합니다.
*기업 또는 기관의 로고로 변경해 참가자들에게 세련된 대기실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로고에 삽입 가능 형식은 GIF/JPG/PNG 가능
*해상도 60 이상 400픽셀 미만 가능
[대기실 설명 추가]를 클릭합니다.
대기실 설명 추가
참가자들을 위한 사전 안내 메시지를 입력합니다.
*가능한 3줄을 넘지 않는 간략한 안내 추천
*긴 내용은 대기실에서 스크롤이 필요함
설정된 대기실 화면
설정을 마무리한 대기실은 자동 적용됩니다.
*위 화면은 설정한 내용을 청중이 스마트폰에서 보이는 화면입니다.
교육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교육과 회의에서 참여한 청중들의 접속상황을 알 수 있는 Zoom 참가자 관리를 함께 나누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바른 교육을 위한 공유와 나눔을 지향합니다. 자유로운 공유와 활용이 가능합니다.
Google 공인 교육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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