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교육자를 위한 Zoom 사용법
멋진 Zoom 수업! PPT가상 배경 공유
Zoom 설문지 만들기
효과적인 쌍방향 온라인 연수를 위해 청중과의 소통과 생각을 나누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Zoom에서는 교육 및 회의 진행 중 설문 진행이 가능합니다. 참가자들의 빠른 피드백과 교육과 진행에 필요한 설문을 사전에 만들어 더욱 효과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창 실행
인터넷 창을 실행합니다.
Zoom 홈페이지
Zoom 홈페이지를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내 계정 접속
우측 상단 [내 계정]을 클릭합니다.
설문조사 메뉴
좌측 메뉴에서 [회의] - [개인 회의실]을 클릭합니다.
[설문조사]를 클릭합니다.
설문조사 추가
우측 [+설문조사 추가] 메뉴를 클릭합니다.
(팝업으로 나타나는 창) 설문 조사의 제목과 설문을 [익명] 여부를 설정
*설문의 결과와 자료 조사용으로 실명이 필요한 경우 데이터 관리가 쉬운 구글 설문을 추천
*결과 편집과 데이터 산출이 가능하나 조금 번거로움
질문 작성
질문의 제목과 보기를 입력합니다. [+옵션 추가]를 클릭하면 보기의 옵션수가 증가합니다.
*각 질문에 보기 옵션은 최대 10개 가능
질문 유형 선택
질문의 유형을 [단답형] or [선다형] 선택합니다.
*단답형: 참가자는 1개의 답만 선택 가능
*선다형: 참가자는 복수의 답을 선택 가능
질문 복사 or 삭제
질문 우측 하단의 [추가 옵션] 아이콘을 클릭해 빠른 질문 복사 or 삭제가 가능합니다.
질문 추가
[+질문 추가하기]를 클릭해 질문을 추가하거나 [저장]을 클릭해 설문을 완료합니다.
*각 설문에 질문은 10개 가능
설문의 편집 or 삭제
호스트는 작성한 설문 조사의 편집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Zoom 설문지 Tip
하나, Zoom에서 작성하는 설문지는 선다형 또는 단답형 설정을 먼저 선택합니다. 유형을 바꾸면 질문이 초기화됩니다.
둘, 다양한 질문과 설문을 진행하는 경우 구글 설문지와 같은 보다 전문적인 설문지 사용을 추천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작성한 설문지를 Zoom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설정 변경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oogle 공인 교육전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