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교육자를 위한 Zoom 사용법
Zoom 회의 기록 저장 - 엑셀로 변환하기
온라인으로 회의와 교육을 진행 시 참여자들의 참가기록을 출석 및 각종 증명을 위해서 엑셀 데이터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참여자 이름, 참가 시간 등의 다양한 정보를 데이터화 할 수 있습니다. 교육을 운영하거나 회의의 운영자를 위한 참가 기록을 데이터화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창 실행
인터넷 창을 실행합니다.
Zoom 홈페이지를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우측 상단 [내 계정]을 클릭합니다.
회의 보고서 확인
화면의 좌측 [설정] - [보고서] - [활성 호스트]를 클릭합니다.
저장할 데이터 선택
화면 상단에 엑셀 데이터로 변환할 회의를 진행한 날짜를 선택합니다. 진행 기간을 설정하면 하단에 기간 동안 진행된 회의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하단 진행된 회의 목록에 참여자 숫자를 클릭합니다.
*진행된 회의 목록은 회의 종료 후 일정 시간 후에 나타납니다. (약 15분)
회의 데이터 만들기
좌측 상단 [회의 데이터로 내보내기]를 활성화 후 우측 상단의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회의 데이터 저장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지정하고 저장합니다.
*저장된 파일은 데이터 파일로 엑셀 파일이 아님
엑셀로 변환
저장된 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 - [연결 프로그램] - [Excel]을 선택합니다.
엑셀로 변환하기
엑셀 파일로 실행된 후 우측 상단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합니다.
*또는 엑셀 메뉴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파일명을 지정 후 파일 형식을 [Excel 문서]로 변경 후 저장합니다.
상단 캘린더에서 엑셀로 저장할 회의 일자를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가 하단에 나타나면 해당 회의에 [참가자] 숫자를 클릭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교육자를 위한 퀵 가이드를 함께 하겠습니다..
Google 공인 교육전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