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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김동원 박사 Oct 03. 2021

#040 Zoom 회의 기록을 엑셀로 저장하기

비대면 교육자를 위한 Zoom 사용법


Zoom 회의 기록 저장 - 엑셀로 변환하기

온라인으로 회의와 교육을 진행 시 참여자들의 참가기록을 출석 및 각종 증명을 위해서 엑셀 데이터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참여자 이름, 참가 시간 등의 다양한 정보를 데이터화 할 수 있습니다. 교육을 운영하거나 회의의 운영자를 위한 참가 기록을 데이터화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youtu.be/aMx_aqcLx8g





인터넷 창 실행

인터넷 창을 실행합니다. 


Zoom 홈페이지를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바로가기 링크] www.zoom.us



우측 상단 [내 계정]을 클릭합니다.





회의 보고서 확인


화면의 좌측 [설정] - [보고서] - [활성 호스트]를 클릭합니다.






저장할 데이터 선택

화면 상단에 엑셀 데이터로 변환할 회의를 진행한 날짜를 선택합니다. 진행 기간을 설정하면 하단에 기간 동안 진행된 회의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하단 진행된 회의 목록에 참여자 숫자를 클릭합니다. 

*진행된 회의 목록은 회의 종료 후 일정 시간 후에 나타납니다. (약 15분)




회의 데이터 만들기

좌측 상단 [회의 데이터로 내보내기]를 활성화 후 우측 상단의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회의 데이터 저장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지정하고 저장합니다.

*저장된 파일은 데이터 파일로 엑셀 파일이 아님





엑셀로 변환

저장된 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 - [연결 프로그램] - [Excel]을 선택합니다.




엑셀로 변환하기


엑셀 파일로 실행된 후 우측 상단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합니다.

*또는 엑셀 메뉴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파일명을 지정 후 파일 형식을 [Excel 문서]로 변경 후 저장합니다.

상단 캘린더에서 엑셀로 저장할 회의 일자를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가 하단에 나타나면 해당 회의에 [참가자] 숫자를 클릭합니다.







*함께 성장하도록 포스팅을 보면서 궁금한 점이나 문의 사항을 댓글로 달아주시면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다음 포스팅에서는 교육자를 위한 퀵 가이드를 함께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바른 교육을 위한 공유와 나눔을 지향합니다. 자유로운 공유와 활용이 가능합니다.

단, 불법 복제와 상업용 목적은 금합니다.






함께하면 좋은사람 김동원 교수

사) 행복한 교육실천 모임 고문

주) 커넥트밸류 원격평생교육원 주임교수

주) 세바시 '5가지 사랑의 언어' 인증강사

Google 공인 교육전문가


https://excellentwon.modoo.at

M. 010-9273-1365 ㅣ E. sdplace@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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