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공인트레이너와 함께 하는 Google 온라인 사무실 구축하기
Chrome] #002 Google Chrome 설
Google Chrome에 로그인은 단순한 로그인의 개념을 넘어, 앞서 만든 온라인 사무실인 Google Chrome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사무실에 입주하는 것과 같습니다. 온라인 사무실의 장점인 동기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대 이상의 컴퓨터, 노트북, 태블릿 PC 등을 사용한다면 하나의 기기에서 설정한 북마크, 확장 프로그램 및 업무를 위해 설정한 Golgle Chrome의 설정이 자동으로 동일하게 설정이 됩니다. 즉, 어디에서든 동일한 온라인 사무실로 만들어줍니다!
주의사항: 동일한 업무 환경으로 설정이 되는 Google Chrome 동기화는 개인용 기기에서만 사용하세요. 공용 컴퓨터 또는 태블릿 PC에서는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1. 크롬 실행
Google 크롬을 실행해 인터넷 창을 엽니다.
2. [계정] 아이콘을 클릭
우측 상단 위 [계정] 아이콘을 클릭
3. 동기화 사용 클릭
팝업으로 나타나는 메뉴에서 [동기화 사용]을 클릭합니다.
4. Gmail 주소 입력
동기화에 사용할 Gmail 주소를 입력합니다.
5. 비밀번호 입력
Gmail 로그인에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6. 동기화 [사용] 클릭
[사용]을 클릭합니다.
7. (우측 상단) 로그인 확인
구글인증 공인 교육전문가 & 트레이너
국립강릉원주대학교 겸임교수
M. 010-9273-1365 ㅣ E. sdplac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