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공인트레이너와 함께 하는 Google 온라인 사무실 구축하기
교육과 소통에 바로 적용!
온라인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이 일상이 된 오늘입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일 잘하는 직원들이라고 한다면, 뛰어난 능력을 지닌 직원들의 능력을 100% 활용하기 위한 온라인 사무실이 구글 크롬(Google Chrome)입니다. 구글 크롬은 구글의 다양한 도구들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의 사무환경을 제공합니다.
능력 있는 온라인 업무와 소통을 위한 Google Chrome의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문서작성, PPT, email, 화상회의 등의 Google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검색한 내용을 크롬에서는 클릭 한 번으로 번역이 가능하며, 스마트 TV 또는 Chromecast가 연결된 TV 화면에 전송해 회의와 프로젝트 발표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내가 사용하는 대부분의 스마트 기기에서 동일한 환경과 자료의 실시간 동기화로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항목 정리, 페이지 추적, 동시 작업은 물론, 탭을 그룹으로 정리 등의 온라인 업무효율을 상승합니다.
프로필을 사용해 북마크, 방문 기록, 비밀번호 및 기타 설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Chrome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 많은 기능 추가을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추가할 수 있고, 구글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와 도구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Chrome 탭에서 재생되는 오디오와 동영상을 컨트롤하고, PIP 모드의 동영상 팝업 기능으로 보다
효과적으로 업무수행이 가능합니다.
Chrome의 주소 표시줄은 날씨, 계산, 번역 등의 업무를 직시 수행하는 훌륭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글인증 공인 교육전문가 & 트레이너
국립강릉원주대학교 겸임교수
M. 010-9273-1365 ㅣ E. sdplac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