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동원 박사 Dec 07. 2021

[Account] #002 스마트 기기 구글 계정 추가

구글 공인 트레이너와 함께 하는 온라인 사무실 구축


Simple Easy Effect

하나의 주제로 심플하게, 쉽게 배워서 바로 익히고~

교육과 소통에 바로 적용!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새로 생성한 구글 계정을 추가하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업무용 자료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 계정과 업무용 계정을 분리해 사용하면 개인정보 보호 및 일과 업무의 구분점을 만들어 둘 수 있습니다. 


업무의 능률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사용하는 스마트 기기에 새롭게 만든 구글 계정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스마트폰 [설정] 앱 실행 

스마트폰 [설정]을 선택합니다. 

*화면을 손가락으로 쓸어내리면 우측 상단에 위치 또는 스마트폰 앱 보관함에서 [설정] 아이콘을 선택





2. [계정 및 백업] 선택

메뉴 목록에서 [계정 및 백업]을 선택합니다. 

*스마트폰의 업데이트 상태 및 스마트폰 기기별로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메뉴 목록 중간에서 하단 쪽에 위치합니다. 





3. [계정] 또는 [계정관리]

상단의 [계정]을 선택합니다. 

**스마트폰의 업데이트 상태 및 스마트폰 기기 별로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계정] 또는 [계정 관리] 메뉴입니다.





4. [계정 추가]

메뉴 하단에 [계정 추가]를 선택합니다. 




5. [Google] 계정 추가

[Google]을 선택합니다. 





6. 구글 계정 입력

업무를 위해 새로 생성한 Google 지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Google gmail 주소의 경우 'focusn1365@gmail'의 경우 '@gmail'을 제외한 계정만 입력 가능합니다. 






7. 비밀번호 입력

해당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 후 [다음]을 선택합니다.





8. [동의] 선택으로 완료

[동의]를 선택합니다.


해당 계정이 스마트 기기에 추가되고 이후 계정의 전환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함께 성장하도록 포스팅을 보면서 궁금한 점이나 문의 사항을 댓글로 달아주시면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바른 교육을 위한 공유와 나눔을 지향합니다. 자유로운 공유와 활용이 가능합니다.

단, 불법 복제와 상업용 목적은 금합니다.



함께하면 좋은사람 

김동원


구글인증 공인 교육전문가 & 트레이너

사) 행복한 교육실천 모임 고문

주) 커넥트밸류 원격평생교육원 주임교수

주)세바시 '5가지 사랑의 언어' 인증강사

국립강릉원주대학교 겸임교수


https://excellentwon.modoo.at

M. 010-9273-1365 ㅣ E. sdplace@naver.com


작가의 이전글 [Account] #001 업무를 위한 구글 계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