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익스피디아 Dec 19. 2016

체코 프라하를 제대로 즐기는 법

동유럽 여행 입문 코스! 제대로 알아보자.


동유럽 여행의 입문 코스, 체코 프라하! 블타바강, 주황빛 지붕의 건축물, 도심 곳곳을 채워주는 탑과 성,

 예술이 함께 숨 쉬는 이 도시를 만나면, 누구나 사랑에 빠지게 된다. 

발길 닿는 대로 걷다가 만나게 되는 풍경들에 반하고, 맛있는 맥주 향에 취하고, 거리에서 연주되는 음악소리에 흠뻑 젖어들다 보면 프라하 여행이 더욱 특별해질 것이다.


프라하 구시가지 전망을 한눈에!

프라하 여행의 시작점이 되는 올드타운 광장은 틴성당,천문시계탑 등을 비롯한 아름다운 중세풍 건축물들이 둘러싸고 있어 야외박물관이 따로 없다. 천문시계탑 전망대에 오르면 이러한 구시가지의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뾰족한 지붕밖에 볼 수 없었던 틴성당의 완전체도 제대로 볼 수 있다. 


프라하에선 물 대신 맥주!

맥주의 나라하면 가장 먼저 독일을 떠올릴 수 있겠지만, 사실 연간 1인당 맥주 소비량이 가장 많은 나라는 체코다. 1년에 마시는 연평균 인당 소비량이 157리터로, 체코인들의 맥주 사랑을 제대로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이렇듯 체코인의 인생에서 뗄레야 뗄 수 없는 맥주만 원없이 마셔봐도 체코 여행은 반 이상 완성된거라고 할 수 있겠다. 코젤, 필스너 우르겔 뿐만 아니라 스타로프라멘, 벨벳 등 프라하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맥주 종류도 다양해 하루종일 맥주투어만 해도 시간이 모자라다.

 

프라하 여행, 먹방이 빠질 수 있으랴

여행을 떠나 현지 음식을 맛보는 것 역시 여행의 필수 코스 중 하나다. 대표적인 체코 전통음식인 꼴레뇨는 독일의 학센, 오스트리아의 슈테첼과 비슷하다. 꼴레뇨는 우리나라의 족발과도 비슷한 맛이라 한국인들 입맛에도 잘 맞는 편이지만, 양이 많은 편이라 2인 이상 함께 쉐어하는 것이 좋다. 또 프라하 거리를 다니다보면 가장 흔히 보게 되는 주전부리가 바로 뜨르들로(TRDLO)라고 하는 빵이다. 이스트반죽을 봉에 돌돌 말아서 구워내기 때문에 일명 ‘돌돌이빵’으로도 부른다. 일반적으로 설탕과 아몬드가루를 뿌려주는데,최근엔 빵 안에 다양한 맛의 생크림을 넣어주는게 인기다. 


프라하 쇼핑리스트

쇼핑 역시 유럽여행의 소소한 즐거움 중 하나다. 특별한 수공예품이나 그 나라 브랜드의 제품들을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체코는 유리공예가 발달했기 때문에 크리스탈 제품을 판매하는 곳이 많으며, 줄로 관절을 움직일 수 있게 만든 마리오네뜨 인형 종류도 상당하다. 여행지마다 특별한 수베니어를 구입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추천한다. 그 밖의 맥주, 와인 등 천연재료로 만든 코스메틱 제품을 판매하는 마뉴팍트라도 한국인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눈과 귀를 호강시켜줄 공연관람

물가 저렴한 프라하에선 훌륭한 문화공연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오페라,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경우 역사가 깊은 공연장에서 거의 매일 공연이 열리기 때문에 여행 중 한번쯤은 드레스업하고 문화 공연을 관람해보면 좋겠다. 좌석 종류,당일 예약 여부 등에 따라 만원이 채 안되는 금액으로도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으니 클래식 공연에 문외한 이라도 충분히 경험해볼 만 하다. 오페라의 경우, 영어자막이 따로 나오기 때문에 미리 줄거리를 파악하고 가면 어느 정도는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프라하, 낭만에 젖어드는 밤

프랑스 파리,헝가리 부다페스트와 함께 유럽의 3대 야경으로 불리는 체코의 프라하! 해질 무렵 핑크빛으로 물들어가는 까를교에 서면 동유럽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여기에 거리의 악사들이 연주하는 음악까지 더해지면 로맨틱한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이 들기도 한다. 까를교 입구에서 바라보는 체코 프라하 성의 야경은 절대 놓치지 말자.


매력적인 프라하 인기호텔 확인하기

모바일 앱에서는 포인트 적립 3배!
지금 당장 '익스피디아 모바일 앱'을 설치해보세요~

▶ 안드로이드 마켓 바로가기
▶ 아이폰 앱 스토어 바로가기

더 자세한 정보를 보고 싶다면?

트래블 블로그를 확인하세요.


취재/편집 : 익스피디언 Lovelysun





매거진의 이전글 가장 저렴한 주말 해외 여행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