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익스피디아 Sep 11. 2017

제주도 가족여행! 아이와 가기 좋은 제주여행코스 6

제주 가족 여행자들을 위한 제주 여행코스를 소개한다

아름다운 국내여행지 한 곳을 꼽자면, 단연 제주도가 아닐까 싶다. 서울에서 한시간 남짓의 비행으로 도착할 수 있는 제주는, 해외여행의 긴 비행시간이 부담스러운 가족여행자들이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여행지이기도 하다. 신나는 제주도 가족여행! 제주 가족 여행자들을 위해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제주 여행코스를 소개한다.



알록달록 동심의 나라– 더럭분교

여행에서 남는 건 사진이라고들 말한다.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더럭분교에 가보는 건 어떨까? 무지개빛 색으로 둘러싸인 건물이 아기자기함을 더하는 이 곳은 SNS 인증샷 명소로도 유명하다. 아이와 함께 탐방로를 따라 한바퀴 돌며 사진을 찍어보자.
한 가지 팁은, 더럭분교를 방문할 때는 꼭 방문 시간을 지킬 것. 더럭분교는 폐교가 아닌, 실제 아이들이 수업을 받는 공간이다. 학교 방과후 시간이나 주말, 방학 기간에 방문한다면 느긋하게 돌아볼 수 있을 것이다.


Tip. 더럭분교
위치: 제주 제주시 애월읍 하가로 195
개방시간: 평일 오후6시~일몰/주말 및 공휴일 오전8시~일몰




휴양지의 그 맛 – 망고홀릭

제주의 핫한 먹거리로 떠오른 망고! 맜있는 망고 디저트를 파는 가게는 많지만, 그 중 독특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는 곳이 바로 ‘망고홀릭’이다. ‘망고홀릭’은 생망고 전문점으로, 망고빙수와 망고쉐이크를 비롯한 다양한 메뉴들을 만날 수 있다. 대표 메뉴는 일명 임금님 빙수로 불리는 신선로 빙수로,  신선로 그릇에 담긴 망고 슬라이스, 하얗게 피어오르는 차가운 연기가 독특하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니, 제주 가족여행에 추천!




인기만점, 가족 액티비티 – 투명 카약 체험

제주의 푸른 바다를 즐길 수있는 해양 액티비티는 많지만, 그 중에서도 투명 카약은 제주여행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액티비티다. 카약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탈 수 있기 때문에, 어린 아이와 함께 즐기기에도 좋다. 특히 투명 카약은 바닥을 통해 바다 속을 들여다 볼 수 있어, 산호초나 물고기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쇠소깍과 애월 등 제주 각지에서 투명 카약 체험을 할 수 있는데, 우도를 바라보며 카약 체험을 할 수 있는 하도리 해수욕장이 인기가 좋다.


Tip. 하도리 카약 체험
위치: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950
체험비: 1인 15,000(1시간)




반짝반짝 동화나라 – 유리의 성

유리의 성은 아름다운 유리 공예품들을 만날 수 있는 동화같은 테마파크로, 햇살에 반짝이는 형형색색의 풍경이 아름답다. 본관으로 들어서면 실내와 야외 공간을 번갈아 관람할 수 있는 구조라, 지루할 틈 없이 관람할 수 있다.유리의 성에는 잭과 콩나무, 보석폭포, 유리 한라봉까지. 재밌는 소재에서 착안한 공예품들도 많아 즐거움을 더해준다. 여행 시즌에 따라 별빛 축제 야간 개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도 있으며, 계절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기 때문에 다시 방문하는 것도 추천한다.


Tip. 유리의 성
위치: 제주 제주시 한경면 녹차분재로 462
운영시간: 오전9시~저녁7시 
입장료 : 성인 11,000/ 청소년 9,000/어린이 7,000 원




제주에서 떠나는 세계여행 – 미니랜드

제주도에서 세계일주를 하는 방법이 있다! 바로 제주 미니랜드. 미니랜드는 국내 최초의 세계 미니어처 박물관으로, 뉴욕의 자유의 여신상,파리의 에펠탑과 런던의 타워브릿지 등 각 나라의 랜드마크들을 전시해두고 있다. 아이에게 세계 여러 나라의 명소를 알려줄 수 있어 교육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테마파크를 한 바퀴 돌고 난 후에는 마치 세계일주를 한 듯 뿌듯한 기분까지 느낄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의미있는 제주 여행코스를 찾고 있다면, 미니랜드를 방문해보자.


Tip. 미니랜드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비자림로 606
운영 시간:오전8시30분~오후6시(1시간 전 입장마감,하절기 1시간 연장)
입장료: 성인 9,000/청소년 7,000/어린이 5,000 원




상공에서 바라보는 일출 – 송당리 오름 열기구 투어

소중한 제주 가족여행. 제주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구좌읍 송당리 목장지대에서는 국내 유일의 열기구 자유비행 투어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하루에 딱 1회만 진행되는 열기구 투어는 비용은 다소 비싸지만, 평생 기억에 남을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열기구를 타고 약 한 시간동안 송당리 주변을 비행하게 되며, 열기구가 착륙한 후에는 간단한 먹거리와 함께 샴페인을 즐기며 조찬시간을 가질 수 있다. 낮에 비행 해도 좋지만 이른 새벽 시간에 열기구를 탄다면, 환상적인 일출을 마주할 수 있을 것이다.


Tip. 송당리 오름 열기구 투어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송당6길 15-1




돌담으로 두른 제주 전통 가옥이 근사한 호텔로? 
- 씨에스 호텔 앤 리조트


제주 전통 초가집을 모티브로 지어진 호텔로,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다. 객실 테라스에서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도 제격. 독채형으로 구성된 빌라에서는 아이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에도 좋아 가족여행객들에게 인기만점!


제주 전통의 자연친화 호텔, 씨에스 호텔 앤 리조트 바로가기 


사진/글 : 악동 한진현
사진/편집: 익스피디아 코리아


매거진의 이전글 나만 빼고 다 떠난다? 추석 황금연휴 여행 예측 보고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