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난 프랑스 브랜드 화장품을 저렴하게 구입해보자.
파리 여행의 가장 큰 즐거움 중 하나는 '쇼핑'이다. 유명 브랜드의 뷰티, 패션 아이템을 국내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특히 뷰티에 관심이 많은 여행객들은 파리 몽쥬 약국에 반드시 방문해볼 것. 프랑스 브랜드의 화장품들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데다, 한국어 대응이 가능한 직원들이 상주하고 있어 편리하다. 효과적인 쇼핑을 위해 몽쥬약국 방문 전 체크해야 할 정보들을 소개한다.
파리몽쥬약국 은 파리 관광 필수 코스인 만큼 늘 북적인다. 여유롭게 물건들을 살펴볼 수 없을지도 모르니, 미리 쇼핑리스트를 작성해 가자. 작성해놓은 리스트대로만 구매해도 만족스러운 쇼핑이 될 수 있다. 꼭 구입해야 할 제품들에 대한 정보는 인터넷에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파리 몽쥬약국에서 구매한 물건들은 친구들이나 가족에게 기념선물용으로 좋다. 추천 제품군은 핸드크림과 립밤. 선물 받을 사람의 피부타입 등을 고려할 필요 없이 누구에게나 줄 수 있는 선물이다. 특히 유리아쥬나 꼬달리 등 유명 브랜드의 립밤을 우리 돈 3유로 초반대에 구입할 수 있다.
Tip! 묶음제품을 사면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몽쥬약국에서는 175 유로 이상 구매시 택스리펀을 받을 수 있다.
몽쥬약국의 면세 혜택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눈다.
1. 상품 구입 날짜로부터 17일 이내 출국할 경우, 선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현장에서 여권과 보증용 신용카드를 제시하면 즉시 15%를 할인해준다. 이 때 받은 서류들은 출국하는 공항 세관 창구에 여권과 e티켓과 함께 제출해야 한다. 면세서류 2장에 스탬프를 받은 후, 바코드가 있는 서류 1장은 면세봉투에 다시 넣어 공항 우체통에 넣고, 바코드가 없는 서류는 개인 보관용으로 최소 2개월 정도는 보관해두는 게 좋다.
2. 상품 구입 후 17일 이내에 출국하지 않는 장기 여행자는 선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없다. 파리에서 기차로 스위스 이동 후 출국을 하는 사람과, 보증용 신용카드를 제시할 수 없는 경우 역시 마찬가지다. 이럴 경우엔 택스리펀 서류를 챙겨 출국 공항 세관창구에서 스탬프를 받고, 카드나 현금으로 세금을 돌려받을 수 있다.
파리몽쥬약국 쇼핑 후 근처에서 식사를 할 생각이라면 라텡 지구에 방문해보자. 라탱지구 내의 생미쉘먹자골목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의 맛집들이 많다. 단돈 10~15유로 정도면 전채-메인-디저트로 이뤄진 3코스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들이 대부분이니 부담 없이 식사할 수 있다.
Tip! 라탱지구 추천맛집
드미르네 : 12:00~24:00
르비스트로30 : 12:00~24:00
유럽여행을 하다 보면 종종 일요일에 문을 닫는 가게들로 인해 당혹스러울 때가 있다. 파리몽쥬약국도 마찬가지. 일요일과 프랑스의 법정공휴일에는 문을 열지 않는다.
대신 역 앞 광장에서 선데이 마켓이 열리니 방문해보자. 파리에는 주말마다 곳곳에서 크고 작은 마켓이나 벼룩시장이 열리니 파리 여행 일정 중 주말이 끼어 있다면, 시장 투어를 계획해봐도 좋겠다.
Tip! 토요일은 영업시간이 단축된다.
영업시간 : 월~금 오전8시~오후10시 / 토요일 오전8시30분~오후8시
지금 익스피디아 모바일 앱 다운로드하고, 10% 할인받자!
Android 앱 다운
iOS 앱 다운
모바일 앱 예약 10% 할인 코드: EXAPPMAR
예약기간: 16.03.01-16.03.31
여행기간: 16.03.01-16.08.28
취재/편집: 익스피디아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