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 항공권 알아보고 싸게 구입하기~!
푸켓은 태국에서 가장 큰 섬이다. 인도양의 아름다운 해변을 품고 있기에 ‘안다만의 진주’라는 별칭이 붙었다. 그렇기에 푸켓 어디를 찾든 아름다운 해변을 만날 수 있다. 이미 세계적인 해변으로 유명한 동부의 파통 비치를 비롯해 동남부의 카론 비치와 카타 비치도 유명하고 피피 섬이나 푸켓 타운 등도 둘러볼 만하다. 6시간 반의 비행시간으로 닿을 수 있는 푸켓! 익스피디아가 항공권의 종류와 수하물 규정, 그리고 푸켓 주요 명소를 소개한다.
푸켓 항공권 가격 비교하기▶▶
푸켓 항공권 최저가 알아보기▶▶
푸켓 항공권 종류와 수하물 규정
1. 대한항공 Korean Air
국내에서 푸켓까지 매일 운항한다. 대한항공 탑승 시 휴대 및 위탁할 수 있는 수하물 허용량은 여정과 좌석 등급, 스카이패스 등급에 따라 다르다. 대한항공 수하물 규정은 일반석은 23kg, 프레스티지석은 32kg 2개까지 허용한다. 무료 허용량 외 추가하는 수하물은 별도의 무게 요금이 적용된다. 이는 푸켓 물론 일본, 중국, 대만, 마카오 등의 노선에도 적용된다. 또한 밀리언 마일러 클럽 회원일 경우, 무료 수하물 1개가 추가된다. 기내 수하물은 일반석은 12kg, 프레스티지석은 18kg까지 허용한다. 가방 하나의 규격은 세 변의 합이 115cm 이내여야 한다. 또한 공동운항 편의 휴대 수하물 허용량은 운항사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2. 아시아나항공 Asiana Airlines
국내에서 푸켓까지 매일 운항한다. 아시아나항공 탑승 시 휴대 및 위탁할 수 있는 수하물 허용량은 노선과 좌석 등급에 따라 다르다. 아시아나항공 수하물 규정은 일반석은 23kg, 비즈니스 클래스는 32kg 2개까지 허용한다. 위탁수하물은 세 변의 합이 158cm 이내야 하며, 손잡이와 바퀴가 포함된다. 클래스에 상관없이 한 개의 최대 사이즈는 158cm다. 무료 허용량 외 추가하는 수하물은 별도의 무게 요금이 적용되며, 소아의 경우에는 휴대용 유모차, 보행기, 카시트 중 1개를 추가할 수 있다. 기내 수하물은 일반석은 10kg, 비즈니스 클래스는 10kg 2개까지 허용한다. 가방 하나의 규격은 세 변의 합이 115cm 이내면 된다. 기내 수하물은 반드시 선반이나 앞 좌석에 수납해야 한다.
3. 진에어 Jin Air
국내에서 푸켓까지 매일 운항한다. 진에어의 수하물 허용량은 15kg까지며 초과할 경우, 초과 수하물 요금이 부과된다. 또한 위탁수하물은 32kg을 초과할 수 없다. 미리 온라인에서 사전 수하물을 구매할 경우, 추가 할인받을 수 있다. 기내 수하물의 경우, 12kg까지 허용하며 세 변의 합이 115cm 이하면 된다. 또 노트북 컴퓨터, 서류 가방 등 하나를 추가로 소지할 수 있다. 골프나 다이빙 장비는 중소형 스포츠 장비, 자전거나 서핑보드, 윈드서핑 장비는 대형 스포츠 장비로 분류한다. 중소형 장비는 무료 수하물 허용량이 적용되지만, 대형의 경우 개당 기본요금을 징수한다.
4. 티웨이항공 T’way Airlines
국내에서 푸켓까지 매일 운항한다. 6월부터 푸켓 신규 취항 항공사로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티웨이항공 태국 지역 위탁수하물 허용량은 무게에 따라 다른 비용이 책정된다. 최대 15kg까지 무료지만, 초과되면 kg당 1만 원의 요금이 추가된다. 위탁수하물 1개의 무게는 32kg을 초과할 수 없으며, 초과하면 분리 포장해야 한다. 푸켓에서 출발할 경우, 태국 바트화로 지불해야 한다. 기내 수하물은 10kg까지 허용하며 세 변의 합이 115cm 이내면 된다. 또 노트북 컴퓨터, 서류 가방, 핸드백 등을 휴대할 수 있다. 공동운항 편 수하물의 경우, 티웨이항공이 아닌 해당 항공사의 규정이 적용된다.
5. 중국동방항공 China Eastern Airlines
국내에서 푸켓까지 매일 운항한다. 인천에서 출발, 상하이를 경유해 푸켓을 연결한다. 위탁수하물 허용량은 무게에 따라 다른 비용이 책정된다. 최대 15kg까지 무료지만, 초과되면 kg당 1000위안의 요금이 추가된다. 위탁수하물 1개의 무게는 32kg을 초과할 수 없으며, 초과하면 분리 포장해야 한다. 기내 수하물은 10kg까지 허용하며 세 변의 합이 115cm 이내면 된다. 또 노트북 컴퓨터, 서류 가방, 핸드백, 쇼핑백 등을 휴대할 수 있다. 우산이나 삼각대와 같은 경우, 기내에서 다른 여행자를 위협할 수 있기에 캐리어에 담아 위탁수하물로 부치는 것을 추천한다.
6. 타이항공 Thail Airlines
국내에서 푸켓까지 매일 운항한다. 인천에서 출발, 방콕을 경유해 푸켓을 연결한다. 일단 태국 국적기라 많은 여행자가 선택하는 편. 타이항공은 개수와 상관 없이 총 무게로 산정한다. 로열 실크 클래스와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이코노미 클래스로 구분하며 최대 허용 무게는 각각 40kg, 30kg, 30kg이다. 기내 수하물은 보통 10kg까지 허용하며 세 변의 합이 115cm 이내면 된다. 기내용 캐리어 외에 간단한 쇼핑백, 노트북, 카메라 가방 등을 추가로 휴대할 수 있다.
푸켓 항공권 가격 비교하기▶▶
푸켓 항공권 최저가 알아보기▶▶
푸켓 추천 여행지 4곳
1. 파통 비치
푸켓을 대표하는 최고의 해변인 파통 비치는 푸켓 공항에서 차량 40분 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고운 모래와 에메랄드빛 바다의 대명사로 많은 여행자를 불러 모은다. ‘바나나 밭’이라는 뜻을 지녔는데, 실제로 과거에 이 지역에서 바나나가 많이 생산되었다. 약 4km에 달하는 해변을 따라 리조트와 고급 레스토랑, 수준 높은 마사지숍, 대형 쇼핑몰, 호텔이 밀집해 있다. 실제로 푸켓 여행자의 절반 이상이 이곳에 집중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야간에는 매우 흥겨운 거리로 변한다.
2. 푸켓 타운
푸켓의 행정과 상업의 중심인 푸켓 타운은 푸켓 공항에서 차량 30분 내외에 위치한 곳으로 도시 전체가 역사적인 유적지이자 큰 볼거리라고 할 수 있다. 푸켓에서 외국 여행자들의 영향을 많이 받지 않고 태국적인 삶을 영위하는 몇 안 되는 장소다. 과거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중국과 포르투갈, 이슬람 양식의 건물이 즐비하다. 덕분에 거리를 누비는 것만으로도 이국적인 느낌에 사로잡힌다. 푸켓의 역사를 살펴보고 싶다면, 푸켓타운의 구시가를 천천히 산책하면 된다.
3. 방타오 비치
파통 비치에서 북쪽으로 10분 정도 떨어진 해변인 방타오 비치는 푸켓 공항에서 차량으로 30분 거리에 위치한 곳이다. 파통이나 카론, 카타에 비해 상대적으로 조용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흔히 이곳을 가리켜 ‘라구나 푸켓’이라고 하는데, 각 리조트 주변에 호수가 자리하고 있기 때문. 바다와 호수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다른 유명 비치의 번잡함과 우중충함이 없어 더욱 매력적이다.
4. 푸켓 판타씨
푸켓 여행자들이 입을 모아 추천하는 테마파크인 판타씨는 파통 비치에서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한 곳이다 . 태국의 전통 예술 문화 공연 가운데 최고의 야간 엔터테인먼트로 자리매김했다. 메인 광장을 기준으로 좌측에는 특급 레스토랑이, 우측에는 코끼리 사원을 형상화한 대극장이 자리한다. 이곳의 최대 하이라이트는 기상천외한 묘기를 보여주는 라스베이거스식 쇼다. 매일 밤 9시 무렵 공연이 펼쳐지는데, 규모와 내용 면에서 매우 압도적인 기억을 선물한다.
푸켓 항공권 가격 비교하기▶▶
푸켓 항공권 최저가 알아보기▶▶
취재 & 사진 : 이수호
편집 : 익스피디아 코리아
앱 다운 받고 호텔 할인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