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익스피디아 Jun 26. 2019

먹방 여행의 대표, 대만 항공권&여행지&음식 알아보기!

대만으로 식도락 여행을 떠나보자!

부담 없이 훌쩍 떠날 수 있는 여행지를 꼽아보자면 누가 뭐라 해도 아시아가 아닐까 싶다. 한국인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받아 오고 있는 여행지 대만. 비행기를 타고 2시간 30분 정도 날아가면 도착할 수 있는데 이곳은 중국과 일본의 느낌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독특한 곳이다. 이곳은 남녀노소 모두 만족하는 여행 콘텐츠들을 갖고 있는데, 친절한 사람들, 맛있는 먹거리와 밤늦게까지 영업을 하는 야시장까지 한국인들의 취향을 한데 담은 곳이라고 할 수 있다. 혼자, 친구, 연인, 가족, 그 누구와 떠나더라도 부담 없이 다닐 수 있는  대만! 익스피디아가 대만 항공권 정보와 추천 여행지, 그리고 먹킷 리스트까지 소개한다. 


대만 항공권 가격 비교하기▶
대만 항공권 최저가 알아보기



대만 항공권 정보

한국에서 대만까지는 다양한 도시들이 취항 중에 있다. 대만 여행이 처음이라면 대만의 수도 타이베이로의 일정을 추천한다. 대만의 수도 타이베이에 도착하기 위해서는 타오위안, 송산공항을 이용하면 된다. 김포-송산 / 인천-타오위안 노선이 대표적인데 송산공항은 타이베이 도심에 위치하고 있어서 접근성이 좋은 편이다. 주로 저렴한 항공권은 인천-타오위안 구간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다. 저가항공사부터 풀 서비스 항공사까지 다양한 항공사들이 취항하고 있는데 본인의 일정과 비용을 고려해서 항공사를 결정하면 된다. 인천에서 대만 타오위안까지는 직항으로 운영이 되며 약 2시간 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이스타항공,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제주항공, 타이항공, 에바항공, 중화항공 등 다양한 항공사들이 다수 취항하고 있기 때문에 선택지도 다양하고 가격도 천차만별이다. 그렇다면 대만의 항공사를 알아보도록 하자..


대만 항공권 가격 비교하기▶
대만 항공권 최저가 알아보기


1. 중화항공 에바항공

대만을 대표하는 풀 서비스 항공사 중화항공과 에바항공은 한국으로 치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 비교할 수 있다. 중화항공은 스카이팀이라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으며, 에바항공은 스타얼라이언스 소속이라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한국 항공사의 비행기 티켓보다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으며기내식과 수화물도 제공된다. 대만 항공사이지만 인천-타오위안 구간에서는 한국인 승무원이 배치되는 경우가 있고, 기내 엔터테인먼트에서도 한국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크게 어려움 없이 비행을 즐길 수 있다.


2. 타이거에어 타이완

저가항공사를 알아보고 있다면 타이거에어 타이완을 주목해보자. 타이거에어 타이완은 대만의 LCC 항공사로 대구, 부산, 제주도에서 타이베이(타오위안)까지의 노선을 운영 중에 있다. 저비용항공사이기 때문에 풀 서비스 항공사와 비교했을 적에 대만 항공권을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다. 하지만 기내식과 좌석지정수화물 이용에 대한 추가 비용을 부담해야 하지만, 가볍게 대만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대만 항공권 가격 비교하기▶
대만 항공권 최저가 알아보기


타이베이 가볼 만한 곳


1. 중정기념당

중정기념당은 대만 자유여행 일정 중에 반드시 가봐야 하는 명소 중 하나이다. 이곳은 대만 국민당의 역사와 관련된 곳이자, 타이베이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다. 장제스를 기리는 중정기념당에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 정각마다 근위병 교대식이 진행된다. 중정기념당 5번 출구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할 만큼 접근성도 좋다.


2. 타이베이 101 타워

타이베이에서 가장 높은 빌딩인 타이베이 101 타워는 서울의 남산타워, 도쿄의 도쿄타워 등과 함께 대만에서 손꼽히는 랜드마크이다. 대만 여행 일정 중에 날이 좋은 날에는 타이베이 101 타워에 올라가 전망대에서 타이베이 시티 뷰를 감상해보도록 하자. 해가 지는 골든타임에 방문하면 아름다운 일몰의 모습과 함께 야경 모두 감상할 수 있으니 해가 지기 1시간 전에 도착할 수 있도록 일정을 짜면 좋다.


3. 용산사

대만 사람들의 신에 대한 믿음은 두텁다고 할 수 있겠다. 대만 타이베이에서 가장 유명하고, 관광지로도 널리 알려진 용산사는 1783년에 건립된 만큼 그 역사가 긴 곳이다. 타이베이 현지인들이 소원을 빌기 위해 방문하는 타이베이의 대표적인 사원이라고 할 수 있는 이곳은 낮의 모습도 아름답지만 밤이 되면 더 화려하게 빛이 난다.


4. 예스진지 (예류, 스펀진과스, 지우펀)

예스진지 역시 대만 여행 중 꼭 가봐야 하는 교외 여행 코스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둘러보는 방법도 있지만 시간과 불편함을 줄이고 싶다면 택시투어나 버스투어와 같은 투어 상품을 이용하도록 하자. 스펀에서는 기찻길에서 소원을 담은 풍등을 날릴 수 있으며, 이국적인 동양의 모습을 만나 볼 수 있고 전망 좋은 찻집들이 즐비해 있는 지우펀, 기이한 자연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대만의 지질공원이 있는 예류, 황금을 캐던 대만의 옛 모습을 볼 수 있는 진과스까지 다채로운 대만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5. 단수이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본 대만 영화의 촬영지로 널리 알려진 단수이. 주말이 되면 현지인들의 피크닉 장소로도 손꼽히는 이곳은 타이베이에서 MTR을 타고 이동할 수 있다서울의 한강공원에 온 것처럼 먹거리를 판매하는 곳이 많은데 대왕 카스텔라와 대왕 오징어는 대만 여행하면서 꼭 먹어봐야 할 먹킷 리스트 중 하나이다.


6. 화산 1914

화산 1914는 특히 20대~30대 여성들에게 추천하는 타이베이 가볼 만한 곳이다. 이곳에서는 아기자기한 카페부터 시작해서 디자인 편집샵까지 여심을 저격하는 감성의 공간이 가득한데, 시즌마다 전시회도 운영하고 있고 콘서트도 운영하고 있어서 대만 젊은이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한 곳이다.


대만 항공권 가격 비교하기▶
대만 항공권 최저가 알아보기


안 먹어 보면 후회하는
대만 필수 먹킷 리스트!


1. for good cafe

타이베이는 다양한 음료를 판매하고 있는 카페들도 가득하다. 동먼 역 근처에 있는 for good cafe는 현지인들이 찾는 나만의 비밀 아지트와 같은 카페이다. 조용한 분위기에서 커피와 티를 즐길 수 있다. 특히 SNS 감성용 사진으로 찍기 좋은 스팟들이 있어서 젊은 층들이 주로 찾고 있는 타이베이 카페이기도 하다.


2. 훠궈

대만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미식, 친구들과 가족들과 여러 명이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훠궈 집을 방문해보도록 하자. 단품으로 주문할 수 있는 집도 있고, 무제한으로 주문이 가능한 뷔페 식도 있다. 주로 매운 육수에는 양고기와소고기를 추천하면 깔끔한 칭탕에는 돼지고기 혹은 소고기를 곁들여 먹으면 좋다시원한 타이완 맥주와 함께 일정을 마무리하면 기분 좋은 맛의 추억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3. 망고 빙수

대만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시원한 디저트를 꼽으라고 하면 누가 뭐라 해도 망고 빙수를 추천한다. 타이베이에서 꼭 맛봐야 할 3대 빙수는 삼형매, 스무시, 몬스터 빙수가 유명한데, 특히 요즘처럼 무척 더워지는 6~8월 시즌에는 더위를 이겨내는데 한몫하는 것이 빙수이다. 달콤하고 새콤한 맛있는 빙수를 맛보고 싶다면 타이베이 주요 빙수집을 방문해보도록 하자.


대만 항공권 가격 비교하기▶
대만 항공권 최저가 알아보기


비교적 짧은 비행시간, 높은 만족도를 즐길 수 있는 대만으로의 여정 다가오는 휴가는 나만의 힐링을 위한 대만 타이베이로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취재 & 사진 : 하이택
편집 : 익스피디아 코리아
앱 다운 받고 호텔 할인 받기


할인 코드 정보 자세히 보기

지금 익스피디아 하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몽골 가기 전 필독! 몽골 여행코스&꿀팁 총정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