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익스피디아 Jun 25. 2019

몽골 가기 전 필독! 몽골 여행코스&꿀팁 총정리

지금이 몽골 가기 좋은 시즌!

한국에서 몽골까지 비행시간 3시간 40분. 비교적 짧은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우리와는 완전히 다른 자연경관으로 색다른 여행지의 만날 수 있는 곳이 몽골이다. 단, 몽골은 여행할 수 있는 시기가 한정적이다. 우리의 여름에 해당하는 6월부터 9월까지가 최적의 시기. 본격적인 몽골 여행 시즌에 앞서 익스피디아가 몽골 여행 전 필수로 알아야 하는 여행 정보와 추천 코스항공권 예약 팁을 소개한다.


몽골 항공권 가격 비교하기▶
몽골 항공권 최저가 알아보기



몽골 여행 정보


몽골의 면적은 우리나라보다 약 15배 더 크다. 땅만 넓은 게 아니라 인구 밀도 또한 낮아서, 몽골 사람들은 농담 삼아 이웃집에 가려면 꼬박 하루는 걸린다고 말하기도 한다. 문제는 이렇게 땅은 넓고 인구밀도는 낮다 보니 수도인 울란바토르를 제외하고는 따로 대중교통이라고 할 만한 게 없다. 그래서 다른 여행지와는 달리 여행  미리 준비해야  것들이 있다.

또한 몽골 여행 전 준비물과 옷차림에 신경을 써야 한다. 몽골에서 숙박은 동그란 형태의 텐트 '게르'에서 대부분 숙박하게 되는데 관광지가 아닌 이상 샤워나 화장실 시설이 열악하다. 샤워의 경우 이틀에 한 번씩만 할 수 있었는데 못하는 날에는 물티슈로 몸을 닦고생수로 양치질 정도만 간단하게   있었다. 화장실은 대부분의 숙소에는 마련되어 있긴 하지만 재래식이거나, 이동 중의 화장실은 넓은 초원에서 해결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이때 가릴 것이 필요해서 3 우산 하나 정도는 챙겨가면 좋다.


몽골 항공권 가격 비교하기▶
몽골 항공권 최저가 알아보기


몽골 여행 코스
고비 사막 VS 홉스골 호수

몽골 여행 코스는 일정에 따라 크게 3가지로 나뉜다. 보통 5 이하 짧은 여행이라면 수도인 울란바토르와근교 1시간 거리 테를지를 가장 많이 간다. 그 외에 5~8 정도의 일정을   있다면 울란바토르에서 고비 사막까지 가는 코스가 가장 인기 있다. 물론 사막은 다른 나라에서도 볼 수 있지만, 이곳 고비 '홍고린엘스' 지역이 유명한 이유는 사막에서 특별한 소리를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사막에서 내려오는 길에 썰매 타듯이 미끄럼틀을 타면서 내려오면 마찰로 인해 기묘한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일정이 15~20 사이로 여유가 있다면 울란바토르를 시작해서 고비사막홉스골 호수까지 일주를 할 수 있다. 홉스골 호수는 바다가 없는 몽골에서는 무척 소중한 곳으로 몽골 현지인들도 인생에 있어 꼭 한 번은 가고 싶어 하는 여행지이다. 특히 맑은 날 밤에는 투명한 호수에 밤하늘 은하수가 거울처럼 반사되어 우주 속에 있는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다. 한편 홉스골 호수의 규모는 제주도의 1.5배나 될 만큼 크지만, 고인 물이기 때문에 환경을 더럽히는 행동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호수 안에서 빨래도 금지되어 있다.


골 항공권 가격 비교하기▶

몽골 항공권 최저가 알아보기


몽골 항공권 구매 꿀팁!


올해 7월부터 아시아나 항공이 몽골 울란바토르를 신규 취항한다. 이로써 몽골로 가는 직항 항공권은 대한항공아시아나몽골항공까지  3개가 운항한다. 여름 몽골 항공권은 성수기인 만큼 가격 또한 편차가 큰 편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저렴하게 살 수 있을까?

첫째는 매년 7 11일에서 15 사이 나담 축제 기간을 비껴가는 방법이다. 나담 축제는 몽골에서 가장 큰 축제로 전국에서 체육대회가 열리는 기간이다. 씨름, 활쏘기, 말타기 등의 몽골의 대표 스포츠를 볼 수 있는데, 이 기간에는 인아웃을 한다면 왕복 50만 원을 훌쩍 넘기게 된다. 따라서 나담 축제는 하루 이틀 정도만 즐기거나 이때를 비껴가는 것이 항공권 예매 가격을 줄일 수 있다.

두 번째는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편도 항공권만 사는 방법이다. 짧은 비행시간에 비해 항공권은 비싼 곳이 몽골이기 때문에 마일리지를 통해 구입하는 것이 가성비가 좋다. 항공사 마일리지로 예약할 경우 원하는 일정이 없다면 편도 항공권만 사는 것도 방법이다. 예를 들면 출발은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구매하되, 귀국은 몽골항공(미야트) 편도 편으로 각각 예약하는 방법도 있다.

마지막으로 몽골 항공권 가장 저렴하게 가는 방법은 9월에 몽골항공을 타고 가는 방법이다.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인 7, 8월만 빗겨도 몽골 항공권은 가격이 많이 떨어지는 편이다. 다만 이 9월만 넘어가도 몽골은 매우 춥기 때문에 눈이 내리기도 한다. 눈이 내리면 기온만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 오프로드를 달리는 몽골 여행에서 교통상황 또한 힘들어지니 이점은 미리 유의해두자.


몽골 항공권 가격 비교하기▶
몽골 항공권 최저가 알아보기


지금까지 몽골 자유여행에 대한 기본 정보와 추천 코스, 항공권 예매 방법까지 알아보았다. 몽골은 쉬운 여행지는 아니지만 꽤 많은 사람들이 인생 여행지로 꼽을 만큼 특별한 여행지인 것은 틀림없다. 대자연 속에서 하루 종일 이동을 하며 유목민들과 함께 생활하는 진정한 여행을 꿈꾼다면 이번 여름휴가는 몽골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몽골 항공권 가격 비교하기▶
몽골 항공권 최저가 알아보기


취재 & 사진 : 크리스탈
편집 : 익스피디아 코리아
앱 다운 받고 호텔 할인 받기


할인 코드 정보 자세히 보기

지금 익스피디아 하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간단하고 알차게 돌아보는 체코 프라하 여행 코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