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이제는 다낭말고 여기!
올 한 해 가장 핫했던 여행지 중 하나가 바로 베트남일 것이다. 저렴한 물가는 물론, 지역에 따라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여행지들로 인해 매번 새롭게 느껴진다. 2019년, 베트남자유여행을 준비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북부에서 남부까지 추천하는 베트남 여행지를 소개한다.
베트남 북부에는 수도 하노이를 비롯하여 하롱베이, 하이퐁 등의 여행지가 있다. 베트남 중부는 베트남을 대표하는 휴양지, 다낭을 중심으로 후에와 호이안을 함께 돌아볼 수 있다. 베트남 남부는 경제 중심지 호치민과 함께 푸꾸옥, 나트랑, 달랏과 같이 멋진 휴양지들이 기다리고 있다.
천년의 역사를 가진 베트남의 오랜 고도, 하노이는 호수의 도시라고 불릴 만큼 크고 작은 호수들이 많다. 호수를 중심으로 천천히 산책을 하듯 여행하길 추천하며, 물가가 저렴한 만큼 맛집 투어를 하기에도 딱 좋다. 특히 하노이식 쌀국수인 분짜는 꼭 먹어봐야할 별미다.
Tip. 하노이 항공권 30만원대 / 3성급 호텔 1박 4~5만원대(2인 기준)
하롱베이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으로 환상적인 자연 경관으로 유명한 여행지다. 사방에 불쑥불쑥 솟아난 암벽섬들 사이를 배로 누비다보면 속세를 벗어난 것 같은 풍경을 마주하게 된다. 과거에는 하노이에서 차로 4시간을 달려야만 갈 수 있는 여행지였지만, 비엣젯의 하이퐁 취항 이후로는 좀 더 쉽게 갈 수 있는 여행지가 되었다. 베트남 최대의 항구도시 하이퐁에서 크루즈를 타고 하롱베이를 유람해보자.
Tip. 하이퐁 항공권 20만원 후반대 / 3성급 호텔 1박 3만원대(2인 기준)
현재 베트남에서 가장 핫한 여행지, 바로 다낭이다. 공항에서 약 15분이면 시내에 접근할 수 있으며, 도심과 해변이 가까워 관광과 휴양 둘 다 즐길 수 있어 인기가 좋다. 도심에 유명한 카페와 맛집을 투어해도 좋고, 바닷가에서 느긋하게 휴식을 취해도 좋다. 다낭 여행을 한다면 근교 여행지 호이안 방문은 필수. 최근에는 옛 수도인 후에까지 묶어서 베트남 중부 투어를 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참고하자.
Tip. 다낭 항공권 30만원 후반대 / 3성급 호텔 1박 3만원대(2인 기준)
나쨩이라고도 불리는 나트랑은 동양의 나폴리라고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아름다운 해안 도시다. 특히 10km에 달하는 백사장과 에메랄드빛 바다, 그리고 풍경과 어우러진 독특한 건축물들이 인상적이다. 음식도 국내 여행객들 입맛에 잘 맞는다고 소문이 자자한 여행지니, 휴양과 함께 먹방을 즐기길 추천.
Tip. 나트랑 항공권 30만원 후반대 / 3성급 호텔 1박 5~7만원대(2인 기준)
거리를 가득 매운 오토바이와 고층 빌딩으로 상징되는 호치민은 베트남 최대 도시다. 도시 경관이 매우 깨끗하며, 현대적인 시설들도 잘 갖춰져 있다. 대부분의 관광지가 1구 내에 몰려 있기 때문에, 숙소를 1구에 잡고 천천히 도보 여행을 즐기기 좋다. 1박 2일이면 주요 관광지를 충분히 돌아볼 수 있으며, 근교 휴양지인 무이네와 달랏을 함께 돌아보길 추천. 특히 달랏은 베트남 로컬들에게 신혼여행지로 인기가 좋은 핫 스팟이다.
Tip. 호치민 항공권 20만원 후반대 / 3성급 호텔 1박 5만원대(2인 기준)
베트남 최후의 비경이라고도 불리는 푸꾸옥은 11월에서 3월이 베스트 시즌이다. 유네스코가 세계생물보존지역으로 지정한 푸꾸옥은 때묻지 않은 자연과 여타 이름난 휴양지들에 비해 한적한 해변이 매력적이다. 더 유명해지기 전에 떠나야 할, 나만 알고 싶은 아름다운 휴양지. 푸꾸옥의 에메랄드 빛 사오비치를 천천히 만끽해보자.
Tip. 푸꾸옥 항공권 40만원대 / 3성급 호텔 1박 7~8만원대(2인 기준)
앱 다운 받고 호텔 할인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