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는 놓쳐도 여기만은 놓치지 말자
한국인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여행지 베트남 다낭. 초호화 리조트와 에메랄드빛 바다가 있는 다낭은 휴양지로도 그 빛을 발하고 있지만 우리에게 다낭이 더욱 매력적인 이유는 바로 음식 아닐까. 다낭에는 맛 좋고 인심은 더 좋은 맛집들이 즐비하다. 그중 다낭 여행 가서 절대 놓쳐서는 안 되는 다낭 맛집 7곳을 소개한다. 호이안과 다낭을 오가며 알차게 먹방 여행을 즐겨보자.
다낭 맛집이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쌀국수집이 아닐까? 베트남 쌀국수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물론 쌀국수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이들도 감탄할 곳. 바로 다낭 최고 맛집이라고 불리는 '포슈아'다. 쌀국수 맛은 이미 잘 알려졌고 가격도 착해 더욱 사랑받는 곳이다.
소고기 쌀국수인 포보에와 프라이드 완탕이 인기 메뉴. 관광객만 많은 곳이 아니라 현지인들에게도 꾸준히 사랑받는 맛집이다.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고수는 따로 나와 원하는 만큼 곁들여 먹을 수 있어 좋다.
TIP. 쌀국수 한 그릇 약 2,500원
다낭 시내에 쌀국수 맛집으로 통하는 포홍은 쌀국수 뿐만 아니라 짜조가 최고 인기 메뉴다. 튀김만두와 비슷한 짜조와 함께 먹는 쌀국수의 맛은 말이 필요 없다. 포홍 또한 가성비 좋기로 유명하다. 또한 고수가 따로 나오니 참고해두자.
TIP. 쌀국수 한 그릇 약 2,000원
최근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베트남 식 바게트 샌드위치 반미. 다낭에 왔으니 현지 반미 맛집 방문은 당연 필수다. 많은 반미 음식점 중 맛집으로 소문난 반미푸엉을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많은 고민없이 베스트메뉴를 주문하면 그 자리에서 바로 만들어 준다. 반미푸엉 역시 다른 다낭 맛집과 같이 착한 가격에 맛까지 보장한다. 빵 속에 들어있는 재료 또한 풍성해 만족도가 높은 맛집이다.
인터컨티넨탈 다낭 안에 위치한 맛집 시트론은 럭셔리한 분위기를 내기 좋은 곳이다. 독특한 인테리어 덕에 하늘 위에서 식사하는 것 같은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탁 트인 뷰가 시트론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 시트론 방문을 계획한다면 초저녁에 방문해 아름다운 선셋을 감상해보길 추천.
음식 맛 또한 좋으니 안심하고 주문해도 된다. 맛을 보장하는 쌀국수도 괜찮지만 베트남 식 해물 부침개인 반쎄오를 꼭 먹어 보길 바란다.
커피로 유명한 베트남에서 카페 방문은 필수 코스. 다낭에도 커피 맛이 뛰어난 카페들이 많지만 그 중 에스프레소 스테이션은 커피 애호가들에게도 소문난 곳이다.
다른 커피들도 맛있지만 딱 한 가지만 고른다면 베트남의 특별한 커피인 코코넛 커피를 마셔보길 추천한다. 구름을 얹어 놓은 듯한 비주얼 또한 일품.
TIP. 코코넛커피 한 잔 약 2,500원
콩 카페는 이미 입소문이 난 유명 카페, 콩 카페의 시그니처 메뉴 또한 코코넛 커피다. 콩 카페의 경우 커피 맛이 굉장히 달달한 편이라 단 맛을 꺼려하는 이들이라면 흠칫 놀랄 수 있다. 같은 코코넛 커피여도 카페마다 개성이 있어 비교하며 즐기는 재미도 쏠쏠하다.
세련된 인테리어로 여성들에게 더욱 핫한 타일커피. 사진 찍기 좋은 인테리어도 만족스럽지만 커피 맛 또한 훌륭해서 요즘 가장 핫한 카페라고 이야기해도 손색없다. 이 곳의 코코넛 커피는 달지 않고 진한 편이라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카페다.
앱 다운 받고 호텔 할인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