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익스피디아 Sep 25. 2019

지갑 얇은 여행객의 천국! 물가 저렴한 여행지 6곳

부담 없이 떠나기 좋은 전 세계 물가 저렴한 여행지!

해외여행은 무조건 비쌀 것이라는 편견을 버려야 한다. 저렴한 물가와 저가항공을 잘 이용하면, 동아시아와 동남아 지역의 다양한 나라를 알차게 여행할 수 있다. 여행자는 이제 시간만 준비하면 된다. 익스피디아가 저렴한 예산으로 해외여행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 6곳을 추천한다. 


부담 없이 떠나보자!
물가 저렴한 해외여행지 Best 6

1. 하이난 Hainan


중국 최남단에 자리한 섬으로 ‘동양의 하와이’라는 별칭이 붙은 휴양지다. 동아시아로 분류되지만, 동남아시아를 찾은 듯한 기후와 저렴한 물가, 수준급 리조트, 안전한 치안 등이 어우러지면서 휴양을 위한 여행자들의 주요 선택지로 급부상했다. 일단 하이난은 휴양지기 때문에 해변에서의 물놀이와 스노클링, 패러세일링 같은 수상 액티비티를 쉽게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다른 휴양지보다 저렴하게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아롱베이 해변 주변을 천천히 거닐며 산책해도 좋고 태닝을 즐겨도 좋으니 참고하자. 

하이난은 매일 홍콩항공, 중국남방항공이 1회 경유노선으로 떠날 수 있다. 또 티웨이항공, 제주항공이 주 2~4회 직항 노선을 저렴하게 운영하고 있다. 직항 노선의 경우 소요 시간은 5시간 내외로 걸리니 참고하자.  


익스피디아가 추천하는

하이난의 다양한 호텔 가격 확인하기▶︎▶︎


앱 다운로드 받고 전 세계 호텔 할인받기▶︎▶︎


2. 하노이 Hanoi


베트남의 심장으로 ‘베트남 북부 여행’의 관문이라고 할 수 있다. 과거 베트남을 지배했던 역대 왕조가 수도로 삼은 도시로 홍 강을 중심으로 유서 깊은 유적지와 현대 건물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응우옌 왕조를 비롯해 프랑스 식민지 시절 당시를 거쳐 지금도 베트남 정치와 문화, 행정의 중심을 군림하고 있다. 프랑스 식민지 때 영향을 많이 받아서 그런지 ‘리틀 파리’라는 별칭도 있다. 또한 도심 내 저렴한 가격으로 우리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베트남 맛집들이 다양하니 먹방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하노이로 떠나보길 추천한다. 

조금 더 특별한 여행을 원한다면 탕롱 수상 인형극장에서 먼진 인형극을 관람하고, 하루 이틀 정도는 근교 크루즈에 올라 하롱베이 해안선을 유람을 해보는 걸 추천한다. 하노이는 매일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직항 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조금 더 저렴하게 떠나고 싶다면 비엣젯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등 각종 LCC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하노이로 향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익스피디아가 추천하는

하노이의 다양한 호텔 가격 확인하기▶︎▶︎


앱 다운로드 받고 전 세계 호텔 할인받기▶︎▶︎


3. 라오스 Laos


동남아 내륙에 자리한 나라. 동남아에서도 유독 볼거리가 많고 물가가 특히 저렴하기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수년 전 인기리에 방영한 여행 예능을 시작으로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젊은 여행자들의 성지로도 주목받고 있다. 라오스 여행은 수도 비엔티안에서 시작한다. 파탓루앙, 씨 사켓 사원, 빠뚜사이 독립기념문 등이 주요 명소. 이후 젊은 배낭여행자들의 천국으로 통하는 방비엥으로 이동해 블루라군, 탐낭동굴 등을 탐방하고 짚라인, 카약 등의 액티비티를 경험한다. 

다음으로 사원의 도시 루앙프라방으로 이동해 푸시 산 일몰, 왕 씨엥통, 라오스 왕궁박물관, 로컬 마켓 등을 탐방하는 시간도 가진다. 또 탁발 행렬이 진행되는 새벽, 수많은 승려가 음식을 받는 장면도 볼 수 있다. 일 라오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등의 노선으로 저렴하게 운영하고 있으니, 가격을 잘 비교해보고 부담 없이 떠나보길 추천한다.


익스피디아가 추천하는

라오스의 다양한 호텔 가격 확인하기▶︎▶︎


앱 다운로드 받고 전 세계 호텔 할인받기▶︎▶︎


4. 가오슝 Kaohsiung 


대만 최남단에 자리한 항구도시로 타이베이에 이어 대만에서 두 번째로 크다. 보통 ‘대만 여행’ 하면 타이베이 근교 혹은 타이중, 타이난 정도만 생각하는데, 최남단 가오슝 역시 여행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우리에게 다소 이색 여행지로 알려져 있으며 물가 역시 저렴해 한 번쯤 도전해볼 만하다. 

‘사랑의 강’이라는 별칭이 붙은 아이허, 웅장한 스케일의 포광산 불타 기념관, 청나라 시절의 명승지 렌츠탄(연지담), 개성 넘치는 보얼 예술특구, 아름다운 경치가 약속되는 시즈완 풍경구, 고즈넉한 호수 청칭후(징청호) 등이 주요 관람 포인트다. 자전거를 한 대 빌려 느긋느긋 도심과 교외를 하이킹하면서 주변 명소를 탐방하는 것도 추천한다. 매일 아시아나항공, 에바항공, 중화항공이 취항한다. 또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등의 저가항공도 노선을 운영하고 있으니, 여행 예산에 맞게 선택하여 떠나보자!


익스피디아가 추천하는

가오슝의 다양한 호텔 가격 확인하기▶︎▶︎


앱 다운로드 받고 전 세계 호텔 할인받기▶︎▶︎


5. 치앙마이 Ching Mai


태국 북부, 란나왕조의 진수를 확인할 수 있는 도시. 치앙마이는 예부터 문화적, 지리적으로 매우 중요한 곳에 자리하고 있었기에 크게 발전할 수 있었다. 이곳을 방문한 여행자는 보통 치앙마이를 대표하는 불교 사원 도이수텝과 왓 프라싱, 왓 수언독 등을 제일 먼저 찾을 것이다. 그리고 야간에 나이트 바자르를 찾아 진귀한 기념품을 쇼핑하기도 한다. 세계 최대 규모의 나이트 사파리와 보타닉 가든, 님만해민, 왓우몽 등의 명소도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하루 정도는 북부의 고산족과 만나는 체험도 눈길을 끈다. 

매우 저렴한 물가 덕분에 최근에는 ‘치앙마이 한 달 살기’ 콘셉트로 수많은 여행자가 몰려들었고, 개성 넘치는 카페와 레스토랑 등이 우후죽순 들어선 힙스터의 성지로 발돋움했다. 한 도시에서 장기로 머물며, 현지인의 문화를 경험하고 싶다면 저렴하게 지낼 수 있는 치앙마이를 강력 추천한다. 매일 대한항공과 타이항공, 제주항공이 취항한다. 캐세이퍼시픽, 중국국제항공 등을 이용해 1회 경유로 치앙마이까지 향할 수 있으니 여행 예산에 맞게 선택하여 즐겨보자!


익스피디아가 추천하는

치앙마이의 다양한 호텔 가격 확인하기▶︎▶︎


앱 다운로드 받고 전 세계 호텔 할인받기▶︎▶︎


6. 씨엠립 Simreap


캄보디아에 자리한 도시로, 세계적인 유적 앙코르와트 사원으로 가는 전진기지다. 매일 앙코르와트 사원을 보기 위해 몰려드는 여행자로 도시는 활력이 넘친다. 앙코르와트를 비롯해 바이욘, 타 프롬 사원, 앙코르 톰 등 수많은 사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보통 투어를 통해 이들 유적을 방문한다. 계절과 날씨, 시간대를 잘 맞춰 방문한다면, 멋진 일출 & 일몰 사진을 건질 수 있다. 

씨엠립 공항에 도착하면, 캄보디아 도착비자를 받아야 한다. 또 앙코르와트 등의 유적지 통합입장권을 잘 선택하면, 더욱 저렴하게 주변 명소를 둘러볼 수 있으니 참고하자. 주 4회 에어서울이 인천과 씨엠립을 연결한다. 그 외에 1회 경유로 캐세이퍼시픽, 타이항공, 중국남방항공, 중국동방항공 등이 운항하고 있으니 선택하여 즐겨보자!


익스피디아가 추천하는

씨엠립의 다양한 호텔 가격 확인하기▶︎▶︎


앱 다운로드 받고 전 세계 호텔 할인받기▶︎▶︎


지금 바로 익스피디아 하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일본 대신 이곳! 매력만점 2박 3일 해외 여행지 5곳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