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라 더욱 매력 있다! 매력 만점 국내 여행지 추천
찬바람이 부는 계절, 주말이나 짧은 휴가를 위해 국내 곳곳을 기웃거리는 여행자가 많다. 거제와 울산, 속초, 평창, 제주도는 초겨울은 물론 언제 찾아도 매력적인 국내 여행지다. 초겨울 시즌에 시간은 있는데, 해외로 떠나기 어려운 여행자라면 이들 여행지가 훌륭한 선택지가 될 수도 있다. 익스피디아가 제안하는 국내 겨울 여행지를 소개한다.
겨울이기 때문에 꼭 가봐야 할
국내 매력 여행지 5곳
경상남도 거제는 제주도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큰 섬이다. 또 이웃한 서쪽의 통영과 함께 묶어서 다녀오기 좋으며, 주말이나 짧은 휴가를 이용하면 알찬 일정이 완성된다. 한때 SNS 인증사진 명소였던 바람의 언덕을 찾아 풍차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어도 좋고, 외도 보타니아 공원을 찾아 멋진 식물을 구경할 수도 있다.
또 인근 우제봉에 올라 한려해상 국립공원을 조망해보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시간이 충분하다면, 매물도와 소매물도를 직접 찾아보는 것도 좋다. 당금 마을에서 시작해 반대편 대항마을까지 이어지는 약 3시간가량의 트래킹을 즐기고 매물도 특산 밥상으로 저녁을 맛본다. 또 당일치기로 소매물도에 들어가 등대섬까지 다녀오는 것도 엄지손가락을 추켜세울 만하다. 겨울철을 맞이해 펼쳐지는 수산물 축제, 송년불꽃축제 등도 함께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자.
우리나라의 주요 광역시 가운데 하나인 울산은 동해와 맞닿아 있어 빼어난 명소를 여럿 보유한다. 울산시 울주군 일원에 돌출한 간절곶은 ‘울산의 얼굴’과도 같은 장소다. 포항의 호미곶 그리고 강릉의 정동진보다 빨리 일출을 볼 수 있는 명소로도 알려져 있다. 12월 마지막 날, 이곳에서 새해 첫 일출을 보기 위한 겨울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도 분명히 있을 것이다.
또한 반구대 암각화,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등을 둘러보고 태화강 야경을 보며 저녁을 먹으면, 꽉 찬 하루 일정이 완성된다. 또 한국 대표 트래킹 코스로 발돋움한 영남알프스를 걸어보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겨울철을 맞아 울산대공원 장미원에서 펼쳐지는 빛 축제 역시 눈길을 끈다.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이곳에서 꽤 분위기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예부터 속초는 성수기와 비수기의 구분 없이 꾸준한 여행자를 불러 모으는 동네다. 속초 일대와 설악산 국립공원, 인근의 강릉 오죽헌 등을 포함해 학창 시절 ‘수학여행’으로도 곧잘 찾던 곳이다. 설악산 국립공원은 두말할 필요 없는 명산이다. 단풍이 지난 초겨울의 설악산 역시 장관이다. 비선대와 흔들바위, 대청봉, 울산바위, 권금성 등 포인트가 많아 만족도가 높다.
또 속초 8경으로 통하는 청대산, 조도, 범바위, 대포 외옹치, 청초호, 설악 해맞이공원, 등대전망대, 학무정 등도 군더더기 없는 볼거리를 약속한다. 갯배에 올라 수로를 건넌 뒤, 오징어순대를 맛보는 재미 또한 놓칠 수 없다. 겨울을 맞이해 펼쳐지는 속초 해맞이 축제가 눈길을 끄는데, 매년 구름 떼 같은 여행자를 모여드니 참고하자.
1년 전, 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평창은 이후에도 꾸준한 여행자를 불러 모으고 있다. 국민 여행지로 통하는 대관령 양 떼 목장과 삼양목장은 겨울철에도 가족여행, 커플 여행자가 많이 찾는다. 평창에는 오대산, 월정사, 용평리조트 등 굵직한 명소가 많지만, 평창군은 겨울철 추천 여행지로 다양한 장소를 제안한다.
먼저 선자령은 대관령과 강릉 선산면에 걸쳐 있는데, 겨울철 눈꽃 여행을 즐기기 좋다. 또 의야지 바람마을에서 농촌체험여행을 해보는 것도 의미 있는 시간이 된다. 치즈 만들기 체험, 양 먹이 체험, 천연비누 만들기, 웰빙 아이스크림 만들기, 양초 공예 등 가족 또는 연인끼리 즐길 만한 알찬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또 평창의 대표적인 잔치, 평창 송어축제 기간에 진부면을 찾아 다양한 행사를 직접 경험해보는 것도 추천하니 꼭 즐겨보자.
제주도는 국내를 넘어 세계인이 인정한 특급 관광지다. 예나 지금, 그리고 이변이 없는 이상 앞으로도 우리나라 최대 명소로 군림할 것이다. 겨울철에도 제주로 향하는 여행자는 많다. 서울이나 부산에서 비행기로 약 1시간이면, 제주 국제공항에 닿기에 마음만 먹으면, 이번 주말에도 당장 다녀올 수 있다. 한라산 트래킹을 비롯해 성산 일출봉 오르기, 우도 탐방, 정방폭포 방문, 절물자연휴양림 걸어보기 등 겨울에 제주도를 찾아도 할 수 있는 것들이 무궁무진하다. 테마파크 신화 월드를 필두로 서귀포 제주올레시장, 오메기떡 만들기 체험, 감귤농장 방문 등을 해볼 수도 있다.
또 추운 계절에는 산방산 탄산온천을 찾아 몸에 좋은 지하수로 온천욕을 즐길 수도 있다. 게다가 빛의 벙커, 고흐의 정원, SM 디지털 아트 뮤지엄을 찾고, 옥담과 꿩요리와 같은 특식도 맛본다. 제주 윈터 페스티벌, 크리스마스 마켓, 서귀포 일대에서 펼쳐지는 방어축제도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즐겨보자.
지금 바로 익스피디아 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