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익스피디아 Dec 23. 2019

미식의 나라! 대만여행 필수 맛집 & 먹킷리스트 6

샤오룽바오부터 버블티까지!


바야흐로 "大대만시대"가 도래했다. 2시간 30분 남짓 걸리는 길지 않은 비행시간에 웬만한 동남아 못지않은 볼거리와 다양한 먹거리가 매력적이기 때문! 특히 최근에 국내 항공사에서 대만 직항 편과 신규 노선이 꾸준히 추가하면서 한동안 대만의 성장세는 꺾이지 않을 것 같다. 특히, 아기자기한 감성의 카페부터 시작해서 유명한 맛집 그리고 먹거리 천국인 야시장이 있어 미식의 나라로 불리는 대만! 타이베이 먹방 뿌시기를 떠나는 여행객을 위해, 익스피디아에서 타이베이에서 꼭 먹고 와야 하는 먹킷리스트&대만맛집을 추천한다.


익스피디아가 추천하는
타이베이 인기호텔 가격 확인하기 ▶▶

앱 다운로드하고 전 세계 호텔 할인받기▶▶




대만 야시장

대만의 먹킷리스트는 야시장에서부터 시작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만은 무더운 날씨 때문에 집안에서 식사를 만들어 먹기보다는 외식을 하는 문화가 발달되어 있다. 타이베이에도 유명한 야시장이 여럿 있는데 관광객들 사이에서는 스린 야시장이 제일 유명하다. 허나 스린 야시장은 상업화가 심하게 된지라, 로컬스러운 분위기의 대만 맛집을 원한다면 닝샤 야시장,사대 야시장등을 추천하는 바이다. 그렇다면 대만 야시장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대만식 소시지

대만 야시장 혹은 관광지에서 자주 등장하는 대만식 소시지. 대만식 소시지는 구울 때부터 달달하면서도 맛있는 냄새가 나서 길거리를 지나가는 사람들을 유혹한다. 본디 전통적인 대만식 소시지는 소시지에 생마늘을 곁들여 먹는데, 요즘은 마늘을 제공하기보다는 시즈닝 가루를 뿌려 먹는 추세로 변하고 있다.


닭 날개 볶음밥

예스진지 투어를 다녀온 사람이라면 꼭 한번 만나게 되는 그 핫한 메뉴 닭 날개 볶음밥. 닭 날개 부위에 볶음밥을 넣어서 볶음밥과 닭 날개 구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독특한 메뉴이다.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게 팔리면서 야시장에서도 입점이 된 그런 메뉴이기도 하다. 대만 길거리 맛집 하면 떠오르는 메뉴이기도 하니 꼭 한번 맛보도록 하자.


왕자 치즈 감자

원래는 타이베이 야시장에서 유명한 메뉴였는데, 워낙 인기가 많다 보니 타이베이뿐만 아니라 지방 도시에까지 널리 퍼져 버린 메뉴 왕자 치즈 감자. 삶은 감자를 반으로 갈라서 옥수수베이컨 등의 토핑을 올린 다음 고소하고 부드러운 치즈 소스를 듬뿍 담아주는 대표적인 대만 스트리트 푸드이다.


테이크아웃 음료/버블티

이외에도 야시장에서는 다양한 음료를 판매한다. 대만이 덥고 습한 기후 때문에 그런지 테이크아웃 음료를 즐기는 문화가 일상처럼 자리 잡고 있다. 태국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수박주스를 비롯해서 다양한 음료들이 있는데 그중 독특한 메뉴를 꼽자면 파파야 우유를 꼽을 수가 있다. 또한, 버블티의 본고장답게, 대만 여행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버블티를 만나볼 수 있다. 보통 한 잔당 1~2천 원 정도 하며 핫한 타이거 슈가 버블티도 한국에서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으니 1일 1버블티는 필수이다.


대만식 굴전

평소에 굴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대만식 굴전에 도전해볼 것을 추천한다. 야시장에서도 자주 보이는 메뉴 중 하나인데, 찹쌀과 계란굴을 베이스로 해서 만들어 낸 독특한 전 요리로, 찹쌀 때문에 느껴지는 쫀득쫀득한 식감이 일품이다. 달달한 소스와 함께 곁들여 나오는데 술안주로 이만한 야시장 음식이 없다고 본다. 가격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3천 원 내외 수준이다.


훠궈

대만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을 꼽자면 누가 뭐라 해도 훠궈를 이야기할 수 있다. 물론 원조 훠궈의 시작은 중국 본토 사천에서 시작되었지만대만에서는 대만만의 고유한 식재료와 먹는 방식으로 자리 잡은 편이다. 보통 대만식 훠궈는 1인용 개인 팟에 모둠 재료 한 접시, 그리고 취향에 맞게 고르는 고기와 해산물을 추가해서 먹는 스타일이다.


익스피디아가 추천하는
타이베이 인기호텔 가격 확인하기 ▶▶

앱 다운로드하고 전 세계 호텔 할인받기▶▶


대만 맛집


1. 시먼 마라훠궈
(馬辣頂級麻辣鴛鴦火鍋-西門店)

한국인들에서 유명한 훠궈 맛집은 마라훠궈로 알려져 있다. 워낙 인기가 많기 때문에 웨이팅은 필수이며 피크시간대에는 30분에서 1시간은 족히 기다려야 한다. 마라훠궈는 타이베이 체인점이 몇 군데 있는데 무제한 뷔페 스타일로 운영하고 있다. 먹고 싶은 재료 등을 주문하면 직원들이 테이블로 음식을 가져다주며 음료나 디저트 같은 종류는 손님이 직접 가져와 먹으면 된다.

주소 : 108台北市萬華區西寧南路157號2f



2. 홍죠죠 훠궈
紅九九個人鴛鴦鍋-延吉店

뷔페 스타일이 싫다며 세트메뉴로 주문할 수 있는 홍죠죠 훠궈를 추천한다. 이곳에서도 마라맛을 베이스로한 육수를 비롯해 개인이 취향에 맞는 수프를 고를 수 있으며 질 좋은 고기와 해산물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깔끔한 스타일로 식사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훠궈집이다.

주소 : 106台北市大安區延吉街131巷7號



3. 하이디라오 훠궈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훠궈 맛집은 중국 사천에서 건너온 하이디라오라는 브랜드이다. 이곳에서는 고객을 왕으로 생각하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식사를 하면서 변검술과 같은 공연도 볼 수 있으며, 세심한 부분까지 케어해주는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탕과 재료가 마련되어 있어 중국 본토 사천 훠궈의 진미를 맛볼 수 있을 것이다. 타이베이에는 타이베이 역 근처에 매장이 있다. 타이베이 이외에도 타이중, 가오슝에서도 지점이 있으니 대만 여행을 한다면 참고하도록 하자.

주소 : Level 4, No, No. 1號承德路一段大同區台北市103


4. 융캉우육면
永康牛肉麵

대만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별미 우육면, 타이베이에서도 현지인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까지 널리 알려진 집이 있는데, 그곳은 바로 동먼역 근처에 있는 융캉우육면이다. 이곳에서는 고기 고명의 종류와 함께 탕의 종류도 고를 수가 있기 때문에 개인의 취향에 맞는 식사를 즐길 수가 있다워낙 유명한 맛집이다 보니 피크시간에는 줄을 서서 입장을 해야 하며 우육면 이외에도 같이 곁들여 먹는 반찬은 한국과는 다르게 별도로 주문해서 먹어야 한다.

주소 : 106台北市大安區金山南路二段31巷17號


5. 아종면선 곱창국수
阿宗麵線


로컬스러운 음식을 하나 더 꼽자면 시먼역에서 핫하디 핫한 대만맛집 아종면선의 곱창국수를 추천해준다. 매장 내에서 먹는 것이 아니라 길거리에서 컵을 들고 먹기 때문에 가격대는 무척 저렴한 편이다. 곱창과 함께 달달하게 올라오는 가쓰오부시 그리고 알싸하면서 중독되는 고수의 조합이 일품이다. 물론 고수를 먹지 못한다면 주문할때 "부야오 샹차이" 를 외치면 된다.

주소 : 108台北市萬華區峨眉街8-1號


6. 딘타이펑 신의점
鼎泰豐 信義店

육즙이 가득 들어있는 중국식 만두 샤오롱바오를 먹고 싶다면 누가 뭐라 해도 대만에서 유명한 체인 레스토랑 대만 맛집 딘타이펑을 추천한다. 딘타이펑은 대만뿐만 아니라 아시아를 거쳐 세계까지 진출을 한 레스토랑으로, 매장에서 즉석으로 빚어내서 내는 맛있는 만두와 함께 다양한 중화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세계 10대 레스토랑인 딘타이펑의 본점(신의점)은 동면 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샤오롱바오 이외에도 누들부터 시작해서 볶음밥까지 맛있는 메뉴들이 많으니 샤오롱바오와 함께 주문해서 도전해보도록 하자.

주소 : 106台北市大安區信義路二段194號



이렇게 해서 대만 맛집 리스트와 스트리트 푸드까지 쭉 알아보았다. 맛있는 음식과 아기자기한 카페가 많은 여행지라서 그런지 3박 4일 일정을 먹고만 다녀도 시간이 부족하다는 평이 자자한 대만. 다가오는 겨울 시즌에는 식도락 온천여행으로 가까운 대만을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 물가 역시 한국보다 일부 비슷하거나 낮은 경향이 있어서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을 것이다.


먹방에 딱! 익스피디아 엄선
시먼딩 근처 호텔 가격 확인하기 ▶▶

앱 다운로드하고 전 세계 호텔 할인받기▶▶




글&사진 : 하이택
편집 : 익스피디아
앱 다운받고 호텔 할인 받기 



매거진의 이전글 나만 안가봤어? 요즘 핫한 전라도 여행지 추천 6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