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익스피디아 Jan 10. 2020

아직도 여기 안가봤어?지금 가기 딱 좋은 전남 여행지5

요즘 가장 핫한 국내 여행지!

예부터 전라남도는 국내여행의 핫플레이스로 통했다일단 다양한 이야기와 수려한 경치를 품은 도시가 많고음식 맛이 좋아 여행자들이 꾸준히 찾는 곳이다일반적으로 남도 여행을 위해 이 지역을 찾는 여행자가 상당히 많다익스피디아가 짧은 휴가나 주말을 이용해 다녀오기 좋은 전라남도의 여러 여행지를 소개하니 지금 바로 떠나보자!



지금 떠나기 안성 맞춤 전남 여행지!
전남가볼만한곳 Best 5

1. 담양


각종 SNS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은 지 오래된 담양은 사계절 내내 수려한 경치를 자랑하는 여행지. ‘녹색의 땅생명의 땅이라는 도시 슬로건을 보면 짐작할 수 있듯 거대한 숲과 강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대나무숲으로 유명한 국민 여행지 죽녹원과 조선시대의 자연미를 엿볼 수 있는 소쇄원드라이브는 물론 산책 코스로 그만인 24번 국도 메타세콰이아 가로수길은 이미 전 국민이 아는 여행지일 것이다.

담양 창평 지역에 있는 슬로시티 역시 눈길을 끈다슬로시티는 국내외 곳곳에 자리한 마을로공해 없는 자연 속에서 전통문화를 보존하는 마을을 뜻한다.

느림의 미학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이곳에서 각종 전통문화 체험은 덤이다또 이 지역의 명물인 떡갈비도 반드시 맛봐야 하는데서로 자신이 최고라고 하는 맛집이 즐비하니 담양 여행을 떠난다면 꼭 즐겨보길 추천한다.


익스피디아가 추천하는

담양 호텔 가격 확인하기▶


앱 다운로드하고 전 세계 호텔 할인받기▶



2. 보성


담양과 함께 ‘남도 여행’의 필수 여행지 가운데 하나로 군림하고 있는 여행지다. 대한다원으로 불리는 보성 녹차밭을 찾기 위해 이 작은 동네를 찾는 여행자가 십중팔구다여름가을은 물론 겨울에도 파릇파릇한 풍광을 볼 수 있어 사계절 내내 이곳을 찾는 이들이 많다. 드라이브 코스, 데이트 코스로 이만한 곳이 없기에 언제 찾아도 분위기 있는 시간이 약속된다. 녹차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싶다면, 한국차문화공원을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다.

담양에 창평 슬로시티가 있다면보성 근교에는 강골마을이 있다전통 가옥과 전원을 배경으로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중요한 민속 유적도 군데군데 자리한다.

하절기라면 보성율포해수풀장과 제암산 용추폭포를 찾아 시원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자동차 여행자가 아니라면, 광주에서 버스를 갈아타고 보성까지 갈 수 있으니 참고하자.


익스피디아가 추천하는
보성 호텔 가격 확인하기▶▶


앱 다운로드하고 전 세계 호텔 할인받기▶


3. 여수


오래전부터 전남 여수는 여행자들이 가고 싶어 하는 도시로 군림해 왔다. 일단 수도권에서 제법 멀기 때문에 적어도 1박 2일 이상 투자해야 갈 수 있고, 남해 자체가 주는 낭만이 있기 때문이다. 또 수년 전 성황리에 개최된 여수 엑스포와 인기가수 장범준의 노래 ‘여수 밤바다’ 역시 여수 여행에 불을 지폈다. 남해 일출 명소인 향일암, 엑스포가 열렸던 오동도 일대, 돌산대교의 야경을 볼 수 있는 돌산공원, 임진왜란의 종결자 이순신 장군을 위해 꾸며진 이순신공원 등이 주요 관람 포인트다.

2012년 여수 엑스포 당시에 개장한 아쿠아플라넷은 아이는 물론 어른도 좋아할 만한 훌륭한 전시관으로 가득하다. 또 바다 위를 가로지르는 여수 해상 케이블카에 올라 다도해 해상을 내려다보는 것도 추천한다. 단언컨대 짜릿함은 물론 오랫동안 잊지 못한 기억을 선물한다.


익스피디아가 추천하는
여수 호텔 가격 확인하기▶


앱 다운로드하고 전 세계 호텔 할인받기▶



4. 해남


남도여행의 대표적인 핫플레이스로 우리에게 특히 ‘땅끝마을’로 잘 알려진 동네다. 이런 이유로 해남은 성수기와 비수기의 구분 없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데, ‘땅끝마을’이라는 상징적인 이유 외에도 볼거리가 가득하다. 남해의 금강산으로 불리는 달마산세계문화유산에 이름을 올린 두륜산의 대흥사끝없이 펼쳐진 노란 물결의 해바라기 농장 등이 눈길을 끈다.

하절기라면 땅끝 해변인 송호 해수욕장을 찾아 피서를 즐기거나 인근 해송림을 산책하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무엇보다 해남을 처음 찾았다면제일 먼저 모노레일을 타고 땅끝마을 전망대에 올라 주변 해안을 조망하는 것을 추천한다. 멀리 해남까지 왔으니 남해안에서 잡은 명품 해산물을 맛보는 것도 놓치지 말자.


익스피디아가 추천하는
해남 호텔 가격 확인하기▶


앱 다운로드하고 전 세계 호텔 할인받기▶



5. 곡성


섬진강은 영산강과 함께 전라남도의 젖줄로 통한다. 전남 곡성은 섬진강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도시로 특유의 정적인 풍광이 약속되기에 힐링 여행에 적합하다. 곡성 기차마을로 잘 알려진 섬진강 기차마을농촌전통테마마을로 지정된 곡성 하늘나리 마을이 주요 관람 포인트다. 곡성은 평화로운 농촌 풍경과 섬진강을 벗 삼아 산책이나 출사를 즐기는 여행자가 꾸준히 찾아오는 편이다. 또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동악산과 고즈넉한 사찰 도림사를 둘러보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전통 펜션이 몰려 있는 심청 한옥마을에서 숙박하면서 전라남도 정통 한정식을 맛보는 것도 좋다. 수도권에서 대중교통으로 곡성으로 접근하려면 시외버스나 기차를 이용해야 한다주변에 구례순천 등과 맞닿아 있기 때문에 연계 관광에도 유리하다.


익스피디아가 추천하는
곡성 호텔 가격 확인하기▶▶


앱 다운로드하고 전 세계 호텔 할인받기▶


앱 다운로드 하고 호텔 할인 받기


매거진의 이전글 휴양? 도심? 그것이 문제로다! 겨울에 가기좋은 나라6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