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익스피디아 Feb 15. 2020

가족과 함께 떠나기 좋은 제주도 여행지 BEST 6!

사랑하는 가족과 아름다운 제주에서 여행을!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뽐내는 아름다운 섬 제주. 산과 바다, 오름과 숲까지 다양한 풍경들을 만날 수 있고 접근성이 좋아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다. 체력적으로 부담스럽지 않고, 남녀노소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코스로, 가족과 함께하는 제주도 여행에서 가볼 만한 지역 여섯 곳을 소개해본다. 


제주도 공항 근처 인기 호텔 

가격 확인하기 



제주의 서쪽, 한경면 고산리


수월봉은 자동차로 올라갈 수 있는 높이 77m의 야트막한 오름이지만, 정상에서 만날 수 있는 풍경은 손꼽히게 아름답다. 앞으로는 끝없이 펼쳐진 제주의 서쪽 바다, 뒤로는 고산리의 드넓은 평야와 한라산이 보이며 눈에 걸리는 것 없이 탁 트인 시야 덕에 가슴이 뻥 뚫리는 느낌이다.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이라서, 해 질 녘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렌터카를 이용해 이곳을 찾는다. 화산섬인 제주 곳곳에는 독특한 지형이 많은데 수월봉도 그 중 하나.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화산쇄설암이 겹겹이 쌓인 퇴적층을 볼 수 있다.또한, 바로 근처 차귀도 포구에서는 배낚시 체험이 가능하니 손맛을 느끼고 싶다면 시도해보자.


아름다운 제주의 동쪽 바다, 함덕


제주국제공항에서 동쪽, 조천을 지나 조금만 더 가면 함덕에 도착한다. 제주의 바다는 가는 곳마다 조금씩 다른 색의 물빛을 띄는데 동쪽에서는 함덕과 김녕, 우도의 서빈백사가 가장 투명한 에메랄드빛을 자랑한다

함덕 해수욕장은 바다가 얕아 해수욕하기에 좋고,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으며, 주변 편의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어 여행자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는 해변이다.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오름인 서우봉의 오르막이 나타나고, 조금만 올라가도 발 아래로 제주 바다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제주의 숲길, 절물자연휴양림&사려니숲길


제주 여행에서 대부분은 바다를 먼저 떠올리지만, 내륙 쪽으로 눈을 돌리면 아름다운 숲길과 곶자왈, 휴양림이 가득하다. 초록이 가득해 피톤치드를 흡수하며 힐링할 수 있는 곳그 중에서도 제주 시내에서 멀지 않으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곳이 바로 절물자연휴양림과 사려니숲길이다. 

두 곳의 거리가 가까우므로 묶어서 가도 좋겠다.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걸을 수 있을 만큼 산책로가 잘 되어 있고, 사계절 언제 가도 좋은 곳이다. 휴양림의 경우 코스가 다양해서 선택하여 걸을 수 있으며 비 오는 날 가면 더욱 싱그러운 숲을 만날 수 있다.



제주 여행 필수 코스, 성산

동쪽을 여행한다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성산이다. 성산일출봉광치기해변섭지코지까지 볼거리가 다양하고 풍광이 아름다워 추천하고 싶은 지역봄이면 유채꽃이 흐드러지게 피어 꽃구경 명소로도 유명하다. 

성산일출봉은 제주도를 대표하는 관광 명소로 워낙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라 올라가는 계단이 잘 조성되어 있다. 사진 찍으며 천천히 오를 경우 편도 30분 정도 소요된다. 수월봉이 일몰 명소였다면 광치기해변은 일출 명소. 성산일출봉 위로 떠오르는 해를 볼 수 있다. 시기마다 해 뜨는 시간이 다르므로 일출을 보고 싶다면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우도

성산포항 여객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15분쯤 달리면 섬 속의 섬, 우도에 도착한다. 올레길 1-1코스이기도 한 우도는 하고수동해수욕장, 서빈백사, 검멀레해안, 우도봉 등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하고 있는 곳이다. 

전기자동차나 버스를 이용하면 수월하게 돌아볼 수 있다. 일정에 여유가 있다면 산책하듯 쉬엄쉬엄 하루 코스로 다녀오길 권한다. 계절마다 다르지만, 가을이면 우도봉에 억새가 지천으로 피어 장관. 우도는 땅콩이 유명한데 일반적인 땅콩보다 크기는 작지만 훨씬 고소하다고.



서귀포&중문


제주의 남쪽, 서귀포의 바다는 좀 더 깊고 색이 진하며 거친 느낌이다. 거대한 기암절벽, 폭포 등 볼거리가 다양한데 그 중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곳은 주상절리. 단면의 모양이 일정한 돌들이 기둥 형태를 이루고 있으며, 그 위로 파도가 치는 모습이 그림 같아 서귀포 여행 중 꼭 들르는 곳이다. 외돌개, 황우지해안 등 전부 가까운 거리에 있기 때문에 이동하며 돌아보기 편하다. 중문 쪽에는 특급호텔들이 많이 모여 있다.

생각보다 제주는 큰 섬이기 때문에, 동선을 잘 짜야 효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다. 일정이 길지 않다면 섬 전체를 한 바퀴 도는 것보다, 가고 싶은 곳이 많은 지역을 위주로 숙소를 정하는 편이 이동 시간을 줄이고 알차게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이다. 올 봄은 가족과 함께 따뜻한 제주로 떠나보자.



함덕 바닷가 근처 호텔 가격 확인하기 
성산 일출봉 근처 호텔 가격 확인하기 
우도 추천 호텔 가격 확인하기 
서귀포 중문 근처 호텔 가격 확인하기 




앱 다운 받고 호텔 할인 받기▶▶


익스피디아 앱 다운로드 하러가기 ▶▶


취재&사진 : 메밀꽃부부
편집 : 익스피디아 코리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