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익스피디아 Feb 14. 2020

대한민국의 숨은 보석! 경기도 가볼만한 곳 Best 5

멀리 가지 말고 아름다운 대한민국에서 추억을 쌓아보자!

안타깝게도 긴 연휴가 드문 2020년, 그렇다고 여행을 멈출 수는 없다. 해외여행이 어렵다면, 가까운 국내로 눈길을 돌려보는 건 어떨까? 서울 주변에도 주말이나 공휴일에 다녀올 만한 매력적인 여행지가 많다. 살랑살랑 봄바람이 부는 계절이 코앞인 만큼, 기분전환 나들이를 생각하는 여행자도 많다. 특히 코로나 바이러스 인하여 해외여행 떠나기 꺼져지는 요즘!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보석인 경기도의 다양한 여행지를 여행해보는 건 어떨까? 익스피디아가 추천하는 수도권 주변, 경기도 가볼 만한 여행지를 추려봤다.


1. 강화 


오랫동안 수도권 여행자가 1박 2일 정도의 코스로 다녀온 대표적인 경기도의 명소다. 연중 다양한 얼굴로 무장한 섬이었고, 시간이 흐르면서 여행 인프라가 크게 확충되어 더더욱 멋진 볼거리로 무장했다. 고려궁지, 갑곶돈대, 덕진진, 초지진, 광성보가 자리한 섬 동쪽 루트는 고려시대와 조선시대의 유적을 탐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전등사와 마니산 참성단 일대는 트래킹 코스로도 유명한데, 야생화가 만발하는 봄에는 더더욱 많은 이들이 찾는다. 원시시대의 매장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고인돌, 강화의 특산품 인삼과 화문석을 체험할 수 있는 쇼핑 공간도 놓치지 말아야 할 포인트다. 

강화도 자체도 볼거리가 풍부하지만, 주변의 교동도와 석모도도 꾸준한 사랑을 받는다. 강화도는 서울에서 자가용이나 대중교통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강화도에는 가족과 커플이 묵어갈 만한 개성 넘치는 숙소가 많으니 1박 2일 여행 또는 주말이나 공휴일에 가볍게 강화 여행을 떠나보자!


익스피디아가 추천하는

강화도 인기 호텔 확인하기▶▶


앱 다운로드하고 전 세계 호텔 할인받기▶▶


2. 가평


가평은 서울에서 당일치기 혹은 1박 2일로 다녀올 수 있는 대표적인 여행지다. 특히 수준 높은 펜션이 많아 가족여행, 커플 여행자가 주말을 이용해 많이 찾는다. 예부터 가평을 비롯해 청평, 대성리, 강촌 등 주변 명소는 대학생 엠티 코스로 유명했다. 최근 몇 년 사이 이 지역에 풀빌라, 우아한 펜션 등 각종 테마 숙소가 우후죽순 들어서면서 데이트 코스와 호캉스를 동시에 즐기려는 커플 여행자가 급증했다. 드라마 <겨울연가> 이후 세계적인 명소가 된 남이섬 유원지, 음악 행사가 자주 열리는 자라섬 일대,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쁘티프랑스와 같은 데이트 코스가 즐비하다. 또 아침고요 수목원, 청평 자연휴양림, 가평수목원 등도 꾸준한 사랑을 받는 특급 명소다. 

가평은 대중교통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지만, 자가용이 좀 더 편하다. 렌터카를 빌려 가평 곳곳에 산재한 명소를 훑어보고 멋진 숙소에서 하룻밤 묵어가는 것도 좋다. 수목원과 휴양림, 유원지에 활력이 찾아오는 봄, 가평으로의 나들이는 어떨까.


주말여행으로 안성맞춤!

익스피디아 가평 인기 호텔 확인하기▶▶


앱 다운로드하고 전 세계 호텔 할인받기▶▶


3. 양평


서울에서 남동쪽으로 약 1시간 거리에 자리한 양평도 나들이를 다녀오기 좋다. 먼저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지점인 두물머리가 가장 유명한데, 데이트 코스로 매년 수많은 젊은 여행자를 불러 모은다. 두물머리는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명소로 여행자가 몰리면서 수준급 레스토랑과 숙소가 생겨났다. 또 근처에 자리한 세미원 역시 눈길을 끈다. 매년 초여름이면, 수많은 연꽃이 일제히 피는 출사 명소다. 연꽃이 없는 시기라고 걱정할 필요가 없다. 연못을 따라 각종 야생화가 만발하는 등 볼거리가 가득하기 때문이다. 

두물머리를 높은 곳에서 조망하고 싶다면, 인근 수종사에 올라보는 것도 좋다. 근처에 있는 물의 정원, 능내역 폐교도 출사 명소, 함께 둘러보면 꽉 찬 하루가 완성될 것이다. 두물머리가 있는 양평 양수 일대는 대중교통과 자가용 모두 편하게 접근할 수 있다. 대중교통은 양수역에서 내리면 되고, 수종사로 접근하고 싶다면 운길산역에서 내리면 된다.  


1박 2일 여행으로 강력추천!

익스피디아가 추천하는 양평 인기 호텔 확인하기▶▶


앱 다운로드하고 전 세계 호텔 할인받기▶▶


4. 안산


강화도가 인천광역시에 속해있는 것처럼, 안산 역시 매우 큰 규모를 자랑한다. 그중 안산시에 속한 대부도는 수도권의 대표적인 서해안 관광지로 명성이 높다. 가평과 마찬가지로 대부도 역시 오랫동안 젊은 여행객들의 데이트 코스, 대학생 엠티 코스로 유명했고, 볼거리가 많아진 지금은 여행자가 더욱 늘어난 추세다. 시화호 조력발전소 전망대에도 올라보고 주변의 박물관, 산책로를 엿보는 것도 좋다. 이후 봄에는 야생화가 만발하고, 가을에는 갈대가 끝없이 펼쳐진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일대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다. 점심에는 해물파전이나 바지락 국수도 맛보고, 저녁에는 대부도에 자리한 수준급 숙소에서 묵어가는 것도 좋다. 

이튿날은 안산 시내로 이동해 다문화거리, 안산 갈대습지공원 등을 찾아보는 것도 추천한다. 소래포구에 들러 해산물을 맛보는 것도 추천한다. 대부도를 계획한다면, 자가용이 유리하고 안산 시내에 집중할 생각이라면 대중교통으로도 충분히 둘러볼 만하다. 


익스피디아가 추천하는

안산 인기 호텔 확인하기▶▶


앱 다운로드하고 전 세계 호텔 할인받기▶▶


5. 오산


수원 남쪽에 자리한 오산은 봄에 가볼 만한 여행지다. 물향기수목원이라는 특급 명소가 자리하는데, 야생화가 만발하는 시기기 때문이다. 아파트 단지 사이로 꽤 넓은 수목원이 자리하고 있는데, 무려 10만 평이 넘는 규모다. 수목원 내에는 16개 테마원이 자리하고 있어 반나절 정도 시간을 투자해 느긋느긋 둘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다양한 종류의 식물은 물론 동물도 일부 전시되어 있다. 

하수종말처리장 부지에 생긴 오산 에코리움 전망대, 오산 근교에 자리한 독산성, 우주의 신비를 엿볼 수 있는 동탄 어린이 천문대, 폐터널이 출사 명소로 새롭게 태어난 별빛 터널 등이 눈길을 끈다.  오산은 대중교통, 자가용 모두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동네다. 당일치기로 충분히 다녀올 만하고, 수준급 숙소에서 하루 정도 묵어가는 것도 좋다.  


익스피디아가 추천하는 

오산 인기 호텔 확인하기▶▶


앱 다운로드하고 전 세계 호텔 할인받기▶▶


앱 다운로드하고 전 세계 호텔 할인받기▶▶


매거진의 이전글 향긋한 봄 향기 따라 떠나는 국내 여행지 추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