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이얼 May 01. 2021

나이와 상관없는 기개와 용맹을!

#여호수아13_15장


이제 여호수아의 시대가 저물어갑니다. 나이가 많아 기력이 쇠진해가는 그는 가나안 정복 지역을 레위지파를 제외한 11지파에게 골고루 분배합니다.


#여호수아13장1절
여호수아가 나이가 많아 늙으매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너는 나이가 많아 늙었고 얻을 땅이 매우 많이 남아 있도다


오늘은 특별히 갈렙을 주목합니다. 그는 (성경을 통해 짐작하는 바) 가나안 정탐꾼 동지였던 여호수아와 엇비슷한 나이인데도 “여전히 강건해서 싸울 수 있다.”라고 선언합니다. 그리고 헤브론과 드빌 지역을 정복하고 기업을 얻습니다.


#여호수아14장
10  이제 보소서 여호와께서 이 말씀을 모세에게 이르신 때로부터 이스라엘이 광야에서 방황한 이 사십오 년 동안을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나를 생존하게 하셨나이다 오늘 내가 팔십오 세로되
11  모세가 나를 보내던 날과 같이 오늘도 내가 여전히 강건하니 내 힘이 그 때나 지금이나 같아서 싸움에나 출입에 감당할 수 있으니
12  그 날에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이 산지를 지금 내게 주소서 당신도 그 날에 들으셨거니와 그곳에는 아낙 사람이 있고 그 성읍들은 크고 견고할지라도 여호와께서 나와 함께 하시면 내가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그들을 쫓아내리이다 하니


갈렙처럼 나이와 상관없는 기개와 용맹을 지니고 싶습니다. 이는 하나님의 축복 약속으로부터 얻어진 것임을 압니다.
허락된 인생 연수 안에서 그것들을 누릴 수 있는 축복을 제게도 약속해주소서! 아멘!!


#신명기1장36절  
오직 여분네의 아들 갈렙은 온전히 여호와께 순종하였은즉 그는 그것을 볼 것이요 그가 밟은 땅을 내가 그와 그의 자손에게 주리라 하시고
가나안 지역 이스라엘 지파의 경계도

*** 표지사진으로 호쾌한 윤여정 배우의 사진을 실었습니다. 현시대의 나의 롤모델! ㅎㅎ

매거진의 이전글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함께 하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