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의 순간에 누구를 찾는가

by 아이얼

오늘 읽은 #열왕기하1_3장 에서 내가 주목하는 인물은 엘리야의 뒤를 이은 선지자 #엘리사 와 유다의 왕 #여호사밧 입니다.


엘리야에게 임했던 성령의 역사보다 갑절이나 자신에게 나타나길 요구했던 엘리사!

그는 과연 그 응답을 확인받고 당차게 자신에게 주어진 사명을 감당하게 됩니다.


또한 열세에 몰리는 위기의 순간에 이 엘리사를 불러 세우는 유다의 왕 여호사밧!

그는 하나님의 사람을 알아차리고 인정하는 리더십을 갖추었던 듯합니다.

“엘리사가 (이스라엘 왕에게) 이르되… 내가 만일 유다의 왕 여호사밧의 얼굴을 봄이 아니면 그 앞에서 당신을 향하지도, 보지도 아니하였으리이다. ” #왕상3장14절


결국 하나님의 사람 엘리사의 말씀에 따라 움직였던 이스라엘, 유다, 에돔의 연합군은 당시 기세등등했던 모압의 군대들을 무찔러 당당하게 승리를 거두고 그들의 땅을 지켜냅니다.




우리의 인생길 누구에게나 위기가 옵니다.

그 위기의 순간에 절대자 하나님께 엎드리고 그로부터 구원을 얻어내는 자!

그가 바로 신앙인이요,

이러한 역사를 일으키는 조력자가 바로 하나님의 사람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문득 이 말씀이 떠오릅니다.

(마가복음 9장 / 개역개정)

23.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히 하지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


오 주여~

저희에게 찰진 믿음을 주시어서 고난과 위기의 순간을 당차게 넘어가게 하시고~

때마다 일마다 당신의 사람을 붙여주시어~

합력하여 나타나는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깨닫고 인정하게 하옵소서!

물이 바다를 덮음 같이 여호와 하나님의 영광을 인정하는 것이 세상에 가득하게 하소서! (#하박국2장14절)

할렐루야! 아멘!!

페이스북 친구 노용희님의 사진을 옮겨담았습니다. 자연과 하나로 아우러지는 어린아이의 이토록 아름다운 모습! 감탄을 자아냅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성경 역사서, 하나님의 뜻을 가늠하는 단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