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소중한 하루

너는 세상에 왜 태어났니 (임은영 에세이)

나는 나만을 위해 하루를 오롯이 나에게 집중  해본적이있나?

생각해 보니 그런 적이 없네. 


나는 참 바보다.

나도 내가 소중해서 어떤 경우에도 내가 우선이고 싶다. 

그게 나는 잘 안되네.


소중한 적이 없어 봐서 그런가? 

소중함도 습관인가? 


하루를 돌아치고 보면 오롯이 나를 위해 쓴 시간은 없네.

다 내 책임. 다른 사람 핑계 대지 말자. 


내 인생의 선장은 바로 나다. 

나를 위해 쓰는 시간을 찾아내야겠다. 

미약하지만 포기만 하지 않는다면 실패는 없다. 

작가의 이전글 마음 근육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