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인코드에잇 Apr 18. 2024

24년 1분기 화장품수출 역대 최대! 미국시장 상승세!

관세청이 4월 3일 발표한 수출입 현황에 따르면 올해 1~3월 화장품 수출액은 23억 달러로 작년 동기 대비 21.7% 증가하여, 1분기 기준 역대 최대 규모라고 해요. 품목별로는 기초화장품의 수출 비중이 가장 높았으며, 국가별 수출 비중은 중국이 26.6%로 가장 높으나 감소 추세에 있고, 미국의 수출 증가 비중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수출 비중이 가장 높은 스킨케어 품목의 수출 증가세가 눈에 띄는 미국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K뷰티 상품들과 마케팅 사항들을 함께 살펴보고자 해요. 


먼저 수출 수치만 봐서는 K뷰티 상품의 인기를 실감하지 못하실 수 있을 것 같아, 미국 마케팅 기업 마켓디펜스(MarketDefense)와 뷰티 매체 뷰티매터(BeaytyMatter)가 지난해 4분기 아마존 뷰티&퍼스널 케어 카테고리 상위 25개 제품을 분석한 결과를 가져왔는데요. 25개 상품을 확인해 보니, 2개 상품이 한국 상품이었는데요. 놀랍게도 1위에 코스알엑스 스네일 뮤신96% 파워 리페어링 에센스가, 14위에 아누아 클렌징 오일이 랭크되어 있었어요!



아마존 뷰티 부문에서 지난해 1분기 20위로 순위권에 진입한 코스알엑스의 스네일 뮤신96% 파워 리페어링 에센스는 2분기에 2위, 3분기에 1위에 오른 이후 4분기까지 순위를 유지하였는데요. 지난 2022년 초부터 꾸준히 틱톡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가 23년도에 판매량으로 나타난 걸로 보여졌어요. 마켓디펜스 측은 또한 지난해 4분기 아누아의 순위권 '데뷔'는 아마존에서 K-뷰티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결과라고 분석하며, 23년 4분기 아마존에선 '한국 스킨케어(Korean Skincare) 검색량이 180% 증가했다고 전했어요. 


미국 아마존의 뷰티 카테고리별 베스트셀러 상품을 확인해 보았을 때, 위에 소개한 코스알엑스 스네일 에센스와 아누아 클렌징 오일 외에도 한국 상품이 1위 또는 상위권에 랭크된 상품이 여러 개 있었는데요. 이는 K문화가 확산되며, 한국 상품에 대한 관심 및 신뢰도가 상승하고 있어 보다 쉽게 미국 소비자에게 선택 받고 있는 것으로 보여졌어요. 



오늘은 여기까지 글을 마치며, 미국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에서 선전하고 있는 브랜드들의 SNS마케팅 사항이 궁금하다면, 인코드에잇의 SNS모니터링을 통해 14일간 무료로 확인 해 보세요!


▶ 무료 체험하기 ◀

작가의 이전글 해외 인플루언서 마케팅 이렇게하면 효율 UP⁉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