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역사(歷史)를 바로 알고, 새로운 역사를 써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 자신도 잘못된 것은 바꿀 마음과 용기가 필요합니다.

by Sunny

우리는 유구(悠久)한 우리나라 역사(歷史)를 잘 알고 있을까요? 우리가 해방을 맞이하였지만, 목숨을 걸고 독립운동을 하셨던 분들이 올바른 대접을 받지 못하는 나라에서 올바른 교육을 받았다 할 수 없을 것이며, 우리는 우리의 역사를 잘 알지 못하는 지경에 처해 있습니다.


우리가 알 수 있는 우리 역사의 훼손은 고려시대 김부식의 삼국사기에서부터 시작된 것을 잘 알 수 있습니다. 그 이후 사대주의로 인한 역사 지우기와 왜곡이 있었으며, 일제 강점기에는 역사 조작과 왜곡의 폐해는 이루 말로 할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합니다. 역사를 바로 세우고자 하는 노력이 있었지만, 아직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인류가 올바르게 나아가기 위해서는 바른 인식이 필요하며, 그 중심에 역사가 있는 것입니다. 역사를 바르게 보지 않으면, 모두가 재앙(災殃)을 입을 것입니다. 왜곡을 자행한 당사자 역시 화(禍, 재앙)를 면치 못할 것입니다.


우리 역사가 왜곡되고 바로 알지 못하는 현실이 애통하고 원통하고 참으로 기가 막히는 일입니다. 그러면 어디서부터 풀어가야 할까요? 바로 지금부터입니다. 윤석열, 김문수 등의 친일 매국노들이 뉴라이트(New Right)라는 이름으로 내란을 저지르고, 나라를 망가뜨리고 있습니다.


단기 4358년 6월 3일/서기 2025년 5월12일 오늘부터 22일 후

단기 4358년 6월 25일/서기 2025년 6월 3일 대선에서 온 국민이 투표에 참여하여 압도적으로 승리해야 합니다. 그것이 변화의 시작할 준비일 것입니다.


대선에서 압도적으로 승리해야만 우리가 꿈꾸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변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투표하고, 주권자 국민의 권리를 행사해야 합니다!


그래서 그동안 국민들을 괴롭히며, 나라를 좀먹고, 친일 매국행위를 일삼으며, 사대주의적 행태로 나라를 망치고, 자신들의 이익만 추구하며 특권층만 잘살게 하려던 기득권과 적폐세력을 몰아내야만 합니다.


그러기 위해 내란특검법과 내란 특별재판부를 설치하여 내란세력을 철저하게 척결(剔抉) 하는 것부터 시작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걸리지라도 잘못된 것들은 하나씩 모두 바꾸어 나가야 합니다. 결국 우리 모두가 그동안 잘못된 사회 구조속에서 일상이 된 잘못한 것들이 생각보다 많이 바뀌어야 할지도 모릅니다.


아울러 전반적인 경제를 활성화하고, 정부는 특히 서민경제를 보살펴야 합니다. 그것이 정부가 해야 할 의무와 책임입니다. 그러기 위해 어떤 변화가 있어야 할까요?


코로나시기에 정은경 전 질병관리청장님처럼 자신을 희생하며 일하는 조직인사들이 정부조직에서 근무하도록 해야 합니다. 정부조직에서 근무하는 공무원들은 나라와 국민을 위해 일하도록 해야 합니다. 공직에서 일하는 것은 자신과 자신의 가족보다 우선하여 정부조직에서의 맡은 임무를 더 우선하여 중요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그렇지 못한다면 그 직책을 맡지 말아야 합니다. 사적인 일이 중요한 사람은 정부조직을 그만두고 사적인 일(업)을 시작하여 그 일을 해야만 할 것입니다.


새로운 변화를 위해서 영향력이 큰 위에서부터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가야 합니다.


이전 윤석열 정권이 탄생한 것은 우리 모두의 책임이며, 우리나라에 그럴만한 사유가 있었기 때문에 그런 일이 일어난 것입니다. 즉 매국노와 사대주의 의식을 가진 이들이 나라의 상위층을 장악하고 권력을 행사하고 있었기 때문에 나라가 위태로워진 것입니다.


새롭게 바꾸어가는데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 자신도 잘못된 것은 바꿀 마음과 용기가 필요합니다. 더 이상 바뀔 필요가 없을 때 우리가 목적한 바를 이룬 것일 것입니다.


12.3 내란 특별재판부 설치에 관한 청원

https://petitions.assembly.go.kr/proceed/onGoingAll/327399F8D0A558A4E064B49691C6967B


keyword
월요일 연재
이전 11화어려운 말은 거짓일 확률이 높고 진실은 쉬운 말로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