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크리에이터 교본 9.
及
광고는 터치다.
그 사람의 유머 코드에 선호에
좋아하는 배우에 음악에 취미에
마침내 그의 철학에 인생에
다가가 닿는 것이다.
共
광고는 쉐어링이다.
우리가 찾고 있듯이
그 사람도 찾고 있다.
나와 같은 마음 나와 같은 생각을
우리는 찾아 들어간다.
그 사람의 생각에 역지사지로
나의 생각을 推己及人 하여
마주치는 지점을 찾아낼 것이다.
動
광고는 무브다.
그리하여 마침내
그 마음이
움직일 것이다.
옛날 옛날에 세일즈 포인트라 가르쳤던 것,
티핑 포인트니 뭐니 해서 유행했던 것,
사실 다 같은 얘기다.
굳이 유행에 기대서 표현하자면,
<쉐어링 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