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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원강 Dec 28.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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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크리에이터 교본 9.

광고는 터치다.

그 사람의 유머 코드에 선호에

좋아하는 배우에 음악에 취미에

마침내 그의 철학에 인생에

다가가 닿는 것이다.


광고는 쉐어링이다.

우리가 찾고 있듯이

그 사람도 찾고 있다.

나와 같은 마음 나와 같은 생각을

우리는 찾아 들어간다.

그 사람의 생각에 역지사지로

나의 생각을 推己及人 하여

마주치는 지점을 찾아낼 것이다.


광고는 무브다.

그리하여 마침내

그 마음이

움직일 것이다.


옛날 옛날에 세일즈 포인트라 가르쳤던 것,

티핑 포인트니 뭐니 해서 유행했던 것,

사실 다 같은 얘기다.

굳이 유행에 기대서 표현하자면,

<쉐어링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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