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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NooNB Jun 26. 2023

"왠지 저장하고 싶은 이미지의 4가지 비밀"

이미지 콘텐츠 제작 시 알아놓으면 좋을 제작 꿀팁(디자이너 추천)

두번째 제작 꿀팁이다. 매번 수업때마다 깨알같은 팁을 주셔서 선생님께 너무나도 감사하다.

만약 내가 '아마존 CEO가 본인의 철학을 어필하는 콘텐츠를 만든다'고 가정한다면 꿀팁을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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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백 지정

보통 개체를 어떻게 채울지 고민하는데,

어디에 여백을 둘지 고민하는 것이 더 깔끔한 이미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빈 여백도 의미가 있어야 하는데, 대부분 텍스트나 개체를 인식하면서 중간중간에 숨쉬는 공간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다.

보통 제작할 때, 다 때려 넣고 나중에 뺄 수 있는 것을 고르는데, 그렇게 작업하는 것보다 여백을 미리 지정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깔끔한 이미지는 여백을 미리 지정해서 어느정도 염두해두고 제작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크기를 정확하게 정하지 않더라도, 어디에 여백을 놓으면 좋을 지 정도만 염두해두고 제작하면, 이미지 내에 들어갈 텍스트들이 정해지기 때문에 제작하는데 훨씬 수월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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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가지 폰트로 전체 작업, 마지막에 강조할 텍스트에만 폰트 변경

폰트 제작에는 크게 2단계에서 3단계로 나뉘어서 제작된다.

나는 보통은 2단계까지 진행한다.

1단계: Basic단계에서는 1가지 폰트만으로(고딕) 전부 다 제작 하고 대략적인 강약 표시를 위해 폰트 굵기 정도만 차이를 넣는다.

2단계: 강조할 텍스트는 강조하고자 하는 바의 목적이 담긴 폰트로 바꾼다.

만약, 내가 임팩트는 주고 싶은데, 타겟이 20대 대학생이면, 둥글거리면서 젤리 같은 폰트를 사용하고,

만약, 내가 임팩트를 주고 싶은데, 타겟이 30대 이상이고, 교양 지식과 관련된 내용이면, 굵은 고딕 폰트를 쓰되, 단조로움을 피하기 위해 곡선에서 개성을 보이는 폰트를 사용한다.

ㄴ3단계: 세번째로 들어가는 폰트는 걍 안보이고 흘리는 정도의 폰트를 써라. 이때, 텍스트 디자인의 목적은 꾸민 요소이다. 이전 콘텐츠에서 말했던 '점'의 요소와 비슷하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폰트의 의미가 있어야 한다. 이 폰트를 쓰려는 목적이 명확해야 한다. 목적을 생각하기 위해서는 이 이미지를 봤으면 하는 타겟을 먼저 생각하고, 타겟의 대중적인 취향에 맞춰 폰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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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측 정렬? 우측 정렬? 어디에도 쏠리지 않게, 개체들의 대칭성!

이미지 내에 개체와 텍스트의 대칭성을 고려해서 배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이미지 내에 사람 개체가 오른쪽에 있고, 가운데 텍스트 제목 개체가 왼쪽에 있다. 그럼 이미 각 개체들끼리 대칭을 이루고 있는 것이다.(글자가 좌측정렬이라고 해서 통일을 이루기 위해 좌측에 놓으면 안된다.) 텍스트 개체와 사람 개체가 대칭을 이루가 있으니, 나머지 개체들도 대칭을 맞추는 것에 염두해두며 배치하면 된다.

예를 들어 그림 내 맨 위의 아마존 로고를 가운데에 놓거나, 다른 작은 텍스트를 추가해서 좌우 대칭으로 놓거나 한다.

그리고 아래쪽 텍스트 박스는 가운데 정렬하고 가운데에 놓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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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쪽으로 쏠리는 개체들의 방향

사진 속에 인물 및 개체에 방향이 있을 경우, 이미지의 안쪽을 향하게끔 위치하고 작업하는 것이 좋다.

사진은 되도록 안쪽을 향해야 안정감이 들고 집중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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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4가지를 유념해서 작성을 하면 이전보다 더 정리가 잘 되고, 가독성이 좋은 깔끔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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