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가영 Jul 15. 2024

아가와의 첫 만남 그리고 첫 인사

2012년 6월 기록

Epilepsy 진단 받은 아가가 오늘 새로 입원을 했다.


또래 아이들 보다 살짝 인지 발달이 느린 아가였는데 엄마에게 입원 설명을 하고 있는 중에 내 바지를 잡고 장난을 치는 거다. 그러더니 아가는 내 손을 잡았다 놓았다 하며 첫 인사를 했다.


그게 그 아가의 인사하는 방식이었다.


나 또한 아가 손을 잡아주며 답 인사를 하니, 아가가 정신없이 침대 위에서 구르는 거다. 엄마는 아가가 나를 좋아한다는 표현을 하는 거라며 유독 더 신나고 좋아해 한다고 하셨다.


덩달아 내 기분도 좋았다.


아이와 더 소통하고 싶었지만 내가 간호해야 할 다른 아가들도 있어 더 많은 소통의 인사를 나누지는 못했다.


이럴 때면 정말 충분히 시간을 내어 서로 눈을 마주치며 전인적으로 간호를 할 수 있는 환경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싶다.


/ 간호사 김가영

작가의 이전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