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꾸준함은 부자의 원천

꾸준함

by 김은정

누구나 알고 있는 아기돼지 삼 형제의 이야기에서 두 형제가 만든 집은 부실하게 지어져 배가 고픈 늑대에게 손쉽게 부서져 버려졌지만 셋째 돼지의 벽돌집은 튼튼한 벽돌로 지어졌기 때문에 피신 온 두 형제와 막내돼지를 포함한 세 형제 모두 무사히 생명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벽돌집을 지을 때는 집 구조의 기초를 설계한 후 그 토대를 바탕으로 기둥과 바닥재 벽면이 만들어지고 천장이 완성될 것입니다. 부자가 되는 원리도 이와 같습니다. 먼저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주 중요하므로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일하기 싫어하는 사람들이 손쉽게 돈 버는 방법으로 복권 당첨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것은 극히 드문 케이스로 좋은 꿈을 꾸거나 운이 따라줘야 거액을 손에 쥐어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만원이 그냥 하늘에서 툭 떨어지지 않듯이 부자가 되려면 먼저 일을 하여 소액부터 마련해야 합니다.


일하기가 싫다면 부자는 물거품으로 끝나 버릴 것입니다.


부자가 되려는 준비를 하려면 (꾸. 준. 함) 이 필요 합니다.


동면에 접어드는 동물들도 긴 겨울을 나려면 먹이를 부지런히 비축해 두듯이 꾸준하게 적은 돈이라도 모아서 저축을 통해 목돈을 마련하고 재테크 공부를 통해서 주식이나 부동산 투자, 그 외 연금보험, 퇴직연금 운용을 한다면 눈덩이 처럼 불어난 자신의 재산을 보게 되어 밥을 먹지 않아도 든든할 것입니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