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쥬시 히비스커스 May 07. 2021

나의 연애 필살기

떡볶이 is 뭔들

 나는 이쁜 얼굴과 몸매로 어필하는 스타일은 아니다. 하지만 꾸준히 아주 꾸준히 이성을 만나고 연애를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나는 나의 매력을 정확히 알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나의 매력을 하나하나 쓰는 것은 지극히 나르시시즘적인 행위로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그중 몇 가지 만 말해보겠다.


출중한 요리 실력 


나는 자타공인 요리요정이다. 다년간의 자취 생활과 맛없는 것은 안 먹겠다는 의지가 아빠와 똑 닮은 덕에 나는 맛없는 음식은 만들지 않는다고 자신한다. 한번 내 음식을 맛본 사람은 모두 엄지손을 치켜들고 칭찬하는 솜씨이다. 내 매력 중에 요리 실력을 첫 번째로 꼽는 이유는 얼굴 이쁜 여자는 3년, 요리실력 좋은 여자는 평생 간다는 말이 있지 않은가? 나 스스로가 나는 거기에 해당한다고 자부할 수 있다.

몇 년 전 잠시 데이트를 했던 M은 니가 해주는 밥이 먹고 싶다며, 관계가 끝난 후 1년이 지난 후에도 연락 온 적 있었다. 내 손맛은 역시 잊을 수 없다 보다.



자신감


나는 내 스스로의 장점 99가지와 단 한 가지 단점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말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나 자신에 대한 포지셔닝을 잘할 수 있었고, 그래서 연애에서든 사회생활에서든 웬만하면 자신감 있게 모든 일을 시작할 수 있었다. 얼마 전 책에서 영어 공부를 시작한 이후에 영어를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연애도 잘할 수 있었다는 작가의 글을 읽은 적 있다. 어쩌면 나도 내가 잘하는 것, 내 장점을 스스로 파악하고 있는 사람이며 그 자신감을 원천으로 연애도 가능했다고 생각한다. 저 사람이 나를 좋아할 수 있는 포인트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것을 위주로 상대에게 어필하는 것. 그런 전략 또한 연애에도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애주가


 공식적으로는 20대 이후 비 공식적으로는 16세 이후, 나는 자타공인 애주가에 술을 참 맛있게 잘 먹는다. 그래서 연애의 기회도 많았다. 20대에는 술의 기운을 빌려 수줍은 고백도 쉬울 수 있었고, 30대에는 술 때문에 좀 더 농염한 대화가 가능했다. 소개팅 장소도 파스타집보단 이자까야를 선택했던 나였다.

 


P와 서로를 알아가던 소위 썸을 타던 시절, 생각해 보면 나는 나의 필살기 세 개를 모두 사용했다. 특히 우리에게 불꽃이 필요했던 주말 데이트에 나는 요리 필살기를 사용했었다. 처음으로 주말 데이트를 제안한 P는 타오디엔의 브런치 가게 또는 쌀국수집 등 여러 옵션을 제안했고, 나는 그에 " 떡볶이는 어때? 나 떡볶이 진짜 잘 만드는데?"라고 대답했다.

그는 한국 드라마 영화에서 보는 그 매운 음식을 실물로 접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그는 당연히 떡볶이 먹고 싶다고 답했다. 떡볶이 is  뭔들. 맵고 단 떡볶이에 넘어가지 않을 사람 그 누가 있을까? 그날 우리는 매운 떡볶이를 먹은 빨간 입술로 첫 키스를 할 수 있었다.



작가의 이전글 네가 헤어진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