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팸타임스 Sep 08. 2017

어이, 멍뭉이! 내 친구가 되라옹!

고양이와 함께 키우기 적합한 강아지

사진 출처 : 셔터스톡

개와 고양이를 함께 키우려고 생각중인가? 사실 여전히 개와 고양이는 서로 앙숙이라는 생각이 만연하다.


하지만 개와 고양이를 함께 키우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으며, 몇몇 개들은 고양이와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다. 반려동물로 입양한 고양이와 개가 처음부터 잘 지낸다면 더할 나위 없지만, 자신의 영역을 특히 중시하는 성향의 반려묘와 반려견이라면 친해지는 데 시간이 걸린다.


개와 고양이를 함께 키우기로 결정했다면 천천히 그리고 조심스럽게 서로를 소개해야 한다. 고양이와 함께 키울 때 대체로 잘 적응하는 반려견 품종은 다음과 같다.


1. 빠삐용(파피용) - 빠삐용은 나비의 날개처럼 생긴 큰 귀가 특징이다. 사람은 물론이고 다른 동물과도 금방 친해지는 사랑스럽고 친절한 소형견이다.


2. 포메라니안 - 포메라니안은 고양이와 성향이 비슷해서 금방 좋은 친구가 될 것이다.


3. 퍼그 - 퍼그 또한 가정견으로 각광받는 품종이다. 퍼그는 다른 종류의 동물과도 금방 친구가 된다. 주인의 적절한 관심과 사랑을 받는다면 다른 동물과 집을 공유하는 것도 신경쓰지 않는 대인배다.


4. 바셋하운드 - 바셋하운드는 복종 훈련을 잘 따르지 않는 개로 악명이 높다. 이처럼 제멋대로고 독립심이 강하지만 가족과 가정 내 다른 동물들에게는 관대하다. 다만 사람의 곁에 붙어있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고양이만 예뻐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바셋 하운드가 질투하기 십상이다.


5. 보더콜리 - 보더콜리는 가장 지능이 높은 견종이다. 양몰이를 하던 습성이 있어서, 고양이와 함께 키우면 보더콜리가 고양이와 함께 놀아주며 잘 돌봐줄 것이다.

6. 셔틀랜드 쉽독 - 주로 셸티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셔틀랜드 쉽독은 고양이처럼 물을 싫어한다. 또 다른 동물과도 친화적이므로 고양이와 함께 키우기 좋다. 다만 셸티 또한 양몰이를 하던 개이므로, 어린 강아지일 때부터 집에 데려와 고양이가 몰잇감이 아니라 친구라는 사실을 알려줘야 한다.


7. 하바네즈 - 하바네즈는 껴안기 좋은 복실복실한 개다. 기질이 온화해 사람과 다른 동물들에게 친절하다. 어쩔 때는 하바네즈의 푹신한 털을 침대삼아 고양이가 잠을 자는 모습을 목격할지도 모른다.


8. 블랙 앤드 탄 쿤하운드 - 블랙 앤드 탄 쿤하운드는 친화력이 강해 다른 종의 동물과도 잘 어울린다. 이 견종은 다른 개나 동물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여러 마리 반려견, 반려묘를 기르는 가정에 적합하다.


9. 아이리쉬 세터 - 아이리쉬 세터는 활발하고 장난기가 많은 종이다. 늘 에너지가 넘치기 때문에 사람, 개, 고양이 등 다른 이들과 놀고 싶어한다.

10. 닥스훈트 - 닥스훈트는 고양이만한 몸집의 소형견이다. 이 작은 개는 가족을 중시하며, 결단력이 있고 고집이 세지만 활발하고 친절하다.


11. 저먼 셰퍼드 - 군견이나 경찰견으로 유명한 저먼 셰퍼드가 고양이와 같이 키우기 적합한 견종이라니, 놀랍지 않은가? 저먼 셰퍼드는 지능이 높으며 훈련이 쉽고 신뢰하는 사람을 잘 따르기 때문에 고양이와 함께 키우기 좋다.


12. 래브라도 리트리버 - 리트리버는 사람, 개, 고양이 등 모든 다른 생물에게 친절한 개다. 장난기가 많고 활동적이기 때문에 고양이와 함께 집 안을 누비며 뛰어다닐 것이다.


13. 코커 스패니얼 - 코커 스패니얼은 솜털 같은 귀와 꼬리를 가진 개로 성격이 온화하다. 장난기와 호기심이 많아서 다른 개나 고양이와 쉽게 친해진다.


14. 비글 - 비글은 매우 활발하며 후각이 뛰어나다. 고양이와 함께 키우기에 크기도 적당하며, 성격도 고양이와 잘 어울린다.

작가의 이전글 [팸TV]백만이의 일기 5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