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패스트파이브 Oct 28. 2019

2년, 20년, 200년 함께해요 우리!

패스트파이브 '강남1호점' 2주년 생일잔치

2015년 패스트파이브 1호점의 문을 연지 4년 만에 패스트파이브는 벌써 19개의 지점, 약 12,000명의 멤버분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강남만 해도 벌써 4개의 지점이 있을 정도로 강남은 패스트파이브의 멤버들이 가장 많이 사랑해주시는 곳인데요. 패스트파이브 강남의 시작, 강남1호점이 올해 10월 오픈 2주년을 맞아 멤버들과 함께 생일잔치를 열었습니다.





강남1호점, 두 번째 생일을 축하해







이번 생일잔치의 컨셉은 '복고'였습니다. 다양한 세대의 멤버들이 입주하고 있는 강남1호점의 특징을 살려 모든 멤버분들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컨셉으로 준비를 했는데요. 누군가에게는 뉴트로, 또 다른 이에게는 레트로가 되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라운지 곳곳 풍기는 복고의 향기~ 강남1호점의 커뮤니티 매니저들이 힘을 모아 열심히 꾸몄답니다.






요즘 핫한 온라인 탑골공원부터 추억의 장난감, 포스터들이 레트로의 느낌을 한층 더 살려줬는데요. 이게 다가 아닙니다! 학창 시절 학교 앞에서 매일같이 사 먹었던 '달고나'까지! 정말 제대로 준비했죠?






잔치에 먹을게 빠지면 섭하죠~ 강남의 명물 쉑쉑버거도 파티에 함께했습니다. 정말 많은 멤버분들이 강남1호점의 두 번째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라운지로 모였습니다! 덕분에 강남1호점의 라운지가 아주 북적북적했답니다 :)




참석해주신 멤버들과 함께 즐기는 이벤트도 준비했습니다. 상품이 걸려있는 퀴즈 이벤트부터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폴라로이드 포토존까지! 심지어 상품은 컨셉에 충실한 '사랑방 선물'. 정말 전 세대를 어우르는 엄청난 디테일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이쯤 되면 생일잔치를 기획하기 위해 밤샘 작업까지 했다는 강남1호점 커뮤니티 매니저분들의 소감을 안 들어볼 수 없겠죠? 강남1호점 김원중, 홍예지 커뮤니티 매니저와 간단하게 이야기를 나누어보았습니다.




Q. 강남1호점의 2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소감 한 말씀 부탁드려요!


김원중 매니저: 멤버분들과 함께 축하할 수 있는 자리여서 더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멤버분들과 한층 더 알아가는 계기가 된 것 같아요! 사실 이 지점에서 근무하게 된 지 얼마 안 되었는데 오자마자 이렇게 좋은 시간을 함께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홍예지 매니저: 강남1호점은 오픈부터 함께한 멤버분들이 많이 계세요. 그런 분들과 함께 축하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함께해주신 멤버분들께 대접할 수 있는 감사한 시간이었어요.


Q. 다른 지점과 차별화된 패스트파이브 강남1호점만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김원중 매니저: 멤버분들이라고 생각해요. 공유오피스의 특성상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사용하는 공용 공간이 많은데 모두 젠틀하세요. 오히려 새로운 멤버들이 오면 기존 멤버분들이 직접 설명해주고 안내해주시더라고요. 그 정도로 멤버끼리의 교류가 정말 많아요.


홍예지 매니저: 맞아요. 그러다 보니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형성되는 것 같아요. 특히 라운지는 정말 편안하고 한적한 분위기예요. 멤버분들이 공용 물품을 모두 본인 것처럼 소중하게 써주시고 예의도 넘치세요. 그런 점이 강남1호점만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패스트파이브 강남1호점은 오래된 부티끄 가게다.
소규모 지점이다 보니 커뮤니티, 네트워크, 비즈니스 등 다양한 방면에서 도움을 좀 더 직관적으로 드릴 수 있어요. 어딜 갈 때 단골 가게를 먼저 찾게 되는 것처럼 강남1호점도 기존 멤버분들과의 끈끈한 유대감으로 계속 생각이 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김원중 매니저




강남1호점 2주년 생일잔치를 준비한 패스트파이브 매니저들의 모습


강남1호점의 2주년을 함께 만들어간 강남1호점의 멤버분들의 소감도 안 들어볼 수 없겠죠? 특히 강남1호점의 시작을 함께한 게임업체 '허니듀'의 정래훈 대표님의 소감을 들어보겠습니다.


Q. 패스트파이브 강남1호점에 입주하신지는 얼마나 되셨나요?


강남 1호점이 생기자마자 거의 처음에 바로 입주했습니다. 그러니까 저희도 입주한 지 2년 정도 되었네요. 저희 회사도 패스트파이브에 입주하고 정말 많이 성장했는데, 강남1호점과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참 기분이 좋습니다.


Q. 패스트파이브 강남1호점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요?


장점이 정말 많아 하나만 꼽기 어렵네요(웃음). 일단 '위치'가 정말 좋습니다. 강남역에서 정말 가까워요. 그리고 엘리베이터가 정말 빠르고요. 건물 지하에 구내식당도 애용하고 있습니다. 모든 시설이 깔끔하고, 커뮤니티 매니저분들도 너무 친절하셔서 쉽게 다른 지점으로 옮길 수가 없어요.


Q. 오늘 생일잔치 행사에 참여하신 소감은 어떠신가요?


복고 컨셉의 생일잔치를 한다고 해 기대했었는데 역시 색다르고 재밌었습니다. 매니저분들이 정말 열심히 꾸미신 것 같아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Q. 생일을 맞은 패스트파이브 강남1호점에게 축하 메시지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계속 함께할 강남1호점, 더욱 번창해서 확장도 하고 더 함께 성장합시다!


패스트파이브는 쾌속정이다.
패스트파이브 덕분에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어요. 패스트파이브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요.
빠른 성장의 원동력이 되어주는 쾌속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허니듀'정래훈 대표





다음은 외국계 통신회사 'GIC'의 송재경 멤버분의 소감을 들어보겠습니다.


Q. 패스트파이브 강남1호점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요?


저희 회사가 강남1호점에 입주한 지 1년 2개월 정도 되었는데요. 공유오피스를 처음 이용해보는 건데 정말 모든 면에 다 만족하며 회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특히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는 부분이 참 좋아요. 패스트파이브에서 시설, 환경, 서비스 등 모든 것을 알아서 지원해주시고 관리해주시니까 저희는 온전히 일에만 집중할 수 있는 점이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강남1호점만의 큰 장점은 뭐니 뭐니 해도 커뮤니티 매니저분들이에요. 매니저님들이 멤버 한 명 한 명 세심하게 신경 써주시거든요. 


Q. 오늘 생일잔치 행사에 참여하신 소감은 어떠신가요?


이렇게 좋은 행사를 준비해주신 패스트파이브 매니저분들 감사합니다. 같이 즐기며 기분이 좋아지는 행사였어요. 2주년 생일잔치에 함께할 수 있어 정말 뿌듯했습니다.


Q. 생일을 맞은 패스트파이브 강남1호점에게 축하 메시지 부탁드립니다.


패스트파이브 강남1호점 두 살 된 것 축하하고, 내년 내후년 생일파티도 함께하고 싶습니다! 매니저님들 잘 부탁드려요 :)


패스트파이브는 아늑한 직장이다.
보통 직장보다 집을 아늑하다는 표현을 많이 쓰잖아요. 그렇지만 강남1호점은 달라요. 직장이 정말 아늑하거든요! 친절한 커뮤니티 매니저분들과 안락한 공간, 정말 편안하고 아늑하답니다.
-'GIC' 송재경 멤버

   




마지막으로 디자인 가구업체 '어셈블'의 안준욱 대표님의 소감을 들어보겠습니다.


Q. 패스트파이브 강남1호점에 입주하신지는 얼마나 되셨나요?


강남1호점에 입주한 지 1년 8개월 되었습니다. 저희도 거의 2년이 다되어가네요. 원래 패스트파이브 다른 지점에 있었는데 새로 생겼다고 해 구경 왔다가 바로 지점 이동을 했습니다(웃음). 저희는 1인실부터 점점 확장해 현재 상장까지 하고 있는데요. 회사 성장의 반은 모두 패스트파이브 매니저분들 덕분이에요. 패파 매니저님들이 홍보도 많이 해주시고 사업 팁도 많이 주셔서 정말 실직적인 도움을 많이 받았거든요. 매니저분들 덕분에 다른 멤버분들 소개도 많이 받고 덕분에 많이 성장했습니다. 


Q. 패스트파이브 강남1호점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요?


우선 위치가 정말 좋습니다. 저희는 외부 미팅이 잦은 편인데요. 밑에 강남역이 바로 연결되어 있어 이동이 정말 편리합니다. 또 주차도 편해서 외부 업체가 방문할 때도 부러워하더라고요. 

그리고 뭐니 뭐니 해도 가장 좋은 점은 패스트파이브 매니저분들이에요. 커뮤니티 매니저뿐만 아니라 지부 관리를 하시는 RM 분들까지 패스트파이브에서 만난 사람들이 정말 제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스타트업을 경영하는 일은 어떻게 보면 맨땅에 헤딩하는 기분인데, 정말 직간접적인 도움을 주셨습니다. 

또 강남1호점은 다른 지점에 비해 세대의 범위가 넓어 다양한 세대와 교류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우연하게 같이 협업하는 경우도 생기고요! 그래서 주변 스타트업 대표들에게 패스트파이브 입주 완전 추천하고 다닙니다(웃음).


Q. 오늘 생일잔치 행사에 참여하신 소감은 어떠신가요?


제가 평소에 외부 미팅이 많아 커뮤니티 행사를 처음 참여해봤는데요. 정말 재밌고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많이 참석해야겠어요 :)


Q. 생일을 맞은 패스트파이브 강남1호점에게 축하 메시지 부탁드립니다.


패스트파이브 강남1호점 생일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저희의 첫 시작을 잘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패스트파이브는 성장의 첫 단계다.
스타트업을 처음 시작하면 정보도 많지 않고 막막할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때에 패스트파이브에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초반에 패스트파이브에서 받은 도움들 덕분에 회사가 지금까지 잘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어셈블' 안준욱 대표







멤버들과의 끈끈한 유대감이 돋보이는 강남1호점의 2주년 생일잔치 현장이었습니다. 강남1호점은 유난히 첫 시작부터 함께해온 멤버들이 많은데요. 패스트파이브와 멤버들 함께 성장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 저희에게도 정말 뿌듯한 시간이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함께해주신 패스트파이브 강남1호점의 모든 멤버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패스트파이브는 여러분이 업무에만 집중하실 수 있는 더 좋은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든든한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성장의 든든한 동반자, 패스트파이브와 함께하고 싶다면?

패스트파이브 홈페이지 바로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의 뜨거웠던 여름밤을 떠올리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