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패스트파이브 Feb 17. 2020

어떻게 찍어도 성공하는 인생샷 맛집!?

회색빛 건물 사이에서 다채롭게 빛나는 공간, 역삼 3호점입니다.

무심코 찍은 사진이 인생샷…!?


유명한 핫 스폿에서 공들여 찍은 사진보다 일상에서 무심코 얻어걸린 사진이 인생샷이 되는 경험, 여러분도 한 번쯤 해보셨겠죠? 많은 분이 인생샷을 남기기 위해 SNS상에서 핫한 장소를 찾아가기도 하는데요. 우리는 이런 장소를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able)한 곳이라고 말합니다. 


그런데 굳이 이런 곳을 찾지 않아도, 내가 일상처럼 드나드는 곳이 인생샷 스폿이 된다면 어떨까요? 소문난 인생샷 맛집, 패스트파이브 역삼3호점을 소개해 드릴게요.


패스트파이브 역삼3호점





강남 회색빛의 건물 숲 사이에서 다채로운 색깔로 우리의 눈길을 잡아끄는 공간, 패스트파이브 역삼3호점입니다. 이곳을 방문한 분들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었는데요. 바로 카메라 셔터가 쉬지 않는다는 것! 독창적이고, 다채로운 디자인으로 꾸며진 이 공간은 어디에서 찍어도 사진이 잘 나오는 인생샷 맛집으로 꼽히기도 하죠.





역삼3호점을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꾸민 패스트파이브 공간디자인팀 공승호 디자이너님을 만나 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봤습니다.


Q. 안녕하세요 승호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패스트파이브에서 공간 디자인팀 공승호 매니저입니다. 저는 공간디자인팀에서 패스트파이브 공간을 디자인하는 일을 하고 있는데요. 콘셉트를 정하고, 이 콘셉트에 맞춰 레이아웃을 짜고, 시공팀과 함께 공간을 구현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패스트파이브 역삼3호점 디자인을 함께하며 서브 라운지 디자인을 담당했어요.


Q. 역삼3호점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인테리어에 눈길이 가요. 역삼3호점 디자인의 콘셉트는 무엇인가요?

색감을 살리는 것! 비비드한 색감을 살리는 것이 이번 역삼3호점의 첫 번째 목표였어요. 어디에서 사진을 찍어도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그런 동화 같은 공간을 만들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각 층별로 각기 다른 컬러를 부여했고, 디자인도 다르게 꾸며보며 담당 디자이너의 컬러에 대한 해석을 담아냈어요.


Q. 그래서인지 색감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사진도 잘 나오고요.

네 맞아요. 메인 라운지는 옐로, 서브 라운지는 각각 민트와 레드 컬러로 꾸며졌는데요. 이 컬러들을 중심으로 다른 컬러들을 아름답게 조화시키려 노력했죠.



Q. 그런데 누군가는 이 공간이 사무실처럼 느껴지지 않는다고 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

네. 아무래도 기존의 패스트파이브의 다른 지점보다는 화려하게 꾸며져 있기 때문에 처음엔 조금 놀라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하지만 층마다 다르게 꾸며진 것을 보시곤 무척 흥미로워하셨죠. 사무실이라고 꼭 딱딱해야 할 필요는 없잖아요. 무료한 일상에 이 공간이 조금이라도 활력이 됐으면 좋겠어요.



Q. 이렇게 다양한 컬러를 인테리어에 접목한 이유가 있을까요?

사실 사무실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잖아요. 눈을 피로하게 하는 조명, 사무적인 분위기, 딱딱함 등... 저희는 이런 것에서 벗어나 더 창의적이고,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어요. 비주얼적으로도 만족을 주고 싶었죠. 사무실에서 사진을 찍었는데 인생샷을 건졌다!? 저는 이 점이 역삼3호점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Q. 역삼3호점은 전반적인 색감도 눈에 띄지만, 작은 디테일에도 신경을 많이 쓰신 것 같아요.

맞아요. 저희가 원하는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작은 부분까지 신경 쓸 수밖에 없었어요. 사실 전체적인 공간을 디자인할 때 작은 디테일들까지 신경 쓰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거든요. 특히 냉장고와 같은 가전제품의 경우 대부분 흰색, 회색 등 무채색으로 이루어져 있었기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었어요. 그래서 냉장고는 디자인까지 고려한 '삼성 비스포크(BESPOKE)' 제품을 선택했고, 이 냉장고에 붙은 마그네틱 자석의 컬러마저도 하나하나 신경을 썼죠. 타일 한 조각, 작은 마감재의 컬러까지도 신경을 썼답니다. 



Q. 타일 하나, 마감재 하나의 색깔까지 신경 쓰셨다니 마찬가지로 가구들도 평범하지 않아 보여요.

가구는 저희가 정한 컬러에 100% 어울리는 제품을 찾기 어려웠어요. 워낙 뚜렷한 색들이다 보니, 색이 조금만 달라도 바로 공간과 어울리지 않았거든요. 그래서 저희는 직접 제작했습니다. 이 소파와 의자 대부분이 패스트파이브에서 공간에 어울릴 수 있도록 직접 제작한 것인데요. 이 공간에 딱 맞는 규격과 컬러를 새롭게 적용해 가구들을 제작했어요. 그래서 패스트파이브 역삼3호점에 있는 이 가구들은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가구들이랍니다. :)



Q. 끝으로 승호님이 생각하는 역삼3호점의 가장 큰 장점이 있다면 어떤 것인가요?

패스트파이브는 역삼3호점은 공간별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에요. 옐로와 블루 컬러로 꾸며진 메인 라운지에서 업무를 보다가 민트 컬러의 서브 라운지에서 커피를 즐기면서 말이죠. 또한, 메인 라운지의 소파 존의 경우 여럿이서 함께 이용하기에도, 혼자서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은 공간이에요. 여러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죠. 사무실 하나를 이용하는 것이 아닌, 서로 다른 여러 공간을 이용하는 듯한 느낌. 역삼 3호점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요?



가전제품 하나에서부터 층마다 다채롭게 꾸며진 라운지까지. 

예쁜 쇼룸을 연상케 하는 패스트파이브 역삼3호점은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만 같은 디자인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여러분도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인 사무실에서 새로운 영감을 얻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패스트파이브는 여러분의 행복을 위해 언제나 노력하겠습니다!




*패스트파이브 역삼3호점의 얼리버드 특가 소식이 궁금하다면?

패스트파이브 홈페이지 바로 가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