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패스트파이브 Jul 07. 2020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직장인에게 필요한 건?

우리에겐 진화된 오피스가 필요하다.

코로나 19 바이러스



왜 이리 질긴 걸까요.

끝나지 않는 코로나 19의 악몽, 끝날 것 같던 코로나 19 바이러스는 여전히 질긴 생명력을 자랑하며 우리의 일상을 방해합니다. 코로나 19가 없었다면 우리는 무더운 출퇴근 길 답답한 마스크를 끼지 않아도 되고, 지금쯤 행복한 여름휴가를 즐기고 있었을 수도 있겠죠. 

우리의 일상은 어느덧 코로나 19가 있기 전과 후로 나뉘어 버렸습니다.


* 포스트 코로나?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 19의 합성어로, 코로나 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상황을 이르는 말.

(출처: 네이버 시사상식사전)






달라져 버린 일상,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사는 우리에게 필요한 건 뭘까요?



코로나 19를 기준으로 많은 것들이 변했습니다. 교육과 문화 경제까지… 라이프 스타일 전반에 걸쳐 변화가 일었죠. 특히, 코로나 사태 속에서도 끊임없이 일해야만 하는 직장인들에겐 변화된 업무 방식에 적응해야 하는 과제마저 주어졌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직장인들에게 필요한 건?



재택근무가 늘어나고, 스마트 워크 체제가 확산하며, 일하는 공간에 대한 중요도는 오히려 높아졌습니다. 유연한 근무 체제 속에서도 사람들이 모여서 함께 일하는 공간은 필요합니다. 당연히 이 공간은 바이러스에 대비한 안전한 공간이어야 하겠죠. 하지만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키기에 기존의 사무 공간은 부족한 게 많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의무적으로 머물러야 하는 사무 공간은 그리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닥다닥 붙어 앉아 할당된 업무를 의무적으로 처리하는 방식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가장 비효율적인 업무수행 방식이니까요. 단순히 책상만 즐비한 공간이 아닌, 달라진 일상에 대비한 안전하고 효율적인 공간이 필요한 시점이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직장인들에겐 안전하고 효율적인 업무 공간, 진화된 사무실이 필요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진화된 사무실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며 사람들은 ‘공유’에 대한 거부감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자연스럽게 공유 경제, 그 속에 포함된 공유 오피스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나왔죠.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공유 오피스인 패스트파이브의 입주문의는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이유가 뭘까요?

그 답은 진화된 사무실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 워크 체제 속에서 패스트파이브가 주목을 받는 이유


책상에 오래 앉아 있는 것만이 미덕이 아닌 시대, 사람들은 진화된 사무실을 찾았습니다. 고정 좌석이 필요 없거나 고정 좌석은 필요하지만, 더욱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안전하게 일하고 싶은 분들은 패스트파이브를 선택했죠. 많은 분들이 패스트파이브를 이용하며 스마트 워크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유연한 근무 체제에 맞는 공간으로 패스트파이브가 주목을 받은 이유

1. 유연한 자리 배치
2. 효율적인 공간 이용
3.  분산 근무 실현



공유 오피스는 큰 공간을 잘게 나누어 이용하는 오피스입니다. 하나의 층에 모두가 다닥다닥 붙어 앉아 일하는 기존의 사무실과는 다른 개념이죠. 큰 공간을 원하는 대로 나누어 쓸 수 있기 때문에 재택근무가 어려운 경우에도 분산 근무가 가능합니다. 

고정 좌석을 선택적으로 이용하고 싶은 분들은 라운지 전용 서비스를 통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정 좌석이 필요한 경우에도 작은 단위별로 나누어진 공간에 자리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안전한 언택트 문화를 실현할 수 있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패스트파이브가 주목을 받은 건, 단순히 공간 때문만은 아닙니다. 

일하는 공간은 때론 공간 이상의 의미를 가지기도 합니다. 구성원이 모여있는 공간은 구성원들의 소속감을 결집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협업의 효율성과 시너지도 모두 이 공간을 중심으로 발생하죠. 패스트파이브는 패스트파이브를 이용하는 멤버들에게 구성원의 소속감을 돈독하게 해주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온라인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는 강연, 모바일로 진행하는 다양한 챌린지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죠.

코로나 19의 전과 후, 그 방식은 조금 달라졌지만 패스트파이브 멤버들은 패스트파이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일상의 즐거움을 찾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 

끝날 듯 안 끝나는 이 질긴 바이러스 때문에 우리의 일상은 크게 변했습니다. 이 변화들이 아직은 익숙지 않아 당황스러울 때도 있죠. 하지만 우울감에 빠져 있을 수만은 없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현명한 대처방식을 찾아야만 하죠. 

달라진 일상, 이에 진화된 오피스. 많은 분이 선택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업무 공간입니다. 

패스트파이브는 여러분의 행복한 일상을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현명한 사람들의 오피스, 패스트파이브

패스트파이브 바로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MBTI로 본 나와 잘 맞는 동료는? - ENFP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