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조명이 감싸는 우리 사무실
화려한 조명이 나를 감싸네
같은 것이라도 조금 더 있어 보이게, 조금 더 특별해 보이게 포장하는 것을 우리는 있어빌리티라고 부릅니다.
쉽게 말해 있어 보이게 포장하는 것이죠. SNS를 활발히 하는 분이라면 이 있어빌리티를 과시하는 게시물들을 자주 보셨을 텐데요. 인스타그래머블한 아이템이나 장소를 선호하는 것과 비슷한 개념입니다.
* 있어빌리티 : ‘있어 보인다’와 ‘Ablity’를 합친 신조어. 실상은 별것 없지만 뭔가 있어 보이게 자신을 포장하는 능력 (출처 : 네이버 시사상식사전)
요즘엔 이렇게 있어빌리티 한,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아이템과 장소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밀레니얼 세대의 새로운 소비 트렌드라고도 할 수 있죠.
이렇게 있어빌리티 하고, 인스타그래머블한 아이템에는 자신의 모습이나 일상을 공유하고 과시하고 싶은 욕구가 담겨 있습니다. 때문에 있어빌리티 한 모습이나 아이템들은 허세를 부리거나 사치스러운 모습으로 비치기도 하죠.
그런데,
있어빌리티를 추구하는 게 나쁜 걸까요?
있어빌리티를 추구하는 것이 잘못되었다고 지적하긴 어렵습니다.
자랑하고 싶은 아이템이나 장소 등을 공유함으로써 자신을 표현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소통 방식 중 하나니까요. 근사한 물건과 일상을 공유하며 소통하고 싶은 욕구는 대부분의 밀레니얼 세대들이 가진 특징 중 하나입니다. 밀레니얼 세대들은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며 스스로를 표현하고 타인과 소통하며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이렇게 있어빌리티를 추구하며 공유하는 일상은 꼭 대단하고 특별한 것만은 아닙니다. 평범한 것일지라도 새로운 의미를 부여해 조금 더 특별하게 보이도록 하는 것도 있어빌리티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있어빌리티를 추구하는 게 잘못된 모습이라고 볼 수 없는 이유입니다.
평범한 것도 특별하게 보이도록 하는 모습은 밀레니얼 세대의 현명한 소비 형태로도 연결됩니다.
무조건 값비싼 것 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닌, 가성비와 실속을 챙기면서도 더 특별하고 근사하게 보이는 현명한 있어빌리티를 추구하는 분도 많죠.
일상을 공유하며 자신을 표현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에겐 집과 회사 또한 그 대상이 됩니다. 특히 회사는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 공간이 아닌 자신의 일상을 보여주는 또 다른 수단으로, 회사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SNS에 사무실의 모습을 공유하거나, 직장인 브이로그 등을 통해 회사에서의 일상을 보여주기도 하죠. 오피스를 일상을 보여주는 수단으로 이용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은 있어빌리티 한 오피스를 선택했습니다.
내가 지금 머무르는 공간 또한 나를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그런 면에서 패스트파이브는 밀레니얼 세대들이 있어빌리티 한 모습을 보여주기에 최적의 장소죠. 사무실 인테리어나 회사에서 벌어지는 재밌는 일들을 보여주며 본인들의 있어빌리티 한 일상을 드러낼 수 있으니까요. 패스트파이브 멤버들은 가성비와 실속을 챙기면서도 근사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며 현명한 있어빌리티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패스트파이브 #사무실 #자랑
패스트파이브의 전 지점은 저마다 다른 컨셉의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습니다.
인스타그래머블하게 꾸며진 메인 라운지는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사진 스팟이죠.
회사에서의 일상을 보여주는 브이로그나 SNS 속에서는 패스트파이브의 모습을 자주 찾아볼 수 있습니다. 패스트파이브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행사나 커뮤니티 이벤트 사진 또한 활발히 공유하며, 패스트파이브에서의 즐거운 일상을 보여주죠.
평범한 것도 조금 더 특별하게, 있어 보이게
꼭 비싸고 사치스러운 것만이 있어빌리티 한 건 아닙니다. 평범하더라도 이것에 어떤 의미를 부여하느냐에 따라 내 일상은 조금 더 근사해질 수 있으니까요. 패스트파이브에서는 밀레니얼 세대의 직장인들이 자신을 드러내고 표현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입니다.
사치스럽진 않지만 실속을 챙길 수 있는, 다채롭고 즐거운 일상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패스트파이브.
패스트파이브에서 평범한 일상을 조금 더 특별하게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패스트파이브는 언제나 여러분을 응원할게요!
현명한 사람들의 오피스, 패스트파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