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패스트파이브 Jul 23. 2020

사무실도 있어빌리티하게

화려한 조명이 감싸는 우리 사무실 


화려한 조명이 나를 감싸네



'있어빌리티'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나요?

같은 것이라도 조금 더 있어 보이게, 조금 더 특별해 보이게 포장하는 것을 우리는 있어빌리티라고 부릅니다.

쉽게 말해 있어 보이게 포장하는 것이죠. SNS를 활발히 하는 분이라면 이 있어빌리티를 과시하는 게시물들을 자주 보셨을 텐데요. 인스타그래머블한 아이템이나 장소를 선호하는 것과 비슷한 개념입니다. 


* 있어빌리티 : ‘있어 보인다’와 ‘Ablity’를 합친 신조어. 실상은 별것 없지만 뭔가 있어 보이게 자신을 포장하는 능력 (출처 : 네이버 시사상식사전)


요즘엔 이렇게 있어빌리티 한,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아이템과 장소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밀레니얼 세대의 새로운 소비 트렌드라고도 할 수 있죠. 

이렇게 있어빌리티 하고, 인스타그래머블한 아이템에는 자신의 모습이나 일상을 공유하고 과시하고 싶은 욕구가 담겨 있습니다. 때문에 있어빌리티 한 모습이나 아이템들은 허세를 부리거나 사치스러운 모습으로 비치기도 하죠.





그런데,
있어빌리티를 추구하는 게 나쁜 걸까요?



있어빌리티를 추구하는 것이 잘못되었다고 지적하긴 어렵습니다. 

자랑하고 싶은 아이템이나 장소 등을 공유함으로써 자신을 표현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소통 방식 중 하나니까요. 근사한 물건과 일상을 공유하며 소통하고 싶은 욕구는 대부분의 밀레니얼 세대들이 가진 특징 중 하나입니다. 밀레니얼 세대들은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며 스스로를 표현하고 타인과 소통하며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이렇게 있어빌리티를 추구하며 공유하는 일상은 꼭 대단하고 특별한 것만은 아닙니다. 평범한 것일지라도 새로운 의미를 부여해 조금 더 특별하게 보이도록 하는 것도 있어빌리티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있어빌리티를 추구하는 게 잘못된 모습이라고 볼 수 없는 이유입니다.




가성비와 실속을 챙긴 현명한 있어빌리티


평범한 것도 특별하게 보이도록 하는 모습은 밀레니얼 세대의 현명한 소비 형태로도 연결됩니다.

무조건 값비싼 것 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닌, 가성비와 실속을 챙기면서도 더 특별하고 근사하게 보이는 현명한 있어빌리티를 추구하는 분도 많죠. 

일상을 공유하며 자신을 표현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에겐 집과 회사 또한 그 대상이 됩니다. 특히 회사는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 공간이 아닌 자신의 일상을 보여주는 또 다른 수단으로, 회사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SNS에 사무실의 모습을 공유하거나, 직장인 브이로그 등을 통해 회사에서의 일상을 보여주기도 하죠. 오피스를 일상을 보여주는 수단으로 이용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은 있어빌리티 한 오피스를 선택했습니다.




있어빌리티 한 오피스

내가 지금 머무르는 공간 또한 나를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그런 면에서 패스트파이브는 밀레니얼 세대들이 있어빌리티 한 모습을 보여주기에 최적의 장소죠. 사무실 인테리어나 회사에서 벌어지는 재밌는 일들을 보여주며 본인들의 있어빌리티 한 일상을 드러낼 수 있으니까요. 패스트파이브 멤버들은 가성비와 실속을 챙기면서도 근사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며 현명한 있어빌리티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패스트파이브 신사점






자랑하고 싶은 우리 사무실

 #패스트파이브 #사무실 #자랑


패스트파이브의 전 지점은 저마다 다른 컨셉의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습니다.

인스타그래머블하게 꾸며진 메인 라운지는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사진 스팟이죠. 


패스트파이브 라운지




회사에서의 일상을 보여주는 브이로그나 SNS 속에서는 패스트파이브의 모습을 자주 찾아볼 수 있습니다. 패스트파이브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행사나 커뮤니티 이벤트 사진 또한 활발히 공유하며, 패스트파이브에서의 즐거운 일상을 보여주죠. 






평범한 것도 조금 더 특별하게, 있어 보이게



꼭 비싸고 사치스러운 것만이 있어빌리티 한 건 아닙니다. 평범하더라도 이것에 어떤 의미를 부여하느냐에 따라 내 일상은 조금 더 근사해질 수 있으니까요.  패스트파이브에서는 밀레니얼 세대의 직장인들이 자신을 드러내고 표현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입니다. 

사치스럽진 않지만 실속을 챙길 수 있는, 다채롭고 즐거운 일상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패스트파이브.

패스트파이브에서 평범한 일상을 조금 더 특별하게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패스트파이브는 언제나 여러분을 응원할게요!




현명한 사람들의 오피스, 패스트파이브

패스트파이브 홈페이지 바로 가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