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패스트파이브 Nov 01. 2022

K-직장인을 위한 알짜배기 인스타그램 계정.list

K-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지루한 출퇴근 시간.

무료한 이 시간을 달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여러 SNS를 이용하실 텐데요.

내가 받아보고 싶은 정보나 지인의 소식을 골라서 팔로우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좋은 도구가 되기도 하죠.


그중에서도 맛집, 패션 등 트렌디한 최신 정보의 장으로 유명한 '인스타그램'오늘은 직장인들이 업무에 참고하거나 및 휴식 시간에 즐기기 좋은 인스타그램 계정 5가지를 소개합니다.






일잘러의 업무 시간을 사수할 인스타그램 계정.list


1) PPT가 제일 두려운 똥손을 위한 @ppt_hunter



몇 날 며칠 동안 중요한 미팅을 위해 알차게 준비한 PPT.

근거와 레퍼런스, 제안 방향까지 열심히 준비했지만 가독성이 떨어진다면 준비한 내용을 제대로 전달할 수 없겠죠.


PPT 헌터는 누가 봐도 한눈에 중요한 포인트만 확인할 수 있도록 PPT 제작 시 도움 되는 색 조합부터 글꼴, 내용 배치법까지 전부 알려줍니다. 특유의 위트 있는 말투로 재미있게 꿀팁을 알려주니 저장해 두고 보기 딱이에요.



2) 특허법을 우습게 보지 마십시오! @blsn_02



생각만 해도 어려운 특허 법률 지식. 직접 창작물을 만드는 디자이너 직무가 아니더라도 브랜드 로고 제작, MD 상품 기획, 유튜브 영상 제작 등 다양한 영역에서 법률 지식이 필요한 순간이 생기기 마련이죠. 그럴 땐 BLSN 계정을 확인해보세요.


‘변리사님’이라는 호칭을 이니셜로 표현한 BLSN은 일반인들이 놓치기 쉬운 특허법을 귀여운 일러스트와 쉬운 설명으로 재미있게 알려주고 있는데요. 업무 중 참고할 수 있는 특허 지식 외에도 브이로그, 굿즈, 원데이 클래스 등 N잡러에게 도움 될 만한 내용도 다수 업로드되어 있답니다.



일잘러의 휴식을 책임질 인스타그램 계정.list


1) 점메추, 저메추가 필요할 땐 @foodyinkorea



솔직히 출근해서 제일 먼저 고민하는 건 “오늘 점심 뭐 먹지?” 아닌가요? �

우리 회사 주변 맛집이 어딘지 궁금하다면 푸딘코 계정을 확인해보세요.

먹음직한 사진과 함께 생생한 내돈내산 후기를 볼 수 있답니다.


한식, 일식, 양식, 중식, 디저트 등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지역별로 추천해주는 푸딘코. 처음 페이스북 페이지로 시작했던 계정이 성장해 인스타그램뿐 아니라 자체 앱까지 운영하고 있는데요. ‘믿먹푸(믿고 먹는 푸딘코)’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니, 오늘 저녁에 중요한 약속이 있다면 장소 물색하기에도 안성맞춤이겠죠?



2) 일하다 출출할 땐 @wonderkkakka



점심밥과 커피까지 야무지게 먹었지만 여전히 입이 심심하다면 지금은 호기심까까를 확인해 볼 시간이에요. ‘호까’라고 불리는 호기심까까 계정에서는 요즘 핫하다는 간식을 직접 찾아가 사 먹어보고 어떤 맛인지, 어떤 사람들에게 추천하는지까지 소개하고 있어요.


어디서, 얼마에, 어떻게 파는지, 심지어 칼로리까지 구체적으로 알려주니 매일 똑같은 간식이 지겹다면 호까와 함께 신상 간식에 도전해보세요!



3) K-직장인 맞춤형 짤 제조기 @ky_restaurant



귀여운 얼굴에 그렇지 못한 멘트. K-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짤’을 마구 제조하고 있는 쿵야 레스토랑즈.

그중에서도 요즘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몰이 중인 ‘양파쿵야’는 2003년 넷마블에서 제작한 온라인 게임 ‘야채부락리’ 속 ‘쿵야’ 캐릭터들 중 하나로, 이 시대 최고의 스타 양파가 되고 싶은 요리사 캐릭터인데요.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하기 좋은 밈으로 인기를 얻고 있어 정식 짤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공유 드라이브까지 운영하고 있으니 재밌게 활용하기 좋아요.






K-직장인들의 업무화 휴식을 모두 책임질 인스타그램 계정 리스트! 어떠셨나요?

국내 1위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는 오늘도 자신의 자리에서 열일 중인 직장인들의 업무와 휴식 모두를 응원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성공하는 유튜브 채널의 공통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