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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패스트파이브 Nov 15. 2022

업무 효율 200% 올려주는
무료 온라인 툴 모음

모르면 1시간, 알면 1분 만에 뚝딱!


일잘러의 대표적인 특징은 ‘일을 효율적으로 한다’인데요.

집중해야 할 영역에 온 힘을 쏟고, 나머지 영역은 다양한 툴의 힘을 빌리는 것

진짜 일 잘하는 사람들의 비밀이라고 할 수 있죠. 


그렇다면, 요즘 일잘러들은 어떤 툴을 사용할까요? 

국내 1위 공유오피스 패파가 극강의 업무 효율을 내는데 필요한 

알짜배기 온라인 무료 서비스 7가지를 소개합니다. 


*사용 전 해당 사이트의 사용 약관을 확인하시길 권합니다. 



일잘러 업무 툴 ① Mindmeister (https://www.mindmeister.com/ko


[추천 대상]

새로운 프로젝트를 맡게 되신 분들

수많은 아이디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싶은 분들


(출처: mindmeister)

새로운 일을 맡았을 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할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면 우선 생각나는 키워드부터 적고, 꼬리에 꼬리를 잇는 마인드맵이 도움이 되곤 합니다. Mindmeister는 마인드맵을 온라인 상에서 쉽고 체계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온라인으로 여러 명이 함께 작성할 수 있어 팀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죠. 이미지, 영상, PDF 자료를 첨부하거나 댓글 기능을 활용해 가벼운 토론도 할 수 있습니다. 




일잘러 업무 툴 ② 네이버 클로바 노트 (https://clovanote.naver.com


[추천 대상]

회의록을 작성할 일이 많은 팀 막내 분들

회의 내용을 녹음하긴 했는데 언제 다 듣고 정리할지 막막한 분들

(출처: 네이버 클로바 노트)

하루에만 미팅이 서너 개, 일단 녹음은 했는데 언제 다 듣고 정리할지 막막한 막내분들 손들어주세요! 네이버 클로바 노트를 이용하면 인공지능이 모든 미팅 내용을 텍스트로 정리해준답니다. 특정 단어를 검색해서 다시 듣고 싶은 부분만 듣거나, 정리된 회의록에 비밀번호를 걸어 동료와 공유할 수도 있죠. 처음 사용하신다면 아마 깜짝 놀랄 정도로 인식률이 높은데요. 외국어의 경우 발화자의 발음에 따라 다르게 인식될 여지가 있어 추가 수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대화 녹음을 시작하기 전, 참여자에게 동의를 구하는 센스!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일잘러 업무 툴 ③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http://speller.cs.pusan.ac.kr


[추천 대상]

글 쓰는 일을 하는 모든 분들

메일, 공지문을 쓸 때마다 틀린 부분은 없는지 걱정되시는 분들

(출처: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구글에 ‘부산대’를 검색하면 가장 먼저 나타나는 연관 검색어는? 바로바로 ‘부산대 맞춤법(검사기)’입니다. 대한민국 취준생 & 직장인이라면 모르는 사람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유명하죠. 부산대학교 인공지능연구실에서 만든 이 서비스는 작성한 글을 붙여넣기 하고 ‘검사하기’ 버튼을 누르면 교정된 표현과 이유까지 함께 알려주는데요. 글을 쓰는 일을 하는 분들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바른 표현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강력 추천합니다. 




일잘러 업무 툴 ④ grammarly (https://www.grammarly.com


[추천 대상]

영어로 된 글을 쓰는 일을 하시는 분들

영어로 메일 쓸 때 마다 두근두근 하신 분들 


(출처: grammarly)

업무에서 영어를 전문적으로 사용하는 분들이 아니더라도, 영어로 메일 한 번씩은 써보셨을 텐데요. 그때마다 이 표현이 맞나.. 이 문법이 맞나.. 영어 좀 잘하는 동료는 없나.. 하셨던 분들을 위해, 인공지능 기반 영문법 교정 서비스 grammarly를 소개합니다. 시제, 관사, 부호 등 다양한 문법적 요소를 실시간으로 교정받을 수 있는데요. 게다가 톤앤매너에(예: 공적인 상황, 친근한 상황)에 따라 더 적절한 표현을 추천받을 수도 있다는 사실! 




일잘러 업무 툴 ⑤ unsplash (https://unsplash.com


[추천 대상]

뻔한 스톡 이미지 대신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가 필요한 분들

바탕화면 이미지를 바꾸고 싶은 모든 분들 


(출처: unsplash)

PPT, 카드 뉴스에 넣을 멋진 사진이 필요한데,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은 뻔한 스톡 이미지는 싫다면!? Unsplash가 아주 좋은 해답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일반 스톡 사이트에서는 찾기 힘든, 자연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탐색할 수 있기 때문이죠. (대부분 무료로 사용 가능!) 배경 화면을 바꾸고 싶은데, 마땅한 사진이 없는 분들에게도 강력 추천합니다!




일잘러 업무 툴 ⑥ removebg (https://www.remove.bg/ko


[추천 대상]

배경을 날린 이미지가 지금 당장 필요한 모든 분들

디자이너가 없거나, 리소스가 부족한 환경에서 일하는 분들 


(출처: removebg)

Unsplash에서 괜찮은 이미지는 찾았는데, 급하게 누끼를 따야 하는(원하는 영역을 제외한 나머지 배경을 삭제) 일이 있나요? 하지만 우리 회사에는 디자이너가 없거나, 있어도 너무너무 바쁜 상황이라고요? 그동안 그림판에서 배경을 흰색으로 색칠하거나, PPT 배경 제거 기능으로 한 땀 한 땀 수정하셨던 모든 분들에게 removebg를 알려드릴게요. 파일을 업로드하고, 클릭 한 번이면 5초 만에 배경을 날려버릴 수 있거든요!




일잘러 업무 툴 ⑦ Smallpdf (https://smallpdf.com


[추천 대상]

'PDF도 수정할 수 있어요?'라고 생각하시는 모든 분들


(출처: Smallpdf)

모든 직장인에게 익숙한 툴 PDF! 하지만 수정이나 편집은 쉽지 않다고 잘 알려져 있는데요. 

Smallpdf에 접속하시면 ‘PDF를 이렇게나 수정할 수 있단 말이야?’ 하고 놀라실지도 모릅니다.  

전체 문서에서 일부 페이지만 추출하거나 (Split PDF) 여러 개의 PDF 문서를 합치거나 (Merge PDF)

PDF 문서 내 단어를 삭제하는 (Edit PDF) 등 다양한 기능을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단, 무료로 이용 시 하루에 2개 문서까지만 작업이 가능하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패스트파이브가 소개하는 무료 업무 툴 7가지, 잘 확인하셨나요?

일 하는 데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만큼,
주위 동료분들에게 (특히 주니어 동료!) 많은 공유 부탁드립니다 :) 


그럼, 오늘도 패스트파이브에서 효율적인 하루 보내시길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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