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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패스트파이브 Feb 22. 2023

거점오피스, 20인 이하 우리 회사도 도입할 수 있을까

거점오피스 by FASTFIVE 라이트 타입 출시


최근 대기업을 중심으로 거점오피스가 핵심 복지 혜택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실무를 맡고 있는 MZ세대 직원들이 직장과 거주지가 가까운 ‘직주근접’을 선호하기 때문이죠. MZ 인재들을 사로잡기 위해 채용공고에 거점오피스 운영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거점오피스 구축에는 막대한 비용과 리소스가 들어가는데요. 300명 규모의 기업이 주요 거점 지역 1곳에 오피스를 만들려면 임대료, 관리비 등을 포함해 약 30억 원이 필요합니다. 이 때문에 그동안 거점오피스는 자본과 리소스가 충분한 대기업만 누릴 수 있는 복지 혜택으로 여겨지곤 했죠.




그렇다면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은 거점오피스를 이용할 수 없는 걸까요? 비용, 관리 리소스 등 현실적인 어려움 때문에 거점오피스를 도입하지 못했던 20인 이하 기업을 위해 패스트파이브가 ‘거점오피스 라이트 타입’을 출시했습니다.





소규모 기업에 딱 맞는 거점오피스 라이트 타입 출시


패스트파이브가 새롭게 선보인 거점오피스 라이트 타입은 3~20인 정도의 스타트업, 중소기업에 적합한 멤버십입니다. 거점오피스 라이트 타입을 기획한 패스트파이브의 최근화 매니저는 출시 배경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본사에 모여 일하기보다 각자 원하는 곳에서 흩어져 일하고, 보고나 미팅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등 업무 방식이 크게 바뀌었어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에서도 자연스럽게 스마트 워크에 대한 니즈가 커졌죠. 실제로 패파에도 많은 20인 이하 기업들이 거점오피스 이용을 문의해주셨어요.


그런데 패파 거점오피스의 기존 라운지 타입은 예산이 한정적인 중소기업이 이용하기는 어려웠어요. 라운지 타입의 경우, 매월 임직원이 사용한 만큼만 비용을 청구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월마다 이용료가 변동될 수 있거든요.


이런 문제 때문에 상한 금액을 정해두고 초과하지 않도록 직원들의 사용을 통제하는 고객사도 있었는데요. 정해진 비용이 소진되면 그달에는 거점오피스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불편함이 발생했죠.


고객사의 니즈와 불편을 찬찬히 살펴보니, 월 이용료만 고정적이라면 소규모 기업도 충분히 거점오피스를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월 고정 이용료 x 이용 인원]으로 정확한 요금을 산정할 수 있는 라이트 타입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거점오피스 라이트 타입만의 매력 포인트 3가지


최근화 매니저는 기존 라운지 타입과 새로운 라이트 타입을 비교하며 설명해주었는데요. 정확히 어떤 부분이 다르고, 라이트 타입만의 장점은 무엇인지 궁금하신가요? 지금부터 패파 거점오피스 라이트 타입의 특별함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선불 정액형 무제한 멤버십


라이트 타입의 이용 요금은 [월 고정 이용료 x 이용 인원]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를 사전에  결제하면 패파 29개 지점 라운지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용료가 고정적일 뿐 아니라 기본료가 0원이라 소규모 기업의 비용 부담이 훨씬 줄어들죠. 만일 3인 기업이 기존 라운지 타입을 이용하게 된다면, 기본료 100만 원에 이용량에 따른 요금까지 더해져 비용 부담이 커지는데요. 반면, 라이트 타입을 이용한다면 기존 라운지 타입의 기본료에 해당하는 금액(100만 원)으로도 거점오피스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월 28일까지만 적용되는 할인 혜택을 받으면 더 많은 인원이 더 합리적인 금액으로 사용할 수 있겠죠? (3월부터는 인당 월 22만 원으로 할인폭이 조정됩니다.)




라이트 타입은 세금계산서가 발행된다는 장점도 있는데요! 거점오피스를 이용하고는 싶지만 요금이 부담스러웠던 스타트업들은 그동안 패스트파이브의 ‘파이브스팟’을 활용해왔었는데요. 파이브스팟은 프리랜서를 비롯한 개인이 패파 라운지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멤버십이라 세금계산서가 발행되지 않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라이트 타입은 세금계산서가 발행되기 때문에 비용 정산이 더욱 간편하죠.



두 번째, 업계 최다 지점 & 합리적인 이용료


패스트파이브는 명실상부 국내 1위 공유오피스로 업계 최다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거점오피스 라이트 타입 이용 멤버는 전체 41개 지점 중 29개 지점을 이용하게 됩니다.



패파 모든 지점은 사무공간 전문가가 인테리어를 맡아 체계적으로 설계됐는데요. 오직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는 완벽한 사무공간을 제공하죠. 지점마다 다른 콘셉트의 인테리어로 돼 있어 원하는 업무 분위기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 효율적인 동선을 고려한 공간 배치

✔️ 듀얼모니터존, 포커싱존 등 능률을 올려주는 공간 구성

✔️ 복합기, 세절기, 커피머신 등 사무기기 풀세팅

✔️ 트렌디한 인테리어




라이트 타입은 이용료 외에 추가 비용이 0원이라는 장점도 있는데요. 이용 횟수에 제한이 없어서 하루에 여러 지점을 이용해도 추가 비용이 ZERO입니다. 외부 미팅이나 외근이 잦아도 업무 장소를 찾아 여기저기 떠돌아다닐 필요가 전혀 없죠. 





세 번째,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이용 방법


‘거점오피스 좋긴 한데… 

당장 지금 일손도 부족한 상황에서 거점오피스 관리까지 할 수 있을까?’


복잡한 계약 과정, 직원들의 이용 문의 등… 거점오피스 도입 과정에서 생길 문제점들에 대해 걱정하는 대표님들 많으시죠? 생각만 해도 골치 아픈 고민을 패파가 해결해드립니다.


거점오피스 관리를 위해 담당자를 따로 두지 않아도 될 만큼 리소스 부담을 확~ 줄였는데요. 계약부터 이용 가이드, 공지사항 안내, 이용 문의까지 담당자가 필요한 관리 업무를 모두 디지털화했습니다.


또한, 라이트 타입은 비대면으로 간단하게 계약할 수 있는데요. 온라인으로 이용 신청서를 제출하면 계약서 단 1장으로 간편하고 빠르게 도입됩니다. 또한 라이트 타입은 매월 25일 세금계산서가 발행되면 말일까지 익월 이용료를 선 납부하면 되는 간단한 결제 시스템으로 운영되죠. 또한 계약 기간 중 이용 인원 수 변경도 월 단위로 가능합니다.




✔️ 처음 딱 한 번만 발급받으면 거점오피스에 자유롭게 출입 가능한 모바일 출입 카드

✔️ 이용 중 생기는 불편이나 문의 사항은 전용 앱에서 패파에 직접 문의

✔️ 가이드 및 이벤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


미팅룸 사용도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는데요. 미팅룸 크레딧을 필요한 시간 및 인원에 맞게 사전 구매한 후에 사용하면 됩니다. 단, 개별 사무공간은 이용할 수 없으니 참고해주세요.



"거점오피스 라이트 타입은 거점오피스를 가장 쉽고 빠르게 도입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보증금, 위약금 등 도입에 고민될 만한 부분은 모두 없앴습니다. 단기 계약도 가능해 빠르게 도입하고 스마트 워크를 경험해보시길 추천합니다. 거점오피스 도입만으로 업무 효율, 임직원 만족도 상승을 경험해보세요!"

- 패스트파이브 거점오피스 최근화 매니저






업무 효율도 높이고 직원 복지 혜택도 확대할 수 있는 거점오피스!

구축은 하고 싶은데, 비용과 리소스 부담 때문에 망설이고 계셨나요?

그렇다면 라이트 타입을 이용해 보세요!

론칭 기념 특가 이벤트를 진행 중인 지금이 가장 저렴하니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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