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패스트파이브 Dec 17. 2018

그 북클럽, 내년에는 나도 한번 해보자!

패스트파이브 북클럽에서 멤버를 모집합니다  

2018년을 맞이하며 세웠던 새해 목표들 기억하시나요? 매년 많은 분들이 다짐하는 목표 중에는 운동하기, 책 읽기가 빠지지 않을 텐데요, 그중에서 책 읽기는 일단 책을 사서 쌓아두기만 해도 왠지 모를 뿌듯함(?)이 차오르는 단골 목표입니다. 책을 꽂아만 놔도 그 내용이 머리에 들어온다는 이야기로 위안하려 해도 책처럼 차곡차곡 쌓인 죄책감은 쉽게 떨쳐지지 않죠.


오늘은 다가오는 2019년을 다르게 맞이할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패스트파이브 북클럽'에 참여하는 것이죠. 패스트파이브 북클럽은 남들의 열띤 토론을 구경만 하다 돌아오게 되는 흔한 북클럽과 다릅니다. 그렇다고 저마다 허황된 이야기만 늘어놓다가 헤어지는, 남는 것 없는 북클럽도 아닙니다. 또 한 달에 한 권이라는 현실적인(?) 목표 덕분에 무리하지 않으면서 함께할 수 있죠. 

이번 시즌 북클럽은 무려 다섯 가지 주제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스타트업, 영화, 부동산, 스몰스텝, 문화 중 취향에 맞는 주제를 선택해보세요. 2019년의 시작부터 든든하고 따뜻한 기분을 보장합니다! 


  





스타트업 북클럽어떤 이야기를 나눌까요?

- 제프 베조스는 아마존의 최고 가치 ‘고객 중심‘을 실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을까?

- 스타트업계의 하버드, 에어비앤비와 드롭박스를 키워낸 액셀러레이터 YC가 일하는 방식은?

- 넷플릭스가 최고의 인재, 최고의 일터를 만든 방법은?


스타트업그 본질과 현장 사이에서의 고민과 노하우를 나눠보세요.

스타트업 창업. 많은 사람들이 꿈꾸는 일이지만 이를 실천에 옮기는 사람의 숫자는 많지 않습니다. 큰 용기와 에너지, 그리고 확고한 목표 의식이 필요한 일이기 때문인데요. 시작한 일을 목표한대로 이끌어나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창업자들은 과연 어디서 에너지를 얻고 어떤 책을 통해 영감을 받을까요? 전세계적인 유니콘 기업을 이룬 경영자들, 세계 최고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스타트업의 이야기를 다룬 3권의 책을 함께 읽고, 토론합니다.


스타트업 북클럽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

스타트업에서 혼을 불태우고 있는 분

- 한 번쯤 창업해보고픈 꿈을 가진 분

- 스타트업으로 이직을 고민하고 있는 분

- 스타트업이 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 알고 싶은 분


스타트업 북클럽 참가 신청

https://event-us.kr/fastfive/event/4356



클럽장 박상근님 I ㈜영화사 그램 대표

10년째 영화를 업으로 삼고 있는, 영화사 대표입니다. ‘영화의 가치를 잰다'는 신념으로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생의 희로애락이 담긴 다양한 영화와 함께, 저 역시 여전히 성장하고 꿈꾸는 중입니다. 영화와 책을 함께 들여다보며 조금 더 유의미한 시간을 만들어 나갔으며 합니다. 영화와 책의 공통점, 차이점을 비교해서 보다보면 새로운 삶의 방향을 찾을지도 몰라요


영화 북클럽, 어떤 이야기를 나눌까요?

그 영화의 원작이 이거였어? 영화를 보고 작품의 원작이 궁금해서 찾아 보신적 있으신가요? 훌륭한 소설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영화를 통해 새로운 감동을 느껴보고 싶으신가요? 고전명작과 헐리우드 대작, 예술영화까지,영화의 원작이 된 책을 함께 읽으며 작품을 좀 더 깊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영화 북클럽, 이런분들에게 추천해요!

- 같은 장면, 다른 느낌. 책 속 글자를 살려내는 영화 감독들의 상상력을 가까이 들여다보고 싶은 분

- 캡틴, 마이 캡틴! 어린시절 우리를 눈물짓게 했던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의 감동을 책으로 다시 느끼고 싶은 분

- 도널드 트럼프가 자신과 가장 닮았다는 인물, 위대한 쇼맨의 PT 바넘의 마케팅 전략이 궁금하신 분


영화 북클럽 참가 신청

https://event-us.kr/fastfive/event/4487



클럽장 부동탁님 I 내집마련 아카데미 멘토/대표 

부동산 강의의 살아 있는 전설 부동탁님은 직장인,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대상으로 내 집 마련전략, 소자본으로 주택임대사업 시스템 구축하기 등 다양한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2018경향부동산페어 세미나 초청특강, 공유 오피스, 기업 대상으로도 부동산 특강을 했습니다. 한국경제신문사<내집마련 슈퍼리치>도 집필하셨습니다. 지난 분기, 패스트파이브에서 부동산 북클럽1기 클럽장으로 엄청난 인기를 한 몸에 받아! 앵콜, 부동산 북클럽 시즌 2를 열게 되었습니다. 


부동산 북클럽, 어떤 이야기를 나눌까요?

- ‘되는 호재’와 ‘안 되는 호재’를 구분하는 부동산 투자 안목, 교통망은 어떤 영향을 미칠까?

- 서울 핵심지역과 접근성이 좋은 곳에 소액투자하는 노하우는?

- 부동산이라는 실물자산을 어떻게 투자하고 시스템화할 수 있을까?


부동산, 이제 관심 좀 가져보기로 했다. 

수학은 포기해도 부동산은 포기 말자!


부동산?! 너무 어렵고 복잡하고 소액으론 할 수도 없다고 모두들 외면하는게 현실이죠? 하지만 부동산을 모르면 여유있는 삶을 살수 없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함께 모여서 '내 집 마련'의 꿈을 실현하고 재테크를 뛰어넘어 '임대사업' 시스템을 구축하는 노하우를 함께 스터디해보아요. 2030 내집마련 성공 실사례를 공유하면서 서로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행복한 젊은 부자의 지름길을 함께 재미있게 고민해요 :D 소액으로 내 집을 마련하고 더 나아가 근로소득 외 '자본소득' 시스템을 만드는 위대한 여정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부동산 북클럽,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

- 주택 마련이 시급한 사회 초년생, 예비 신랑 신부

- 어제는 세입자, 오늘은 집주인, 내일은 임대사업자를 꿈꾸는 분

- 티끌 모아 아파트, 소액투자로 내 집 마련하고 싶은 분

- 9.13 부동산 대책, '집' 어떻게 사야 할지 고민이신 분


부동산 북클럽 참가 신청

https://event-us.kr/fastfive/event/4312



클럽장 박요철님 I 스몰스텝 저자

7년간 브랜드 전문지에서 글을 썼습니다. 개인과 기업이 만들어가는 브랜드 스토리를 '발견'하고 '정리'하고 '전파'하는 일이 즐겁습니다. 답은 언제나 '컨텐츠'에 있다고 믿습니다. 현재 기업, 스타트업, 공기업 등을 상대로 브랜드 컨설팅 및 네이밍, 카피라이팅, 컨텐츠 제작, 글쓰기 등을 주제로 강의와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관련 글쓰기와 단행본 작업도 병행 중에 있습니다. 


스몰스텝 북클럽, 어떤 이야기를 나눌까요?

- 나다운 삶이란 무엇일까? 나는 어떤 스토리를 가지고 싶을까?

- 스몰스텝을 실천한 사람들은 어떤 삶의 변화를 얻었을까?

- 실패와 좌절을 겪는 우리에게 필요한 스몰스텝 처방전은?


이 시대의 화두인 ‘나’다운 삶을 살기 위한 방법론을 다룬 3권의 책을 함께 읽고, 토론합니다. 클럽장이자 스몰스텝의 저자인 박요철 작가님으로 부터 작은 실천에서 오는 놀라운 변화에 대한 생생한 후기를 듣고, 각자의 삶에 적용시켜 나아가는 행동하는 모임이 될 것입니다. 모두가 조금씩은 남을 부러워하고, 조금씩은 행복해지고 싶어하지요. 혼자라면 막막하니 여럿이 함께 읽고, 쓰고, 나누고, 스몰스텝을 실천해봅니다.


스몰스텝 북클럽,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

- 나다운 삶을 고민하고 찾고 싶은 분

- 작은 습관으로 시작되는 놀라운 변화를 느껴보고 싶은 분

- 혼자라면 막막하지만, 함께라면 용기가 생기는 분


스몰스텝 북클럽 참가 신청

https://event-us.kr/fastfive/event/3436



클럽장 조한성님 I 공연홍보계의 ‘마이더스의 손’ 스토리피 대표

뮤지컬 ‘김종욱 찾기‘, 연극 ‘유도소년' 등의 홍보와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끈 스토리피 조한성 대표. 공연전문 홍보대행사를 창업한지 벌써 12년이 된 그는 프레임을 깨는 시도로 세상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공연배달서비스 간다'로 관객에게 찾아가는 창작 활동도 진행했습니다. 배우 · 디자이너 · 프로듀서 · 연출자들과 만나는 오프라인 모임을 꾸준히 주최하고 있으며, 예술경영지원센터 웹진 편집의원, 컨설팅으로도 활동 했습니다.


컬쳐 북클럽, 어떤 이야기를 나눌까요?


- 서점은 어떻게 사람들에게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공간이 되었을까?

- 불 꺼진 백스테이지에서는 도대체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거지?

- 스스로의 취향을 발견하고, 나누고 이를 자투리 시간에 실천하는 방법은?


삶이 단조롭고 무료한가요? 쳇바퀴처럼 돌아가는 일상이 지겹나요?

팟캐스트를 진행하거나 서점을 운영하는 사람을 보면 부럽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치 있는 삶, 취향을 즐기는 삶은 그리 대단한 것이 아닙니다. 매일 지나가는 출근길에서도, 짬을 내서 방문한 서점에서도 발견할 수 있어요. 그리고 어쩌면 베일에 가려진 공연장 백스테이지에서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르죠.

컬쳐 클럽에서 취미를 나누고, 가치 있는 네트워크를 함께 쌓아가지 않으시겠어요? 


컬쳐 북클럽,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

- 공연과 뮤지컬 무대 뒤편이 궁금한 분, 기획자와 티타임을 갖고 싶은 분

- 음반, 서적, 여행, 숙박까지 다루고 있는 츠타야 서점의 기획과 미래경영론이 궁금한 분

- 동네 책방을 사랑방처럼 운영해보고픈 꿈을 꾸는 분


컬쳐 북클럽 참가 신청

https://event-us.kr/fastfive/event/4353






든든한 클럽장님과 패스트파이브 북클럽 버디들의 지원을 받으며 책을 읽고, 내 생각을 타인과 공유하는 경험. 이번에는 꼭! 패스트파이브와 함께 새해 목표를 이뤄보세요 :)


저희는 더 재미있는 북클럽 소개로 돌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패스트파이브 마케팅팀 드림




* 패스트파이브 멤버가 되어 더 많은 커뮤니티 정보를 얻고 싶다면?

방문예약 바로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읽고 토론하며 '진짜 마케터' 되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