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 로빈스 5천 달러 세미나 핵심 요약

넷플릭스 <토니 로빈스 - 멘토는 내 안에 있다> 2시간 정주행 후기

by 정상가치

토니 로빈스. 세계적인 라이프 코치, 동기부여 전문가.

넷플릭스에서 그의 세미나를 만날 수 있었다. 6일간 매일 12시간씩 펼쳐지는 세미나. 참가비만 5천 달러. 모인 사람은 2500명.


궁금했다. 사람들은 무엇을 얻기 위해 전 세계에서 그를 만나러 왔을까. 그리고 느꼈다. 토니는 대단한 사람이다!


토니 로빈스의 세미나 영상을 보면서 19장을 캡처했다. 2시간을 투자해서 볼 가치가 있는 영상 중에서 내게 “나침반”이 되는 그의 말을 발견했다.


8-5-7_wVV6CAmfxXPI2Vr.png 넷플릭스 <토니 로빈스 - 멘토는 내 안에 있다.> 중에서


“인생이 우리에게 던져지는 게 아니라
우릴 위해 펼쳐진단 걸 깨달으면…
끝이에요.
모든 고통이 사라져요.

인생이 주인이 아니라
내가 주인이 되는 거죠.
-토니 로빈스“


이 영상을 보면서 토니도 내 마음속 멘토가 되었다. 그의 열정, 그리고 인류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 있었다.


위에 언급한 그의 말은 곱씹어 생각할 만한 가치가 있다. 인생이 우리에게 던져지는 것이 아니었다. 매일 일어나는 사건이 내게 고통을 주기 위해 던져지는 것이 아니었다.


오히려 우리를 위해 펼쳐지는 소중한 선물이었다. 어디서 들어본 것 같다면, 맞다. 셰릴 카터 스콧도 똑같은 이야기를 했다. 전혀 다른 삶을 살았던 멘토가 똑같은 이야기를 했다. 놀랍다. 궁극적으로 마주할 수 있는 인생의 진리를 찾았다.


“모든 고통이 사라진다.” 정말이다. 우리는 생각할 수 있다. 어제와 다르게 생각할 수 있다. 어제까지 느꼈던 고통과 괴로움이 생각을 바꿈으로써 변화한다. 내게 “교훈”을 주기 위해 일어나는 선물이라고 생각하면 어떤 상황에서도 우린 웃을 수 있다. 감사함을 느낄 수 있다. 이것이 인간의 놀라운 점이다.


인생이 주인이 아니고, 우린 끌려다니지 않는다. 내가 내 인생의 주인이다. 당신은 당신 인생의 주인이다. 잠시 눈을 감고 생각해 보자. 지금 당신을 힘들게 하는 일이 있다면 당신이 주인이라는 것을 떠올리자.


토니 로빈스는 그의 책 <머니>에서 제임스 앨런을 언급한다. “내 마음이 온통 두려움뿐인 전쟁터였던 시절에 나는 그 말을 만났다. 앨런은 내게 인생에서 만드는 모든 것은 생각에서 출발한다는 사실을 가르쳐주었다.”


두려움을 갖고 있으면 두려운 일을 만난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이 우리에게 교훈으로 다가온다. 인생이 주인이라고 말한다면 당신 말이 맞다. 돈 벌기는 힘들고 인생은 고통의 연속이라고 생각한다면, 당신 생각이 옳다. 그렇게 될 것이고, 그렇게 살고 있다.


인생이 당신을 위해 펼쳐진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그리고 당신이 당신 인생의 주인이라는 사실 또한 명심하자. 그럼 고통은 사라진다. 원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는 사실 또한 깨달을 수 있다. 인생은 그러하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성장해야 한다'는 족쇄, 벗어던지니 글이 술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