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새로운 목표를 많이 세우셨을 텐데요.
토니 로빈스는 적절한 질문을 통해 그의 목표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저도 똑같은 질문을 제시하고 답하겠습니다. 오늘이 2026년의 첫날이니 함께 질문에 대답을 해보시면 어떨까요? 제 답변을 참고하시면서요.
1. 어떻게 하면 내 삶을 지금 당장 통제할 수 있을까?
제 대답은 루틴입니다. 규칙적으로 꾸준하게 하는 방법이 최고입니다. 그런데 오늘 7시 발행은 못 했네요. 새해 첫날부터 부끄럽습니다.
그래도 이런 경험을 통해서 루틴의 중요성에 대해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7시 발행이 몸에 각인이 되지 않았네요.
그리고 또 한 가지 방법은 상상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또는 자기 전에 상상한 모습으로 행동하게 됩니다. 어제 피곤해서 상상을 못 하고 잠들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7시 발행을 못 한 것이 그 결과입니다.
7시 전에 일어나서 아침 루틴을 실천하고 글을 쓴다는 것을 더 생생하게 상상해야 하겠네요. 어느 부분이 부족한지 알았으니 오늘부터 피곤하기 전에 상상을 반복하겠습니다. 잠들기 전에 하는 상상은 잠들어버리면 못 하니까요.
2. 내가 다른 사람들과 다르게 되려면, 그러니까 내 운명을 직접 결정할 수 있게 하려면 오늘 당장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긍정 확언과 상상입니다. 특히 매일 아침, 저녁으로 암송하는 “나는 모든 면에서 날마다 더 나아지고 있다.”는 매일 더 성장하고 발전하는 제 모습을 상상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