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리얼리티 트랜서핑 1을 읽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감사한 마음을 갖기

by 정상가치

안녕하세요, 정상가치입니다.


오늘은 리얼리티 트랜서핑 1에 대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이 책의 핵심은 바로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갖는 것입니다.


32485902689.20230927071332.jpg <리얼리티 트랜서핑 1>, 저자 바딤 젤란드


저자는 러시아 사람으로 이 책은 러시아판 <시크릿>으로 알려졌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200만 부 이상 팔렸다고 하네요.


저는 종이책으로도 읽고, 전자책으로 또 읽었습니다. 이 책은 새로운 용어가 많이 나옵니다. 우선 가능태 공간, 펜듈럼이 나옵니다.


다른 중요 용어들은 2, 3권을 리뷰할 때 추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가능태 공간에는 사람마다 무한수의 인생 트랙과 운명이 있다. 우리에게는 선택할 권리가 주어졌기 때문에, 운명을 원망할 핑계가 없다.
- <리얼리티 트랜서핑 1>, 바딤 젤란드 지음


가능태 공간은 모든 것이 적혀있는 공간입니다.


아카식 레코드와 비슷한 개념입니다. 우주의 모든 것이 기록된 것이 가능태 공간입니다. 모든 것이 기록되어 있지만, 운명이 결정되어 있다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마다 무수히 많은 인생의 트랙이 있습니다. 바딤 젤란드는 우리가 인생 트랙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선택'의 자유가 있다는 것이지요.


개개인의 사념 에너지는 합쳐져서 하나의 흐름을 이룬다. 그리하여 이 에너지의 바다 한가운데에서 정보에 기반을 둔 하나의 독자적 에너지체인 에너지 펜듈럼이 만들어지는 것이다.
- <리얼리티 트랜서핑 1>, 바딤 젤란드 지음


펜듈럼은 쉽게 말하면 여러 사람들의 생각이 모여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에너지가 있어서 마치 생명체와 같이 움직입니다. 에너지가 모여서 만들어진 것이다 보니, 계속해서 사람들의 에너지를 뺏어갑니다.


작게는 개인 펜듈럼부터 여러 조직, 단체, 국가까지 펜듈럼이 있습니다. 최근에 올림픽이 있었는데 올림픽 종목에 관한 각각의 펜듈럼이 있는 것입니다. 양궁 펜듈럼도 있고, 배드민턴 펜듈럼도 있죠.


저자는 이러한 펜듈럼으로부터 거리를 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우리에게 지속적으로 에너지를 뺏어가서 우리가 트랜서핑을 할 에너지마저 뺏기는 것입니다.


트랜서핑은 인생 트랙을 옮겨 다니는 것입니다. 수많은 인생 트랙 중에서는 우리가 원하는 인생 트랙이 있는 것이죠.


예를 들어 저는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고 김창옥 교수님처럼 유명한 강사가 되고 싶습니다.


그런데 지금 제 인생 트랙은 초등 교사의 인생 트랙이죠. 제가 원하는 인생 트랙으로 옮겨가는 것이 바로 트랜서핑입니다.


펜듈럼은 사람들의 에너지를 필요로 합니다. 만일 부정적인 펜듈럼에 잡히면, 제가 다른 인생 트랙을 '선택'할 수 있는 에너지가 없어지는 것이죠. 저도 모르게 안 좋은 습관에 사로잡힌다거나 부정적인 감정들에 에너지를 소모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8.15 광복이 며칠 전이었습니다.


광복을 생각하며 독립운동가분들의 숭고한 뜻에 감사하는 것은 긍정적인 감정이니 좋습니다.


그러나 일제를 미워하며, 일제에 대한 분노, 미움 같은 부정적인 감정들을 갖고 있으면 펜듈럼의 먹이가 되는 것입니다. 펜듈럼은 그럼 부정적인 감정들에 어울리는 인생 트랙으로 저를 끌고 가는 것이죠.




펜듈럼이나 인생 트랙이나 실제로 눈으로 볼 수 없으니 믿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저자도 양자물리학자이면서 컴퓨터 공학을 연구한 사람입니다. 갑자기 꿈에서 신비학자가 자신에게 '트랜서핑'을 가르쳐 줬다고 합니다. 그래서 본인도 이 책에 나오는 내용을 무조건적으로 신봉하지 말라고 합니다.


다만, 이 책을 읽으면서 제가 느낀 점은 여타 자기 계발 서적에서도 발견할 수 있는 공통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우선 부정적인 것은 보지도, 듣지도, 생각하지도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부정적인 감정, 특히 죄책감이나 분노 등의 감정은 무조건 피해야 하는 감정입니다.


당신이 지금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 감사하고 당신의 삶을 더 편하게 해주는, 모든 것에 사랑을 느낀다면 당신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하게 될 것이다. 그런 다음에는 원한다면 생활 형편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중략)

이렇게 감사하는 순간, 당신은 긍정적인 진동을 주변 세상에 보내고 있는 것이며, 이 진동은 반드시 당신에게 되돌아올 것이다.

- <리얼리티 트랜서핑 1>, 바딤 젤란드 지음


긍정적인 감정은 펜듈럼의 먹이가 되지 않습니다. 우주의 기본적인 창조 에너지가 사랑입니다. 그래서 사랑, 감사하는 마음을 강조합니다.


"지금 이 순간 당신이 가진 모든 것에 기뻐하라. 관념으로가 아니라 실제로 기뻐하고 행복해야 한다."

- 바딤 젤란드



제가 지금까지 읽은 책들보다 용어와 내용이 어렵지만, 기본이 되는 생각은 같다고 생각합니다.


즉, 부정적인 생각을 멀리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많이 해야 합니다. 특히 사랑과 감사는 행복으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이 책을 읽고 이렇게 블로그에 글로 적을 수 있어서 기쁘고 감사한 마음입니다.


어려워서 포기하려고 했었는데, 그래도 읽고 나니 뿌듯하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상으로 같이 가시죠!

keyword
이전 10화퀀텀 시크릿